2017년 05월 9급~5급
일반적인 얼방법사에 비전거인을 넣어서 돌려봤습니다.
알렉스트라자 등 키카드가 나오지 않거나 슈팅 카드를 제압기로 사용했거나 상대가 방어도를 올려 딜이 부족한 경우, 거인으로 딜을 때려박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파멸의 예언자에 사술 등의 제압기가 빠져서 비전 거인이 살고, 비전 거인에 제압기가 빠져서 파멸의 예언자가 살아남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 5급 주차하겠다고 대충대충 돌렸는데 2시간만에 주차 성공했네요.
별 생각없이 돌려서 스샷이 없는게 함정...
9급에서 5급까지 드루이드, 주술사, 성기사, 도적, 전사, 마법사가 보이던데,
컨법사의 대표적인 카운터 덱인 사냥꾼이 없는 메타라 꿀입니다.
나머지 덱과의 상성은 거의 다 우위입니다.
드루, 술사, 기사, 도적(, 사제, 흑마)는 결국 필드딜로 이기는 덱이기 때문에 광역기와 제압기 잘 쓰시면 이기고,
전사의 경우 가끔 보이는 도발 전사가 방어도 쌓는 것만 좀 조심하면 됩니다.
주문딜이 부족해도 비전 거인 딜이 있으니 침착하게 상황 보고요.
해적 전사가 짜증난다면, 환영 복제 1장 채용하시면 좋습니다.
저도 원래는 비전 거인 2장 대신에 환영 복제 1장, 메디브의 하인 1장 더 넣고 돌렸습니다.
해적 전사보다 도발 전사가 보이기 시작할 때 덱을 바꿨고요.
마법사의 경우 상대가 일반적인 컨트롤 법사(메디브쓰는 덱)라면, 이 덱이 드로우가 있어서 얼방을 먼저 깹니다.
다만, 상대가 비삼자를 써서 1판 진 적이 있네요... ㅂㄷㅂㄷ
느조스 힐기사도 어쩌다 한 번 만나봤는데, 초반에 비전학자, 전리품 수집가로 필드잡고 열심히 때리고 슈팅해서 금단의 치유술 뺀 후, 알렉쏘고 불덩이 작렬로 피니시했네요.
확실히 불리한 매치업이긴 합니다.
금단의 치유술 2장과 빛라그를 조심하고, 비전 거인은 법규당하니 없다고 생각하세요.
얼방법사는 무엇보다도 많이 플레이하고 경험하는게 가장 중요하니 초보자 분들은 잘 안 된다고 조바심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천천히 연습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