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소에 마법사를 자주 하는 유저입니다. 죽기 제이나 컨셉이 매력적이여서 살려보려고 인터넷에 올라온 컨트롤 죽기 덱도 써보고 제가 직접 만든 템포 정령 덱도 써보고 하다 하이랜더 컨셉이 가장 무난하고 유리하게 죽기 컨셉을 살릴수 있다고 판단하여 이렇게 덱을 짜서 돌리고 있습니다. 등수는 정말 별볼일 없지만 비밀 법사 말고도 할 덱이 있다고 소개시켜드리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우선 모든 덱 공통으로 중요한건 죽기 제이나가 언제 잡히냐입니다. 빨리 잡힐수록 물정 + 피 회복이 빨리 가능하기에 좋지만 첫패에 집고 가는건 당연하게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멀리건은 법사 하시는 분들이면 다 아시다시피

이 두개가 걸리면 들고 가는게 베스트구요.
1. 비취 드루
비취 드루를 상대할 때 가장 중요한점은
엄습하는 외눈깨비는 비취우상은 기본이고 자연화, 대지의 비늘을 추가로 태울때가 있어서 이득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야에 변이를 거는 건 외눈깨비로 성장크기가 제한된 비취골렘의 크기를 한번 더 작게 해주는 이득입니다.
두가지를 성공시키고 버티다 죽기 + 게돈으로 피 수복을 하면서 버티면 드루는 탈진이 빨리 오기 때문에 제 풀에 지쳐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취 드루 상대할때 저는 파멸의 예언자를 언제 쓰냐면 보통 엄습하는 외눈깨비처럼 체력이 높아 정리하기 귀찮은 하수인이나 죽기 제이나를 내기 전 턴에 냅니다. 먹혔던 필드를 수복하면서 공격적인 입장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눈깨비, 변이만 제대로 걸면 꽤나 무난한 상대입니다.
2. 멀록 성기사
그 때만 써주시고 광역기를 남발하지 않기 위해서
하이랜더라 부족한 광역기를 이녀석 하나 때문에 쓰기는 힘들거 같아서 넣었는데
나머지 어그로 덱들도 해적 빼면 멀록 성기사와 비슷하게 토큰을 까는 덱이기 때문에 버틸만하다고 생각하지만 해적전사 상대일 경우에는 도발이 없기 때문에 꽤 힘든 편입니다. 죽기 제이나로 언제 힐을 하냐가 관건인거 같네요.
카자쿠스 + 문신사 솔리아 조합으로 사기를 치는경우에도 이기기 쉬웠던거 같습니다.
인증이구요. 궁금하신 점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해드릴게요. 가루값도 비싼데다 꽤나 똥덱이지만 돌리는 재미는 있다고 생각해요. 똥덱 굴리시는 유저분들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