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진화 주술사로 전설 달성 후 진화 주술사로 전설 인증글을 작성하였습니다.방송할 때도 그렇고 인벤에서도 몇몇 분이 컨트롤 술사 덱을 만들어달라고 요청을
하셔서, 전설 달성 후 컨트롤 술사 덱을 계속 연구하였고 어느정도 굴릴만한 덱이
나와 소개해봅니다.
드라카리 수호병, 대지의 정령을 필두로 과부하를 이용하여 눈덩이 거인의 코스트를 줄여 광역기로 필드 쓸어버리고 동시에 눈덩이 거인으로 필드 먹는 플레이를 합니다.
고대의 영혼을 거는 대상은 보통 드라카리 수호병, 대지의 정령, 백안, 케른 입니다.
어그로 상대로는 드라카리나 대정에 걸어주고, 컨덱 상대로는 좀 욕심을 내서 백안이나
케른쪽에 걸어주면 좋습니다. 해적이나 어그로 드루 같은 극 어그로덱 상대로는 파멸의
예언자에 고영을 걸기도 합니다.
외눈깨비는 비취드루, 진화술사의 진화 등을 저격하기 위해 넣습니다.
영혼의 메아리를 쓰지 않는 이유는 타이밍이 잘 안나오기 때문입니다. 눈덩이 거인의 코스트가 0 근처로 줄어드는데도 시간이 생각보다 걸리고 잦은 과부하 때문에 3코스트를 투자할 타이밍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멀리건은 탈노스, 화산, 파멸의 예언자, 퇴화, 혼소차 정도를 들고가는 편이며 상대가 컨트롤 덱이면 마해토도 챙겨 갑니다. 주술사 상대로는 번폭도 챙겨가며, 드루이드 상대로는 외눈깨비를 무조건 챙겨갑니다.
어그로 덱들을 많이 만난다면 탈노스를 빼고 파멸의 예언자 한 장을 더 추가하세요.
현재 주술사의 경우 랭크 최적화 덱은 진화 술사입니다. 컨트롤 술사가 랭크에 적합한 덱은 아니지만, 특정 직업군이나 특정 덱들 상대로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런면에서 경쟁성이 있습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