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기사 마상시합부터 해온템페스트입니다.
일단 5급 문턱까지는 가봤고(미드성기사) 지금은 12급에서 놀고있어요...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덱은 미드레인지 용기사입니다. 사실 이 덱을 만든 이유는 사제, 노루, 법사가 너무 판을쳐서 어떻게하면 효율적으로 1턴에 힘축을 발라주는 칼줘용을 써서 상대 명치를 때릴까라는 생각에서 만들었습니다. 저는 대가리없이 굴리는 덱을 정말 싫어해서 멀록덱은 안합니다.(카드도 없고요)
상대 명치를 쎄게 때리고 싶다면 멀록덱하시길 바랍니다. 이 덱은 멀록덱보단 파워가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인 덱 설명을 하겠습니다.
제가 미드기사를 했던 시절에는 성기사에게는 2345678계단식 코스트 하수인과 카드가 다 살아있었습니다. 그것을 최대한 살려보고자 카드를 구성했는데 이는 다음 4장입니다.
이 세장의 카드가 성기사의 부족한 2코 3코 5코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덱의 핵심은 최대한 필드싸움을 이기면서 필드에 1/1 신병 하나라도 남겨서
멀리건은 가벼운거 2장(하수인 우선) 그리고 용족 하수인 1장을 들고가 초반에 '용족이 있다면'의 효과를 쓰도록 합니다.
현재 메타가 10코는 가기 때문에 성기사의 강력한 4~7코 버프가 상대 명치를 오목하게 만듭니다.
이 덱 꽤 싼데 후반을 도모하는 덱에 드릅게쎄서 올립니다.
참고로
일단 20판 정도 해본 결과 패 미친듯이 잘 풀린 램프드루 빼고 쉽게이기고 사제는 운빨이 아주 없지 않는 이상 이기고 법사도 마찬가지입니다.
해적은 ㅈ힘들고(3코 도발 2개의 이유)
멀록기사도 ㅈ힘들지만 해볼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