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메뉴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
전체서비스
[덱 시뮬레이터]
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덱 구성
10
20
0
0
직업 특화
76% (직업 23 / 중립 7)
선호 옵션
죽음의 메아리 (20%) / 과부하 (13%) / 도발 (13%)
평균 비용
3.8
제작 가격
12760
[
야생
]
재미도 있고 승률도 좋은 죽메술사
작성자 : 싱하언니 | 작성/갱신일 : 06-27 | 조회수 : 3920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주술사 (12)
1
윤회
x2
2
고대의 영혼
x2
2
선조의 지혜
x2
2
퇴화
x2
2
혼돈의 소용돌이 차원문
x2
3
번개 폭풍
x2
3
사술
x2
3
천리안
x2
3
치유의 물결
x2
5
대지의 정령
x2
5
백안
x1
5
화산
x2
중립 (6)
5
반즈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2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7
스니드의 낡은 벌목기
x1
8
켈투자드
x1
10
타락자 느조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1
6.7% (2장)
2
26.7% (8장)
3
26.7% (8장)
4
5
26.7% (8장)
6
3.3% (1장)
7+
10.0% (3장)
덱 구성
하수인
33.3% (10장)
주문
66.7% (20장)
무기
장소
추가 설명
정규 전설 찍고나서 먹고사느라 이래저래 바빠서 야생 전설 달성은 조금 늦었습니다.
이 덱으로 지난달 이번달 야생 전설을 달았는데
이래저래 뽕맛을 볼만한 콤보가 많고 컨덱이나 어그로나 승률도 대체로 나쁘지 않아서
두달 정도 굴렸으니 공략 조금 써볼까 싶어서 들어왔네요.
덱 구성
저는 '좋은 건 그냥 두 장 넣어라'가 좌우명이기 때문에 한 장 짜리 구성을 잘 안 짜는 편인데요.
그래서 보시기에는 윤회 두장 같은 게 좀 많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단 그리 손에서 심하게 노는 수준은 아닙니다.
상대의 페널티 죽메를 한번 더 쓰게 만들거나 버프를 벗길 때에도 유용하게 쓰이는 편이고, 이런 디버프로서의 기능은 사술과 퇴화가 서로서로 보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탈노스와 마해토를 쓰지 않는 덱이고 그래서 선조의 지혜는 두 장이 있어야 합니다.
천리안까지 합치면 총 6장 드로우이지만 백안이 있기도 하거니와
탈진은 봐도 탈진전은 안하는 덱이기 때문에 (뭔 소리냐면 탈진전후에 느조스나 켈투로 필드 한번 잡은 거 쓸리면 재역전이 어렵다는 얘깁니다.)
드로우는 이 정도 넣어주는 게 좋습니다.
너무 당연한 얘기지만 당장 명치가 위태한 상황이 아니면 교환 직전에 걸어주시는 게 좋고
상대 제압기 카운트에 능하시면 우롱하는 용도로 미리 걸어두셔도 되고 그럽니다.
너무 좋은 제압기죠.
컨트롤덱의 공통점은 어느 제압기를 어느 하수인에 쓸 지 게임 전에 머릿속에 다 정리가 되어야하는데요.
퇴화 사술 둘다 죽메에 강하지만 퇴화는 코 낮고 스탯이 좋거나 버프가 발린 쪽에 몰아주고
사술은 급한 상황 아니면 7코 이상의 하수인을 정리해준다는 마음으로 갑니다.
이 세 주문은 역할이 비슷한듯 많이 다른데
혼소차는 탈노스가 없는 덱이라 생각보다 각이 잘 안 나옵니다.
그래서 해적전사 상대가 아니면 멀리건에 너무 집착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지난 시즌에 비해 해적봇전사가 많이 줄어서 요즘 빼버릴까 많이 고민 중인 카드입니다.
그래도
이거 맞았을 때 퇴화걸고 혼소차 써주면 드루이드가 좋아 죽으려고 하니까 한번 해보세요.
번폭은 랜덤성에서 오는 불안감이 상당한데 그 단점을 화산이 보완해줍니다.
각기 다른 상황에 더 적합한 광역기를 고를 수 있게 해주고 화산은 어그로에 가끔 들어가는 히드라 잡을 때 아주 좋습니다.
좋은 카드이긴 하지만 필드 막느라 바쁠 땐 쓰지마세요. 있는 핸드로 해결하려는 습관을 들여야 터지는 게임이 줄어듭니다.
코스트 감소로 의외의 콤보나 상황반등을 만들어줍니다.
처음엔 굽이치는 파도와 이걸 같이 썼었는데 만족이 안돼서 그냥 뺐습니다.
굽이치는 파도/진위 물예언자는 코스트 대비 힐량이 만족스럽지 못하고
할라질은 초반의 급한 불을 못 꺼줍니다.
뽕맛의 일등공신.
5코 반즈 후에 나오는 하수인의 상태를 봐서 동전+윤회나 고영을 걸어주면 터집니다.(개인적으로는 윤회를 더 추천)
마해토 탈노스 등을 덱에서 빼고 싶게 만드는 주역.
(죽메가 없어)
썩 마음에 들진 않지만 딱히 대체제가 없어서 쓰는데 써보니까 아주 나쁜 건 아니라서 그냥 쓰는 애.
그냥 툭툭 던져주면 대충 알아서 교환당할 거니까 다음턴에 이자 갚으면서 버티시면 됩니다.
2단 도발이 갖는 메리트가 너무 커서 사실 이 덱의 핵심이 아닐까 라는 생각 자주 합니다.
죽메효과 10/10에 너무 큰 기대를 걸지 마시고 그냥 5코 바닐라 5/5도발이라는 마음으로 굴리셔야 합니다.
10/10 왜 안 나와 <- 이런 생각하면서 이 덱 굴리면 안됩니다.
6턴에 반즈로 실바 뽑아서 윤회, 8턴에 실바-윤회, 뭘 해도 즐거운 하수인.
사술/퇴화가 빠진 상황에서 상대의 원톱 하수인을 죽메없이 처리해줄 숨은 제압기
제루스와 전승지기만 있다고 생각하고 쓰시고 상대에게 침묵이나 생매장 같은 게 없다면 고영을 미리 걸어둬서 정신데미지를 입힙시다.
말할 필요가 없는 이 덱의 중심이며 상대가 리노덱이면 카자쿠스의 광역양변을 빼기 전에 나갈 생각을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느조스와 더불어 뒷심확보 및 멘탈파괴의 왕
느조스를 낼 수 없는 상황에서 켈투자드로 최대한의 이득을 봐야합니다.
켈투자드는 2->4->8(이지만 자리가 없으니까7)로 분열하기 때문에 상대가 전멸기가 없으면 처리가 어렵고 굳이 켈투끼리 불리지 않아도 2켈투+2실바, 2켈투+2스니드 같은 식으로 적당히 펼쳐놓으면 한턴에 다 정리 못하고 게임을 파괴할 때가 많습니다.
켈투를 꺼낸다면 영능을 누르지 마시고 필드 세팅에 심혈을 기울이세요. 1/1불토 세개씩 깔려서 칸 먹고 있는거 보고싶지 않으면.
이 카드 왜 안 써요?
코스트가 높거나 필드에 큰 영향을 못 주거나 템포가 너무 늦거나 유틸성이 떨어져서.
드로우가 크게 부족하지 않고 반즈에서 나오면 짜증나요.
개인적으로 번화나 파지직 한두장은 써도 괜찮지 않을까 고민한 적도 있었는데
어차피 내 필드는 떡대 하수인 중심으로 굴러가기 때문에 명치3딜 모자라서 킬각 못 잡는 일은 잘 없습니다.
초반에 필드 여유로울 때 천리안 못 쓰고 영능을 누르고 싶어지는 단점이 있고 도발이 크게 부족하지 않음.
파정을 안 써서 크게 급하지 않으며 전 턴에 용충을 써둔 게 아니면 지금 턴에 용충+느조스 같은 건 어차피 불가능
번폭과 같은 고민을 하게 되는 카드.
반즈와 너무 안맞다.
드로우 충분하고 반즈나 느조스에서 나오면 짜증남
필드가 지저분하고 내가 원치 않는 변수를 만듦.
예능덱은 아니니까 뺍니다.
상대별 대응
덱이 다양하긴 하지만 덱마다 '이 고비만 넘으면 어찌어찌 비벼진다'라는 게 있으니 그거 위주로 정리합니다.
리노법이 많고 가끔 얼법 있습니다.
리노법은 카자쿠스 광역양변 전에 느조스 내지말고요.
먼저 필드먹고 괴롭혀줘야 하는데 초반에 낼 하수인이 없죠. 그나마
반즈가 초반에 잡히면 좋습니다.
1-2-3 템포플레이 성공한 리노법이면 좀 싫습니다.
얼법은 얼회 종말이에서 종말이만 커트해주고 명치 빡빡하게 압박하고 치물은 알렉 후에 하나 쓸 것 남겨둡니다.
리노흑이 대부분입니다.
리노법보다 리노흑이 초반 하수인 전개가 더 잘 풀릴 때가 많은듯 하네요.
4턴 황비 같은 거 나오면 그냥 적극적으로 제압해주세요.
타우릿산 있으면 리압배 많이 쓰니까 타우릿산 코 줄인 후에는 20피 넘게 유지하시고 안되면 도발 내야하는데 도
발을 내면 광역을 맞는데 광역을 맞으면 핸드가 없는데 핸드를 아끼면 도발을 못 내는데 도발을 못 내면 리압배를 맞는데
게다가 광역기가 뒤황/암불/카자쿠스 등등이라 넘어야할 산이 많습니다. 무기 커트할 카드가 없어서 자락서스도 짜증남.
그래도 리노법이나 리노흑이나 비취드루보단 훨씬 할만 합니다.
생매장만 빼주면 대체로 할만 합니다.
용사제나 정화사제는 퇴화에 약하고 내 하수인은 빛폭이나 용숨결물약에 (대체로) 강한 편이라 상성이 나쁘지 않음
용사제는 초반에 1-2-3-4 뭐 많이 전개 해봐야 필드딜 총 합 10도 안 나오니까 너무 급하게 동전 써가며 그때그때 제압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제 상대로는 칼4턴에 반즈 던지지마세요. 광기물약에 스니드 뺏기고 게임 터집니다.
비취드루: 염병. 반즈가 기적같은 캐리를 해주길 기도하세요.
어그로드루: 멀리건에 퇴화 들고가면 괜찮아요. 짜잘한 애들 0~1코 만들고 혼소차. 살움마나에도 퇴화. 테러닥스 은신하면 화산. 히드라도 화산. 1~2턴에 모든 걸 내주고 털리지만 않으면 유리한 매치업.
잘 없는데 퀘스트나 핸파는 꽤 어렵고 미라클은 농락됩니다. 비전거인에 사술, 밴클리프에 윤회, 퀘스트와 셰라진에 퇴화 정도로 머릿속에 그리고 갑니다. 내 핸드가 풍족하면 가젯잔은 필수적으로 정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딜의 핵심이 되는 하수인만 지우세요.
미러매치면 퇴화와 사술이 얼마나 서로의 키카드 죽메하수인에 들어가느냐의 싸움.
어그로스랄이면 트로그에 과부하 이빠이 실어서 명치에 김치 싸대기 날리니까 잘 끊어주고 기습적인 킬각만 피하면 무난하게 막습니다.
제 체감상으로는 해적봇이 좀 줄어서 꽁승 챙기는 양이 좀 줄은듯.
해적은 퇴화로 공격력을 깎고 해적버프(함포/이교도)를 못 받게 하고 광전사를 빠르게 제압해야합니다.
후공 4턴 화산이나 선공 5턴 화산을 쓰기까지 얼마나 잘 버텨지느냐가 핵심.
알필요없다/멀록어그로: 초반 막거나 첫 파마 광역+사술 정리하고 나면 무난하게 흐름.
논산성기사: 뒷심이 꽤 좋아서 광역을 한 타이밍 미리 쓸지 버프 한번 정도 허용해줄지 잘 판단해야 합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추천 :
4
/ 비추천 :
2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코멘트
코멘트(
0
)
로그인
PC화면
퀵링크
설정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주)인벤
▲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