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카드 까다가 개노답 3형제중 둘째가 나와 활용하고 싶어서 요즘 만들어 굴리고 있는 덱입니다.
뭔가 좋은거 같기도 하면서 2코 카드의 부재를 어떻게 보완해야할지 잘 몰라 조언을 얻고자합니당 ㅎㅎ
-제압기-
1. 부패
- 1코에 튀어나오는 개노답 정자+테러닥스
- 하수인 + 불토 + 하수인
- 무럭무럭 자라는 지룡
등 다양한 초반 노답 하수인들을 잘라줄수 있어서 좋은 것같습니다. 이렇게 핵심 하수인이 부패에 1턴만 딜박고 죽으면 명치가 워낙 약한 흑마도 잠깐의 숨돌릴 틈이 생기더라구요. 나름 괜찮은듯?
2. 강제된 희생
- 혼합물 전문가, 지배당한 주민, 데빌사우르스 알, 개노답 둘째(켈레세스) 와 연계하면 갑자기 숨이 턱 막히는 도발하수인(티리온, 가돋탈, 해골마)들을 잡아 낼 수 도 있습니다.
3. 영착
-광역기-
1. 지불
- 말이 필요없는 어그로 덱들의 참교육 선생님
2. 악랄한 공포의 군주, 공포의 지옥불 정령, 난폭한 심연불 정령
3. 황천
- 다죽어가는 게임도 뒤집는다는 황천!
- 힐카드 -
1. 혼합물 전문가, 대지 고리회
- 힐카드가 적어보이지만 중반부터 하수인 파워가 강하기 때문에 초반부터 밀어붙이는 냥꾼이나 어그로덱을 만나지 않는 이상 충분해 보입니다.
★ 핵심카드 ★
1. 딸깍거리는 실리시드
- 요즘 핫한 모독, 영혼흡수 등을 여기서 찾아 쓰시면 되구요(현실은 황천, 파멸, 영착! 으악 내 명치!). 멀리건에 산악거인, 황혼의 비룡이 들려있어도 패수급이 되기 때문에 코스트가 밀리지 않아 좋은 것같습니다.
2. 공작 켈레세스
- 이녀석이 2코스트에만 칼같이 나와준다면 게임은 거의 이겼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개노답인줄 알았는데 역시 전설은 전설이더라구요. 예를들어 비밀카드가 없는 직업상대로 무쓸모가 되버리는 비삼자가 무려 3/5로 코스트값을 해주고 데빌 사우르스 알이 1/4로 나와 상대방에게 엄청난 압박을 넣어주기도하며 1코 공허방랑자가 무려 2/4 도발로 변신하는 놀라운 효과! 멀리건으로 켈레세스가 잡히면 기분 엄청 좋습니다.
3. 크룰, 핏빛약탈자 굴단
- 이 두녀석은 상대가 켈레세스로 +1/+1 된 하수인들에 지쳐있을때 꿀맛같은 빅웨이브를 선사해주는 카드로 2번의 빅웨이브는 정말 엄청난 하수인 파워를 자랑합니다. 또한 비밀결사 밀매자로 악마들이 수급되기 때문에 좋은 시너지를 내는것 같습니다.
4. 황혼의 비룡, 산거
- 패가 꼬여 초반에 나갈 하수인이 없고 영능만 누르고 있다면... 4~5턴에 강한 하수인 파워를 책임져줄 두 친구 입니다.
- 기타 -
1. 혈폭풍 물약
- 악마들이 많은지라 왕축 흑마버전으로 생각하시면 되구 지배당한 주민이 찌꺼기나 데빌사우르스 알에 발라서 상대 하수인 자르는 용도로 사용해도 괜찮아서 넣었습니다.
2. 보라빛 환영술사
- 보라빛 환영술사 + 딸깍거리는 실리시스, 지옥의 군주로 연계해도 좋은 시너지가 납니다.
3. 운명의 파멸
- 사용해본결과 악마 시너지로 인해 이득을 보긴하는데 가끔, 울부짖는 마귀(손패 다터짐), 돌팔이 연금술사(죽기 사용하면 내가 죽음)가 나와서 그대로 망하는 경우가 있네요..
덱 평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