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중인덱 입니다)
덱의 컨셉은 신병을 계속 풀어서 필드에 남은 신병들을 버프 시켜서 상대가 제압하기 애매하게 만드는 덱입니다.
신병에다가 광역기를 쓰기도 아깝고, 하지만 결국 쓰게 만드는 덱이며 신병소집&병참장교가 유학가는 바람에 생긴
어둠에 맞서리라를 두장을 채용합니다.
신병 버프는 뭘로 주느냐?
'경쟁심' 을 이용합니다.<<---버프는 연구중입니다. 경쟁심각이 생각보다 운에 맡겨야 해서ㅜㅜ
그리고 광역기에 신병들이 썰리는것을 보완하기 위해 '어둠골 감시대원'을 미리 깔아줍니다.
어둠골 감시대원이 3코 3/3이라 썰리기 쉽기때문에 '보호의 손길' 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후턴이라면 동전을 아껴두는것도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자, 감시대원이 살았다 ?? 그럼 뭐다 ?? 신병을 풀어줍니다 !
1/1 신병 5명 ? 이쁜 휘둘각 아님 ? 하실수 있겠지만 감시대원 때문에 천보씌운 신병 5명은 다릅니다.
(전투마 조련사를 넣을까도 고민중입니다. 쟁심 하나 빼고 전투마 조련사도 좋아보이네요)
쟁심 혹은 조련사를 활용하여 필드정리 or 명치 달립니다. 집결의 검 또한 아주 좋습니다.
방금전에
천보 씌운 1/1 신병 5명 -->> 쟁심 + 집결의 검 콤보로 1/1 하수인이 순식간에 3/3 버프된 하수인이 됩니다.
한턴에 18뎀 가능합니다. 여기에 조련사 깔린다 ? 경우에 따라서 킬각 볼수 있습니다.
* 저도 아직 연구중인 덱 이지만 고대신 패치 이후 오리지날 카드 + 신규 카드 등의 연계가 보다 쉬워졌고 확실히 메타가 다양해 졌습니다. 이 덱도 그 메타 중 하나가 꼭 되길 바라면서 더 연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