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셔요!
제가 만든 뉴메타로 전설을 찍고 주류가 되게 하는 것이 하스스톤 목표인 재져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덱은 절반인 15장이 1코스트 하수인으로 꽤 가벼운 퀘스트 사냥꾼덱입니다.
다만, 신규 확장팩인 얼왕기로 와서 넣은 카드로
신규 전설똥인
가 들어갔고,후반 광역기+힐(?)+뒷심(=회계사 소환 전 제압기 뺄 고성능 하수인 생성)까지 한 번에 책임질
까지!
이전의 퀘스트 사냥꾼에 비해서 상당히 덱 파워가 좋아졌습니다. 신나게 thㅏ이클을 돌려보아요 /^0^/
1코 하수인들은 대개가 다소 아쉬운 스텟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리한 교환을 이끌어낼 수 있고,
덱에 제압기가 거의 전무하기 때문에 효율이 좋다고 판단해서 ㅎㅈㅈㄷ 넣었습니다.
2/1은 그럭저럭 괜찮은 스텟, 야수 종족 값에 전투의 함성까지.
본래는 보석 박힌 앵무를 2장 썼었으나, 1/1은 필드 유지에 매우 곤란한 경우가 너무 많았기에 ㅎㅈㅈㄷ 넣었죠.
이 덱은 고코스트 하수인을 제압할만한 제압기가 적습니다.
빙하의 정령으로 상대 주요 하수인을 1턴 얼려놓고 하수인을 전개해서 명치를 날려버리거나,
아르거스의 수호자로 하수인을 고기방패로 세우는 쪽이 낫습니다. 필드를 전개할 시간을 버는 용도인거죠.
말도 안 되는 코스트 효율로 필드를 전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유연함을 위해 ㅎㅈㅈㄷ 넣었습니다.
운영할 시 주의점
일부 어그로 덱을 상대할 땐 퀘스트를 멀리건에서 포기하는 것도 고려를 해봐야합니다.
대표적으로... 사냥꾼 미러전이라던가 말이죠.
상대 덱이 어그로라고 판단되면
나 2/1 하수인, 
을 멀리건에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켈레세스의 +1/+1 버프를 받고 시작하면 어그로 덱을 충분히 상대할 수 있게 됩니다.
재미있었던 게임 리플레이
vs 미드냥
<퀘스트를 등지다>
주문파괴자와 치명적 사격의 미친 활약, 그러나...
vs 억결느조스부활사제
<냥꾼이 20분 탈진전? 실화냐>
그래도 느조스 안 냈다고? 나도 죽기 영능 안 냈어 ㅡㅡ
vs 비취드루
<띵-치에 독성 30뎀으로 정29현>
???????????????
+덱 트레커 인증
(중간에 유리한 비취드루 상대로 팅겨서 6턴에 들어와진 판은 삭제했습니ㄷ... ㄸㄹㄹ)
감사합니다!
으-썸한 덱메이킹 하는 맛으로 하스하는
Jazzer#39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