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야생전이 낯설었던 제가 위니흑마 덱을 연구한 끝에 만들어낸 덱입니다. 그리고 이 글을 처음 씁니다.
압수 덱의 첫번째 장점은 고코스트 카드 수를 최대한 줄여서 덱의 무거움을 최대한 낮추었기에 저코스트 하수인 카드를 처음부터 손으로 가져올 확률이 높다는 점입니다.
두번째 장점은 하수인 머릿수를 이용해서 어드밴티지를 얻는 서리늑대 전쟁군주 등의 하수인과 하수인을 강화하는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 아르거스의 수호자 등의 하수인이 덱에 있기에 강력함을 보장합니다.
세번째 장점은 평소에 쓰지 않는 노조스의 피조물, 공허의 괴물 등의 비선호 하수인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덱이기도 합니다. 카드덱 파워도 중요하지만 카드 다양성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네번째 장점은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예방책"카드를 덱에 넣었습니다. 예로 힐은 낡은 치유로봇, 하수인 처치는 어둠의 화살, 임프폭발 등이 있습니다.
다섯번째 장점은 만약 해당 하수인이 없다면, 대체할 하수인이 많다는 것입니다. 맨아래 참고
여섯번째 장점은 비용이 1800가루밖에 안 든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 덱 기준으로 말입니다. 어떤 카드를 넣느냐에 따라 비용이 다르겠죠.
제가 쓰는 덱은 연구할때마다 이 덱에 없는 다른 하수인을 쓸지도 모릅니다.
대체 하수인 -> (하수인 버프)->피의 임프, 성난태양 파수병, 스톰윈드 용사 등등, (필드 유지)->감염된 타우렌, 알서리꾼, 허수아비골렘 등등, (어드밴티지)->어린 라바사우르스, 퀘스트 중인 모험가 등등, (예방책)-> 잿멍울 괴물, 대지 고리회 선견자 등등, (적합전설)->케른 블러드후프, 리노 잭슨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