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사우나의전설#3259 입니다. 전설 찍을 당시 스크린 샷 찍는 버릇을 안들여서 전설찍는 당시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제가 소개할 댁은 바로 플러리 메디브 얼방 법사입니다!
이 덱이 보통 얼방 법사와 크게 다른 점은 바로
1. 얼음 보호막이 없다는 점
2. 마법 차단을 한장 쓴다는 점
3. 고통의 수행사제가 없다는 점
입니다.
폰스스톤으로 한 게임도 많아서 전체 대전 기록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윗 사진에서 보듯이 전적이 되게 괜찮게 나왔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얼방법사의 천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악덕 노루를 상대로 전적이 좋게 나왔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v1.0 버전은 전적이 별로 안 좋은데 v1.0 버전과 v1.1 버전이 다른 점은 바로 v1.0 버젼은 1코스트 마나지룡 대신 1코스트 나불대는 책을 2장 넣었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마나지룡의 사기성을 다시 느낄 수 있네요.
1급에서는 순식간에 5연승으로 전설을 달성하고 5급에서는 중간에 1패를 제외하고 순식간에 3급까지 올라오는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상대하기 극도로 힘든 덱은 힐기사와 사제입니다. 금단의 치유술, 빛의 군주 라그나로스, 신의 축복 가지고 있는 힐기사는 정말 최악의 상대라고 생각합니다. 사제는 용사제 또는 천정내열 사제 둘다 그냥 이기기 졸라 힘들다고 생각하면서 게임하시는게 편합니다. 제 기억상으로는 천정내열 사제한테 이겨본 기억은 없네요. (얼회 종말이가 한번도 안먹힘... ㅠ)
나머지 직업은 오른쪽과 제 멀리건에 따라 상대하기 극도로 편해지기도 하고 힘들기도 합니다.
마나지룡, 비전학자가 순서대로 딱딱 잡혀주면 정말 편하지만 불작, 불땅차, 얼음방패가 멀리건에 잡히는 순간 혈압이 확 오릅니다.
멀리건으로 꼭 집고가야 하는 것은 바로 아래 두 카드입니다. 어떤 직업이던간에 아래 두 카드가 잡히면 꼭 들고갑시다.
다음으로는 들고갈만한 카드에 대해 적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많이 어려워하실 수 있는 Bitch 비취 드루이드 공략법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비취 드루이드 상대에서 가장 핵심적인 카드는
바로 두 카드 입니다. 비취 드루이드는 주문카드로 이기는게 아니라 필드싸움으로 이겨야합니다!!!!
비취 드루이드는 상대 필드의 강력한 하수인을 주문으로 쉽게 정리하기 힘든 직업인데 이 점을 이용해야합니다.
멀리건에 메디브 잡히면 그냥 들고가세요!! 8턴부터 메디브 내면서 불땅차로 필드 불린 뒤 얼회, 눈보라로 얼리면서 명치를 열심히 쳐야합니다. 비취 드루이드의 도발은 보통 4개(코끼리 2개, 태고의 비룡2개)입니다. 카운트 잘하면서 명치를 열십히 칩시다. 메디브나 알렉을 내기 전에 상대 필드를 최대한 깔끔하게 정리하세요. 빙결주문 안쓰고 필드 클리어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필요하다면 종말이 2마리를 한꺼번에 냅시다. 무조건 광역빙결주문은 아껴야되요. 태고의 문양으로 광역 빙결주문이 나오면 상황을 보고 잡아줍시다. 내 필드의 하수인이 살아야 비취 드루이드 이깁니다. 다음턴 킬각 나오는 것 아니면 빙결주문은 무조건 아껴주세요.
상대 필드 얼리면서 열심히 명치치다보면 비취드루이드는 도저히 못참다가 요그사론 내는데 그때는 그냥 기도하세요.
공략법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덱을 만드신 플러리님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친추는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