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스스톤을 즐겁게 즐기고 있는 존리입니다.
특히나 원턴킬같은 벽덱이나 특별한 뽕맛을 느낄 수 있는 콤보덱을 즐겨하는데요
오늘 발매된 확장팩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에서 우서경이 받은 죽음의 기사 카드, 바로 그 카드에 맞춰서 덱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칠흑의 기사단장 우서경이 공개될 당시 이미 많은 분들이 예상하셨던 그 콤보가 거의 뼈대나 다름 없습니다.
바로 경매장 주인 비어도의 능력을 이용한 콤보인데요
영능 > 비어도 > 동전 > 영능 > 동전 > 영능 > 1코비밀 > 영능으로
10턴에 원턴킬을 내버리는게 최고의 승리플랜입니다.
위 덱은 하스스톤 인벤 덱시뮬레이터의 집에가고싶네 님의 덱을 참조하여 튜닝했으며 비어도 원턴킬덱을 짜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고자 올립니다.
참고로 예능용이니 고등급을 노리신다면 일찌감치 포기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 수도 있습니다.
집에가고싶네 님 덱에서 바뀐점
1. 먼저 원정대장 엘리스와 멍서스가 없는 관계로 ㅠㅠ
멍서스 > 풋내기 기술자 : 원래는 전리품 수집가를 넣었습니다만.. 즉발 드로우가 필요한 상황이 자주 연출되더군요. 이를테면 광기나 신성화는 있는데 평등이 없는 경우... 얼방처럼 상대 공격을 막아내면서 키 카드를 찾아야 하는 이 덱 특성상 죽메 드로우보다는 즉발 드로우의 가치를 높게 여겨 채용하게 되었습니다.
엘리스 > 외눈깨비 : 존스로 바꿨엇지만 유난히도 비취전들이 많이 보여서 외눈깨비로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원턴킬 덱이 비취에게 유리한거 아니냐라고 말씀하실 수도 있지만 상대는 12시 비취입니다. 제가 키 카드를 모으기 전에 잘풀린 비취는 이미 11,12 비취들을 지글지글하고 있는 경우가 있어서 이를 바득바득갈며 채용했습니다. 효과는 꽤 괜찮지만 이 카드를 플레이하실 거라면 수문학자로 미리 주문을 땡겨놓지 않기를 추천드립니다.
가돋탈 > 태고의 비룡 : 한장만으로 충분할 수도 있지만 전 두장 꽉꽉 채워 기용했습니다. 평등과의 연계도 매끄러워졌고 필드가 비어서 가돋탈이 손에서 놀때가 좀 있어서 과감히 한 장 줄이고 태고로 대체했습니다.
간단한 운영법
이 덱은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비어도와 엑조디아 조각들을 모아서 원턴킬을 내는 덱입니다.
여기서 엑조디아 조각은 우서경의 죽기들이 아니라 동전동전 비밀과 비어도입니다.
서두에도 적었지만... 저처럼 원턴킬 덱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혹시 도움이 될까싶어 몇자 적었습니다.
예능용이니 참고하고 플레이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