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인증이 없으면, 비추만 있겠죠 ㅠㅠ 인증부터 합니다! (플레이 화면 인증 안 하면, 욕 먹겠죠..)
먼저글
운 좋게 비취드루로 전설을 찍었습니다! 3급 4성부터 시작해서 3시간 정도만에 전설 찍었네요.
승률은 80퍼센트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덱의 특징
1.궁극의 역병 / 채용
이젠 가젯잔 없이 비취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전까지 육성을 주로 드로우 용으로만 썼다면,
이젠 우선 펌핑 후, 궁극의 역병을 통한 폭풍 드로우에 하수인에 방어도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거의 필수 카드라고 볼 수 있으며, 상대방 5마나 타이밍에 육성 펌핑을 통한 10마나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마음 놓고 쓸 수 있습니다!!
약을 빨고 또 빤 비취가 드로우를 봤다 -> 이겼다고 볼 수 있겠죠!
2.퍼져나가는 역병 / 채용
어그로 드루이드나 진퇴쓰랄을 만날 때, 필드 차이로 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를 백프로 막을 수 있는 카드가
바로 퍼져나가는 역병입니다. 한 턴 더 보면서 각 재기가 가능합니다.
컨트롤 대전에선 손에서 노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필드가 간혹 밀릴 경우 한 턴 더 보면서
5마나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아주 고마운 카드입니다. ㅎㅈㅈㄷ 채용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3.주문 파괴자 / 채용
티리온이 역겹습니다. 너무 역겨워서 채용했습니다. 전사나 메디브 덱이 많을 땐, 걸신들린 수액 넣어주는게
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암흑성기사나 냉동치킨을 만나보지 못해, 수액 빼고 채용했습니다.
(누가 성기사 좋다는 소리를 했는지, 1 2 3 급에 널려있습니다. 근데 비취가 더 셉니다.)
4.요그, 리치왕 / 미채용
이젠 요그 님 없어도 가젯잔 플레이 땜에 패말림이 없어지고, 망설임 없이 마나펌핑을 할 수 있습니다.
4마나 정도 마나 차이 나도, 상대방 사기 플레이를 억제할 수 있으며, 다음 플레이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리치왕을 써봤지만, 계륵입니다. 리치왕을 내기엔 손패에 좋은 카드가 너무 많습니다.
비취노루가 더 안정화되면 기용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멀리건
2코 약, 3코 약은 항상 필수 입니다. 이에 더불어 정신자극도 거의 필수로 가져가줍니다.
가젯잔 플레이를 할 필요도 없고 슈퍼드로 카드가 4장이나 있기 때문에, 미리 배불려두는 것이 더 좋습니다.
약이나 정신자극을 통한 육성펌핑이 가능할 것 같을 시, 육성도 들고 가줍시다!
어그로 덱 상대 시, 천벌 정도만 갖고 가서 키카드 부서주는 게 좋습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 비취는 다른 어떤 덱보다 사기입니다. 부정할 수가 없습니다. 이 덱으로 올라온 게, 다른 노력파 돌겜러들에게
죄송할 뿐입니다. 모두 건투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