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짜...3급,2급,1급에서 계속 맴돌고 도데체 무슨덱을 해야 전설을 갈 수 있을지 공곰히 생각했습니다. 저번달은 느조스 성기사로 전설을 달았지만.. 이번에는 느조스덱 또는 별의별 덱을 다 해봤지만..전설가기에는 뭔가 부족한느낌이고 도저히..못가겠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3급0별부터 이 덱으로만 전설을 높은 승률로 찍었습니다.
진짜 이 덱은 모든덱 다 할만합니다..비취드루도 3번만났는데 다 이겼습니다. 그냥 7 턴까지 필드를 먹고 또는 7턴에 얼회종말 내서 8턴을 비우게한다음 8턴에 칼같이 메디브내고 하면 바로이깁니다..이 덱은 얼음회오리랑 파멸의예언자가 키 카드들이라 이 두 카드를 잘 사용해서 게임을 풀어가면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상급치유물약 쓰는 사제덱? 2번만나서 2번 다 이겼습니다..대신 힐기사는 한번도 안만났는데..힐기사한테는 은근 꽤 불리할거같습니다..퀘스트 전사도 좀 불리한거 같기도합니다.. 그 외 모든 덱들은 진짜 다 할만합니다.. 종말이가 있어서 어그로덱들도 잘 잡습니다..
파이로스도 넣어봤는데..미러전이나 뭐 그럴떄 좋을수도있지만..쓰다보니..진짜 별로다 느껴서 뻇습니다.
비삼자 한장정도 넣었습니다. 법사전에서 매우 유리하기위해서..성기사한테도 쓸만하고..다른덱에선 안쓰이지만 4코에 그냥 내도 무방한..한장정도는 넣을만합니다..
수액은..한장넣었는데..해적전사나..메디브/티리온 또는 템포식으로 한장정돈 필수인거같습니다..
얼음 보호막 한장 안넣은 이유는..이게...딱히...이거 넣느리 차라리 다른거 하나 넣어도 될정도로....그렇게..필요성이..이카드의 효울성이..그닥..이라 안넣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