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를 모두 쓰는다소 독특한 덱입니다.
두개 내면 시너지가 좋다 그런 하린이는아니구
(퀘스트 깨고 트루하트 낸다고 데미지 16안되고 방어도로 바뀌지도 않습니다)
야생에는 워낙 독특한 덱이 많아
두가지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는 무조건 1코에 무조건 잡히는 카드이지만
후반 뒷심을 주는 카드이기때문에 어그로 상대로는 멀리건에 잡고 가는게 손해입니다.
더욱이 이덱의 평균코스트는 4이고 저코 광역기인
물고기 밥이 최소 2장의 연계로 필요로하는 카드여서 선공에서 잡고가는건 굉장히 위험할수있습니다.
야생에선 플레이어가 많지 않아서
방금 전판에 만난 플레이어를 또만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또는 자기가 요즘 만난 드루가 다 어그로다 => 집지 말고
요즘 만난 드루가 다 비취다(야생에 비취는 거의 없고 아마 램프) -> 집고
어그론줄 알고 안집었는데 뒷심 가득한 덱인 경우
그냥 트루하트 쓰다가 드로우 되는 대로 퀘스트 걸어도 됩니다.
2. 덱설명
기본적으로 요즘 유행하는 빅덱 잡기 굉장히 좋은 덱이면서
특별히 유리한 매치업도 없으나
불리한 매치업도 없는 덱입니다.
이 덱의 뒷심으로 말하자면
스탯에 상관없이 필드 클리어하는 난투와 모쉬
기본적으로 드로우가 거의 없으나 매턴 충전 되는

강력한 영능
코스트가 무거워서 VS어그로가 그리 강한 덱은 아니나 정규나 야생이나 빅덱이 대세이고
도발 자체가 어그로 내성이 있기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예전 처럼 버티기만 하면 이기는 냥꾼이나 위니흑마는 거의 보기 힘들고 해적도 


등을 투입해 후반 덱심을 챙깁니다. (양심좀 ?)
기본적으로 영능 꾸준히 눌러주는 게 중요하고
파마 성기사와 비취드루 진화술사 카운터치는건 덤..
요즘 또 빅덱이 유행하니까 같이 유행하는 퀘스트 법사같은 경우

기본적인 덱운영은
버티기<<입니다.
슈팅덱 상대로

와 탈진으로 버티느냐
아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