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 |
---|---|
Rogue : Valeera Sanguinar | |
덱 구성 | 20 10 0 0 |
직업 특화 | 50% (직업 15 / 중립 15)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0%) / 돌진 (7%) / 연계 (7%) |
평균 비용 | 1.6 |
제작 가격 |
![]() |
90% 이상의 대부분 플레이를 퀘돚으로 전설달성했습니다.
전반적인 성적표입니다
*전설 달성시의 덱
0. 공용 멀리건
- 고정 : 그림자밟기, 가젯잔 뱃사공, 양조사
- 유동 : 깍지(앞의 3카드중 2개이상이 잡히면 안들고감), 마음가짐(깍지와 함깨 잡혔을경우에 한함), 빙하의정령(vs 어그로)
* 아래의 추천 하수인의 경우에는 핸드에 여러장이 같이 있을경우의 얘기지 보통은 그냥 빨리 깰수있을때 깨는게 좋습니다
1. vs 어그로 드루이드
시즌중 만난 대부분의 드루이드는 시즌초를 제외하곤 거의 어그로드루였습니다.
위의 고정멀리건중 1장만 같이 잡혀도 빙하의 정령을 추가로 가져가는편이 상대하기 좋아집니다. 빙정으로 누적딜을 줄이면서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맘가소멸로 사기를 쳐주면 완전 극불리하게가진 않습니다.
빈필드에서 명치에 순간딜을 줄수있는카드가 휘둘정도이기때문에 필드를 잡기시작하면 막아내는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가장 까다로운 커스텀은 핀자+멀록인데 퀘스트를 깨는 시점이 평균 6코인데 그전에는 대부분의 하수인이 2체력 이하이기때문에 핀자에 너무 무력하게 필드를 잡혀버립니다. 3코에서 정자핀자가 나오면 그냥 톱니바퀴로 가시면 됩니다.
은근 밴클리프 캐리가 많이나오는 매치이기도 한데, 후공에서 2코에 동전밴클로 44로 나가만 줘도 버티는데 엄청 편해집니다.
추천 퀘스트하수인 : 빙하의정령, 맹독비늘 바다사냥꾼
2. vs 비취드루이드
비취는 그렇게 많이 만난거같진 않은데 정말 무난하게 드루이드가 비취를 키워나가면서 퀘깨는시점에 비취가 44이상이되면 비벼지는경우가 있습니다.
풋내기기술자로 퀘스트를 깨면 템포가 많이 느려지는편이라 은근 비취가 클 시간이 주어져서 급한대로 다른하수인으로 깨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경우에 칼잡이로 깬게 아니라면 패수급에서 밀려서 필드싸움에서 밀려서 지는경우가 몇판 있었습니다.
풋내기로 깨면서 패수급을 하면서 소멸로 필드를 뒤집어주는 플레이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 경우 비취정령등의 하수인은 최대한 정리를 하면서 띄워주세요
추천 퀘스트하수인 : 칼잡이강도, 풋내기기술자, 반딧불 정령
이상적인 소멸의 활용.jpg
3. vs 사냥꾼
특별히 많이만난 매치업도 아니고 정말 특별히 강조할 점도 없습니다.
기본멀리건틀에서 벗어나지 않지만 어그로드루전과 같이 고정멀리건카드들과 빙하의 정령이 같이 잡히면 들고가볼만도 합니다. 작은하수인이 여럿 나가는 직업이기때문에 가깜 하이에나한테 미친사기를 당하기도 해서 그 경우에 빙하의정령이 큰활약을 합니다.
퀘를 깬 이후엔 개풀살상의 기습킬각에만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추천 퀘스트하수인 : 빙하의 정령, 맹독비늘 바다사냥꾼
4. vs 비밀법사
지룡, 가슴녀등으로 필드를 꽉 잡으면서 마차압박까지 받아야하고, 가끔 변태들은 주문왜곡사도 메인덱에 넣어서 그밟이 막히기도 합니다. 어그로드루급은 아니지만 꽤나 불리한 매치업입니다.
초반 지룡은 하하맨, 멧돼지를 아끼지말고 던져가며 정리해줘야합니다.
언제나 마차를 조심하면서 플레이해야하고 퀘깬이후에도 이미 본체의 체력은 너덜너덜해서 화염구에 끔살당하기도 합니다.
칼잡이강도가 얼방, 마차등을 가져와준다면 이길확률이 급상승합니다.
추천 퀘스트하수인 : 칼잡이강도
5. vs 메디브법사
비밀법사에 비해서 명치압박이 덜해서 퀘스트를 깨기도 유리합니다.
필드를 잡고 퀘를 깨긴 쉽지만 얼회종말이, 눈보라-불기둥엔 계속 주의를 해줘야하고 패엔 피니시용 돌진하수인을 꼭 가지고있는편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빠르게 얼방을 깨는게 중요하고 10코이상으로 게임이 비벼지면 불작맞고초상화가 터지는걸 관람할수있습니다.
추천 퀘스트하수인 : 칼잡이강도(최우선), 풋내기기술자, 반딧불정령
6. vs 멀록기사
어그로드루이드와 크게 차이는 나지 않지만 생각보다 여유가 있습니다. 메가사우르스에 게임이터지는경우가 가장 많은데 초반엔 정말 카드를 아끼지말고 최대한 효율적으로 멀록 정리각을 봐야합니다.
이 매치업도 빙하의정령과 마음가짐-소멸이 엄청나게 활약합니다.
성기사의 카드중엔 힐카드가 많기때문에 칼잡이강도가 캐리하는 판도 꽤나 많습니다 55번브리슬이라던지;
추천 퀘스트하수인 : 빙하의정령, 칼잡이강도, 맹독비늘 바다사냥꾼
7. vs 힐기사
별로 만나진 않았지만 많이 편한 매치업입니다. 필드압박, 명치압박이 거의 없어서 퀘스트를 무난하게 깰수있어서 편하게 게임을 이끌어나갈수있습니다.
광역 제압기들이 꽤나 많이 있지만 필드를 3~4개체정도로만 유지하면서 꾸준히 때려주면 결국 다 빠지고 무난하게 승리할수 있습니다.
추천 퀘스트하수인 : 풋내기 기술자, 칼잡이강도, 반딧불정령
8. vs 용사제
대마상이 야생으로 간 이후의 용사제는 초반 필드파워가 엄청 약해져서 퀘스트를 깨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꽁승이라고 봐도 좋을정도의 매치업입니다.
용폭각만 조금 봐주시면 되고, 용폭을 맞는다고해도 패가 풍족한 매치업이기때문에 필드는 바로바로 보충이 되기때문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추천 퀘스트하수인 : 풋내기 기술자, 칼잡이강도, 반딧불정령
9. vs 침묵사제
큰 하수인 하나로 들어오는 공격들이기때문에 빙하의정령과 도발에 꽤나 무력합니다.
사제중에선 유일하게 퀘돚에 비벼볼수있는 덱이긴 하지만 11도발토큰에도 전력을 투자해야하는 사제로썬 명치딜이 매우 느려질수밖에 없어서 도적이 매우 유리합니다.
멀리건단계에서 덱구분이 되지 않기때문에 빙하의정령을 미리 들고오진 못하겠지만 빙하의정령만 잡힌다면 정말 꽁승급 매치업이 됩니다.
아직 침묵이 안발린 하수인에 빙정을 쓰지않게 조심합시다.
추천 퀘스트하수인 : 빙하의 정령, 맹독비늘 바다사냥꾼
10. vs 미라클도적
미라클도적 역시 초반이 거세지 않기때문에 무난하게 퀘스트를 클리어할수 있습니다.
특별히 설명할게 없는 매치업이네요
추천 퀘스트하수인 : 풋내기 기술자, 칼잡이 강도, 반딧불정령
11. vs 퀘스트도적
실력싸움 ^오^
양측다 비슷하게 퀘스트를 깼을경우에는 정리를 잘하고 패에 돌진이 많은쪽이 유리합니다.
소멸로 필드잡고 돌진으로 때려부시는게 포인트입니다.
추천 퀘스트하수인 : 풋내기 기술자, 칼잡이 강도, 반딧불정령
12. vs 정령술사
퀘스트를 무난하게 깰수있습니다.
퀘만 깨면 광역에 쓸려나갈일도 없습니다.
이겼네요
추천 퀘스트하수인: 풋내기 기술자, 칼잡이강도, 반딧불정령
13. vs 토큰술사
어그로덱치곤 초반에 엄청나게 쌘거도 아니라서 이게 불리한지 유리한지 솔직히 잘 모르겟습니다.
토수리가 킬각을 보는건 5코 이후 블러드타이밍인데, 퀘돚도 이시점엔 퀘스트를 클리어하는경우가 많아서 이미 필드를 뒤집고있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퀘가 늦어져도 소멸사기를 쳐도되고.. 생각보다 할만한 매치업입니다.
하하맨으로 불토, 마해토, 지느러미토템(?) 등의 0/3 토큰들을 끊어줍시다.
추천 퀘스트하수인 : 하하맨, 칼잡이강도
14. vs 흑마법사
흑마전 승률 0%입니다. 흑마가 제일 쌔요 흑마하세요
15. vs 도발전사
이 매치업 역시 꽤나 유리한 매치업이지만 가끔 밀고자 사기에 게임이 터져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합시다.
주의한다고 100% 막을수있는건 아니지만 어짜피 운빨좆망겜이잖아요.
보통은 전사가 퀘스트를 깨기전에 이미 퀘스트를 깨고 명치를 괴롭히고있을때라 전사입장에선 영능을 바꾸기가 많이 고민될거같지만, 전사입장에서도 라그영능이 없으면 어짜피 필드를 뒤집기가 힘들기때문에 결국 바꾸더랍니다.
태고-물밥, 난투 등을 의식하면서 적절한 필드조절이 필요합니다.
도발하수인을 뚫느라 하수인들이 체력이 2,3 등이 되곤 하는데 물밥각을 조심하는게 중요합니다. 적정 개체수를 유지하면서 무조건 하수인을 많이 살리기보단 2,3체의 하수인들로 도발을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추천 퀘스트하수인 : 풋내기 기술자, 칼잡이강도, 반딧불 정령
16. vs 해적전사
어그로드루보단 할만합니다.
딱그정도네요, 힘든건 마찬가지입니다만...
전사와의 매치업에선 드루, 냥꾼전과 마찬가지로 빙하의정령이 큰 활약을 하기때문에 핸드로 올릴 하수인이 하나라도 잡혔다면 같이 들고가줍니다.
추천 퀘스트하수인 : 빙하의정령(최우선), 맹독비늘바다사냥꾼, 칼잡이 강도
그 외.
사실 전설달성 이후에 멀록75마리 퀘스트때문에 맹독비늘 바다사냥꾼을 채용한건데 원래는 성난태양파수병을 채용했었습니다. 멀록자리 2개에 원래 성난태양파수병 1장, 화성암정령 1장 썼었네요.
성난태양파수병이 은근 캐리를 많이 했었습니다. 필드에 하수인만 있으면 도발을 2개씩 추가해주니까요.
밴클리프의 경우에는 퀘깬후에 엄청나게 쌔게 나가는경우도 있지만, 초반에 불리한필드싸움에서 꽤나 활약을 많이 합니다.
밴클의 경우엔 취향문제로 다른 쓰고싶은 카드가 있다면 일단 밴클자리부터 바꾸는게 좋아보입니다.
사기칠준비.jpg
사기꾼.jpg
퀘스트 클리어 타이밍의 경우는 빠르게는 3코부터, 평균적으로 6코정도면 깨고, 느려지면 7코에 1마나하수인+혼절 해서 8코에 깨는경우도 꽤 많았네요.
10코까지 못깬경우도 있긴 했습니다.
시즌중에 찍은 재밋는 스샷들 대부분을 지워버려서 많이 안남아있네요 ㅂㄷ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