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전 승률 굉장히 잘 나오도록 짰다.
노루가 어떤 종류든 쳐바를 수 있다.
황천 2장이 있어서 어그로, 토큰, 비취 모든 종류의 노루에 대처할 수 있다.
약 먹고 사기치는 노루라도 4턴 산악거인으로 똑같이 탬포 잡을 수 있다.
특히 비취드루 잡기위해 외눈깨비 쓴다.
이 덱에서 뭔가를 추가하고 싶다면, 공허방랑자 한 장 다른 거로 바꿔도 된다.
불가사의 2장을 써도 좋을 것같다.
파멸의 예언자는 초반에 던지는 용이 아니다. 무조건 10코 황천+파멸 연계로 쓸 수 있도록 한다.
그 다음 변신을 하던 메디브를 내던 할 수 있는 1턴을 벌 수 있다.
이 덱의 초반 운용법을 소개하겠다.
공허방랑자,혼합물전문가가 1턴에 잡히더라도 절대 내면 안 된다.
그러면 산악거인 나갈 타이밍을 뺏기게 된다.
선공
1코 - 아무것도 안 한다. 비취 1/1짜리 소환이 되고 파멸의고리가 손패에 있으면 쓴다. 모독각? 상대가 호구면 몰라
2코 - 생전
3코 - 생전
4코 - 비룡, 산거, 지불
후공
1,2코는 같다.
3코 - 생전을 하고 턴을 넘기면 패가 10장이 된다. 따라서 여기서는 생전+혼합물전문가 내는 게 베스트이다.
이러면 영능을 2번 땅겨서 피가 4 깍인 상태고 깔끔하게 4힐 받을 수 있다.
4코 -산거
그냥 기본적인 플랜을 적어둔것이다. 이렇게 흘러가는 판이 많지는 않을 것이다.
사람들이 드루의 강함에 취해서 별로 언급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
드루의 최대 약점이 있는데 그게 뭐게?
드로우를 씨 발 오질나게 땡긴다는 거다.
미쳐서 지 덱 타들어 가는 것도 모르고 드로우를 본다. 난 역병이 그렇게 사기카드라고 보지 않는다. 왜? 드루는 덱을 보충할 수 있는 수단이 없거든. 비취우상? 응 외눈깨비
그렇다. 드루를 이기는 단 하나의 플랜, 그건 바로 탈진전이다.
탈진까지 버틴다. 끝까지 버틴다. 죽기 변신해서 쟤 덱 다 탈 때까지 버틴다.
그냥 버티는 건 다른 덱이 더 잘 하지 않냐고? 체력 7, 8, 9, 10 짜리 깔린 필드 밀어낼 수 있는 건 오직 흑마 뿐이다.
무조건 흑마여야 한다. 무조건 황천은 2장이어야 한다.
멀리건
무조건 잡고 가는 거 - 산거, 비룡, 어둠의화살, 외눈깨비
어둠의화살 왜 들고 가느냐? 만약 상대가 어그로 드루라면 무조건 흉포한 어린 테러닥스 끊어줘야 한다.
이 새끼 명치치고 질풍 명치 적응 하면 게임 터진다.
메디브는 왜 쓰느냐? 황천 2장 중에 1장만 연계 되면 메디브 역할은 다 한거다. 8코에 꽝은 없다. 분명 메디브 낼 기회는 온다. 영 꺼림직하면 이렇게 생각해라 패가 잘 안 풀려서 산거가 너무 후반에 나와서 8코스트로 나간거라고
분명 이런 기억 있을 거다. 즉 반드시 한 번 나갈 타이밍이 꼭 온다는 거다.
이 덱의 단점.
해적 나오면 그냥 운빨싸움이다. 승률을 더 올리는 방법은 산거, 비룡 들고가지 말고 힐카드 번카드 광역기 들고 가라는 것
멀록 성기사는 이기기 쉽다. 하수인 전개형 어그로 덱은 원래 흑마밥이다.
사제 절대 못 이긴다. 진짜 절대 못 이긴다. 이길 수 있는 플랜이 없다. 얘는 드로우도 많이 안 본다. 근데 손패는 많다 왜? 다 훔쳐 쓰는 거니까. 얘 반즈나 5/5로 소환하는 주문 썼을 때 꽝 나오기를 빌 수 밖에 없다.
특히 하이랜더 사제 중에 베네딕투스 쓰는 애 있다. 진짜 개새끼다 그건.
마법사 - 퀘스트 법사면 못 이긴다. 사제와 마찬가지로 극상성이다. 얘는 덱을 다 뽑으면 승리하는 애라서 힘들다.
정령 법사나, 죽기 채용하는 법사는 무조건 이긴다. 질 수 있는 플랜이 없다. 딱 한번 져봤다. 1/1 전설물어오는 따까리 소환하는 애가 베네딕투스 물어줘서 진 적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