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를 주로하는 유저입니다. 글은 처음써보구요 요즘 정규전에서 흑마가 망하고 야생으로 간 카드가 너무 많아서 야생만 돌렸습니다.
그러다가 머릿속에서 용암거인이 떠올라서 문뜩 용암거인 2장을 만들고 이덱을 만들게 되었습니다.(몇가지 잘못써서 1회 수정했습니다.)
우선 이덱의 특징은 감시자,칼날잎새,파수병,아르거스로 도발벽을 만들면서 적절하게 버티거나 잎새와 감시자를 중심으로 얼굴없는 친구로 스탯 복사해서 때리는 플래이하는 덱입니다.
여기서 거인들의 역할이 나눠집니다. 산악거인은 늘 그랫듯이 카드 많을때 그냥 내면되구요 용암거인은 비록 25코스트지만 3~5코때 나가도 되고 어그로한테 명치털려서 0이 되면 도발벽으로 역전하면 됩니다.
사냥꾼은 명치를 적절하게 달리는 친구라서 고감or잎새,파수병or아르거스,쥐불,파멸 이렇게 잡고 가면 무난하게 이깁니다.(고감or 잎새 있으면 불가사의 들고가두됨) 여기서 가끔 자락서스와 알렉에서 선택이 주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황에 맞춰 선택하세요(여기서 실력이 드러남)
사제는 4를 싫어하기 때문에 비룡,혹은 잎새를 필드에 깔고 얼굴없는 불가사리로 복사해서 때리면 무난하게 이깁니다.
사제는 비룡 주문으로 절대 못잡음

전사
전사는 명치만 치는 해적이랑 도발만 세우는 퀘전이 있습니다
상대가 퀘를 깨면 명치 맞길 기도하면서 달립니다. (하수인 죽으면 딜 넣기 힘들어지고 우린 용거가 있기 때문)

도적
미라클 도적이랑 퀘도가 있는걸로 기억하는데요
퀘도는 거이 못이깁니다. 너프되도 이덱이 수비적인 덱이다 보니

법사
법사는 얼방이랑 비밀이랑 메디브?가 있는것 같은데
비밀은 생각보다 할만했습니다.
'얼법은 만나보지 못해서 모르겠는데 비법과 싸우듯이 필드에 딜카드 쓰도록 유도하세요 이덱에는 힐카드가 거이 없기 땜에 상대하기 매우 힘들겁니다.

드루이드
어그로랑 비취가 있어요
그러다보면 상대는 하수인이 줄고 우리의 체력은 10미만이 되어있을겁니다.
멀록성기사는 평등르 안쓰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상대가 도발벽을 못 뚫으면 그때부터 멀록들을 다 죽이면 됩니다.
주술사는 피의욕망을 쓰는 주술사(이름모름),정령술사,어그로정도 있는것 같습니다.
정령술사는 만나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어그로주술사는 상대할때
꼭 가지고 가고 도발벽은 세우는데 영능을 할지 말지 선택을 해야합니다. 어그로는 주문딜만으로도
죽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으로 인벤에 글을 쓰고 등급도 낮아요(15등급)그래도 아직 거흑이 굴릴만하다는 것 용거가 쓸만하다는 것을 알리고 싶은 마음으로 올립니다.
욕은 남기질 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