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한 빨리 죽기를 뽑아 변신하는 것을 목표로 플레이
초반은 정령들의 미드레인지로 버티고, 변신 후는 영능으로 최대한 1턴 1물정 뽑는 것을 목표로 플레이
얼화, 화염분출, 눈보라, 불기둥, 불길소환사 등으로 다양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어 후반에 1턴에 70%이상의 확률 정도로 이득보면서 물정을 뽑아낼 수 있음. 변이도 저격+물정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어서 후반에 큰 도움이 된다.
상대방이 좀 느린덱이다 싶으면 멀리건에서 잡은 리치여왕을 들고가는 것도 좋다.
미드레인지 정령들이 많이 들어가긴 했지만 템포잡아서 이기기 보다는 투기장 스타일로 핸드이득을 꾸준히 누적하여 말려죽이는 방식으로 플레이.
화염정령을 얻을 수 있는 루틴이 굉장히 많아 정령 시너지를 거의 끊기지 않고 유지할 수 있다. 왠만하면 시너지를 받아서 핸드이득을 누적하는것이 좋음.
* 파이로스에 대한 생각
1. 내가 아직 그 카드가 없다.
2. 좋은 카드이긴 하지만 딱히 뺄만한 카드가 눈에 띄지 않는다.
3. 굳이 넣는다면 화염 분출 한장을 빼고 넣을듯.
* 리치왕에 대한 생각
1. 좋아하는 캐릭터인데다 이펙트도 화려해서 팩에서 나온 일반 갈고 황금으로 만들었지만 이 덱과는 시너지가 없다.
2. 죽기토큰 카드들이 덱을 갈아대는 카드들이 많은데 이 덱은 필드의 템포를 한번에 잡아서 밀어버리는 덱이 아니라 30장 모두 볼 각오를 하고 이득을 쌓아가는 덱, 사군 등을 활용하기에 주문비율이 너무 높음.
* 신드라고사에 대한 생각
1. 이 카드도 아직 없음.
2. 신드라고사를 낼만큼 여유로운 턴을 가질 수 있으면 굳이 덱에 넣지 않아도 이길듯
3. 확팩을 거듭하면서 무작의 전설 카드라는게 그렇게 좋아 보이진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