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 |
|---|---|
| Warrior : Garrosh Hellscream | |
| 덱 구성 | 17 9 3 0 1 |
| 직업 특화 | 90% (직업 27 / 중립 3) |
| 선호 옵션 | 도발 (17%) / 전투의 함성 (13%) / 퀘스트 (3%) |
| 평균 비용 | 3.3 |
| 제작 가격 |
|
1. 불길의 심장
- 1코에 일단 카드 1장 버리고 시작하는 카드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도발 전사는 카드 숫자에 불리함을 안고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 텍은 느려터진 도발로만 떡된 카드가 아니기에 처음부터 안 쓰고 심리전이 가능'만' 합니다
거의...아니 90%가 해적덱이라 할 수 있으니까요
2. 물고기 밥이나 되라고, 난투, 이글거리는 전쟁도끼 카드 1장
물밥은 기본적으로 연계 또는 도발 전사때는 되는대로 쓰는 카드였습니다
하지만 이덱에서는 최대한 10코 이전에 물밥은 안 쓰는 방향으로 가야합니다
난투는 일단 잡으면 안심이지만, 난투 전에 끝날 수 있는 해적덱을 만나면 난투는 뺍니다
요새 고코 하수인으로 버티는 전략의 덱들이 꾀 되서 난투도 되도록 아낍니다
도끼는 초반에 되도록 나오면 잡는게 좋져...이 카드는 도발 전사때도 그렇지만 심장과도 같은 초반을 버티게 해줍니다
3. 3코 발키르 영혼강탈자
1/4에 나와서 콤보로 이 카드만 쓴다면 최소 1/2, 2/2, 2/2 까지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콤보로 나올라면 최소 5코 이상을 써야 한다는 것인데, 필드만 무식하게 늘려봐야 힘든건 힘듭니다
4. 광란
광란은 기본적으로 공격시나 필드를 늘릴때 자주 사용해야 합니다
또는, 어글용이기 때문에 겨우 2코로 적의 시선을 광란이 걸린 하수인에게 집중되어 집니다
광란의 효율은 이 덱에서는 제 판단으로는 최소 5개 하수인 정도이기에 효율면에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5. 거품무는 광전사, 썩은 얼굴, 헬스크림
이 카드로 도발전사처럼 하지 않고 공격과 어글이 가능하다는걸 보여줍니다
이 카드가 필드에 남아 있다면 상대는 거의 무조건 처리해야 할 정도입니다
따라서, 제압기는 물론, 상대는 정리에 급급할 수밖에 없습니다
6. 스컬지군주 가로쉬
일단 변신 타이밍을 잡기는 매우 까다로운건 이 카드 들고 해본 템포전사를 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필드가 먹히고 내 피가 별로 없다면, 영능 방어2가 소중합니다
하지만, 이 텍은 거의 어글형이기에 패에 있다면 8코에 변신은 쉬울겁니다
7. 어글
흔히 어글이란 상대가 필드에 이놈 남기면 골치 아프니 처리하게 만드는 행위를 말합니다
리치왕, 썩은 얼굴, 헬스크림, 뒷골목방제, 용사, 거품무는 광전사, 방제 등 총 11장이나 됩니다
또한, 광란까지 채용되면 11+@가 될 수도 있습니다
8. 마무리
안타깝게도 6코나 방패막기는 아예 없습니다
6코에 엄습하는 외눈깨비나 용광로 화염 거수, 흑기사 7코 들창고도 채용해 봤지만 패가 너무 무거워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막판 엄청나게 탈진전을 할 무식할 정도로 버티는 분들도 계셔서 망자의 손패나 원정대장 앨리스도 사용은 해봤지만 차라리 이 덱을 그냥 사용하면 될거 같습니다
막판 뚜드려 패기인 설파라스와 영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덱은 도발이 정확히 6+1입니다
말그대로 마지막에 퀘스트가 완성 되기에 그 전에는 템포 형식이나 필드를 정리하고 8코 이후를 노리는 전략으로 가셔야 합니다
코스트대로 무조건 하수인을 넣어야 한다는 강박감념을 버리고, 최대한 효율을 내는 카드를 채용 했습니다
이상한 점이 있으시거나 불안해 보인다고 느끼시면 댓글 바랍니다~~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