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전설갈 때 썻던 하이브리드 멀록기사입니다.(19일 전설)
제가 이런 공략은 처음 써봐서 좀 미숙할지도 모르겠지만 잘 부탁드립니다...ㅠㅠ
일단 위의 덱리스트는 그냥 예시일 뿐 그때그때 랭크에서 많이 보이는 덱들을 카운터치기 위해 몇장 정도 바꿔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둘 다 컨트롤 덱 상대로 효과를 발휘하는 하수인들입니다. 컨덱이 너무 많다! 하면 둘 중 하나정도는 채용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어그로 드루이드나 토큰 술사 상대로는 아주 좋은 카드지만, 다른덱 상대로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다만 요즘 신성화를 잘 안쓰는 추세기 때문에 퀘법이 필드얼려놓고 배제플레이를 하거나 사제가 용숨결로 한번 쓸고 피를 못채울때 킬각을 볼 수 있다는 아주 사소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1~3급 구간에 어그로드루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한장정도 채용할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무기는 집검 2장도 괜찮습니다. 저는 거품무는 광전사가 너무 짜증나서 진은검 한장 쓰긴 했지만 집결의 검 2장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각 직업별 상대법을 대충 써보자면,
일단 전사는 해적전사빼고는 거의 멸종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해적전사는 멀록기사로 상당히 어렵습니다. 특히 상대가 이글도끼를 첫 핸드에 잡고가는데 성공했다면 거의 못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상대가 이글도끼를 못잡고, 우리가 1234가 있다면 상대적으로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전사 2턴 이글은 패시브이므로 해적전사를 많이 만날경우 정의로운 수호자를 덱에 2장 넣고 첫 핸드에 잡으려는 노력을 하거나, 그냥 해적게 2장넣은 어그로 드루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ㅎㅎ. 아 그리고 해적전사를 만났다면 1턴에 성난비늘 불량배를 내는 욕심을 부리지 말고 웬만하면 심문관을 내주세요. 불량배는 상대 1턴 패치스에 너무 쉽게 끊겨서 필드싸움에 도움이 안됩니다.
아주 개같은 놈들입니다. 크게 어그로드루와 비취드루가 있는데요, 둘다 만날때마다 짜증이 솟구치게 하는 친구들이에요. 일단 어그로드루는 기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상대 패에 정자 테러닥스가 없길 기도하고, 1코 게가 없길 기도하고, 무리의 드루이드-이샤라즈의 징표가 없길 기도하고...등등. 이중에 특히 1코게가 있으면 ㄹㅇ 게임이 바로 터져버릴 수 있습니다. 어그로 드루 상대로 가장 좋은 카드들은 신성화, 집결의 검, 정의로운 수호자 등인데 문제는 얘들은 비취드루상대로는 똥쓰레기 카드들입니다. 이게 드루의 가장 개짜증나는 점인데, 뭔덱인지에 따라 잡고가야할 카드가 확확 바뀐다는 겁니다. 그래도 그나마 팁이 있다면 1~3급 구간에서는 비취드루이드보다 어그로 드루이드가 2배 정도...?많으므로 어그로 드루에 맞춰 멀리건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비취드루이드는 대부분의 경우 각 코스트에 맞춰서 나올만한 카드들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꼬아주는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6코에는 비취괴수, 8코에는 태고의 비룡 각을 보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사제도 크게 2가지 덱이 있는데, 반즈를 이용한 빅사제가 있고 하이랜더 사제가 있습니다. 빅사제는 요즘 상당히 줄어드는 추세인데, 이 매치업은 그냥 상대가 반즈로 사기치면 지고 사기 못치면 이깁니다. 다만, 4턴 동축공이나 5턴 축공, 6턴 용숨결은 치명적일수 있으므로 피할수 있다면 최대한 피하는 방향으로 필드를 구성하도록 합시다. 하이랜더 사제는 정말 사제의 손패에 달려있는 매치업입니다. 상대 손패가 꼬이면 이기고 안꼬이면 지는... 그래서 상대적으로 컨트롤덱에 맞춰 구성한 사제면 유리하고, 가벼운 사제면 불리합니다. 하이랜더사제도 역시 8턴 죽두인과 함께 광역기 각을 봐주시고 플레이하면 됩니다. 다만, 라자-죽두인콤보가 완성된 상황에서는 거의 못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머지 직업들은 어찌된 일인지 1~3급 구간에서 실종상태기 때문에 적지 않았습니다. 다만 퀘법에 대해서만 좀 써보자면 타림을 함부로 쓰지 말고 상대의 얼종을 대비해서 무기와 함께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