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왕기패치 이후 퀘냥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계속 돌려보고 있는데 솔직히.......좋아보이진 않네요.
문제가 바로 퀘스트를 늦게 깬다는 점.
빨라야 5코에 퀘스트를 깨서 6코에 칼나사를 낼 수 있습니다.(핸드에 1코만 잡힌다는 가정하에 5코)
어그로 상대로도 퀘스트를 걸어서 밀리고 컨상대로도 뒷심이 약합니다.
장점이 하나 있는데 퀘스트를 깬 이후 덱에서 드로우를 계속 보면서
필드에 하수인들을 많이 깔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정리하면 또 전개하고 정리하면 전개하고....
이기시려면 상대 핸드가 마르면서 내가 필드를 잡고 있거나
블리자드에서 봤던 영상처럼 툰드라랩터로 게임을 끝낼 수 있습니다.
멀리건으로는 켈레세스, 반딧불 정령, 화성암 정령은 무조건 들고 가세요.
반딧불 정령은 2코에 2장내서 퀘스트 깨는게 너무 좋고, 켈레세스는 퀘스트 깨고 내도 좋고
2코에 바로 내서 조금 더 안정적으로 퀘스트를 깰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화성암 정령은 3코에 카드 2드로 느낌이라서 정말 좋습니다.
후공일 경우 톨비르 감시자 들고 가는 것도 생각해보세요.
4코에 동전 톨비르 감시자 내고 5코에 퀘깨고 6코에 칼나사 내는게 최선입니다.
미드냥도 돌렸는데 초반에 어그로 드루처럼 강하지도 않고
덫냥은 그냥 비밀이 쓰레기............ㅜㅜ 그냥 냥꾼이 ㅜㅜ
누가 진짜 냥꾼으로 사기덱 만들어 줄 사람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