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8 7 4 0 1
직업 특화 80% (직업 24 / 중립 6)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7%) / 도발 (7%) / 돌진 (7%)
평균 비용 3.6
제작 가격 6160
[정규] [5급]세상에 이딴 덱이-템포전사 작성자 : Randomshot | 작성/갱신일 : 08-22 | 조회수 : 924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4)
1 마무리 일격 x2
1 피에서 수액을 x2
2 방어구 제작자 x2
2 영혼의 제련소 x1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2 전투 격노 x2
3 거품 무는 광전사 x2
3 날뛰는 구울 x2
3 발키르 영혼강탈자 x2
4 블러드후프 용사 x2
4 코르크론 정예병 x1
4 피의 칼날 x2
8 그롬마쉬 헬스크림 x1
8 스컬지군주 가로쉬 x1
중립 (4)
3 고통의 수행사제 x2
5 푸른비늘혈족 맹독전사 x1
7 해골마 x2
10 데스윙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3.3% (4장)
  • 223.3% (7장)
  • 326.7% (8장)
  • 416.7% (5장)
  • 53.3% (1장)
  • 6
  • 7+16.7% (5장)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23.3% (7장)
  • 무기13.3% (4장)
  • 장소
추가 설명

세상에 이딴 덱이- 템포전사


예능 빼고 진지함으로만 만든 덱이야 형


0. 인증


5급 주차꾼, 얼마전에 황금 가로쉬 달성, 마그니 보유, 미국 때 부터 본 진성 타빡이

5급 달때 해적+템포전사+비취드루 섞어가면서 올림


1. 덱 설명 및 카드 설명


1.1 덱설명


이덱은 3코 이후부터 큰 폭발력을 내는 미드레인지 덱임.

구울,피의 칼날,죽기 영능 등으로 전투격노와 연계하여 빠르게 드로우를 보며 필드를 잡아 이기는 덱


1.2 카드설명



피수액- 전투격노, 수행사제,마격, 광전사, 블러드 후프, 발키르 영혼강탈자와의 연계용





방제작- 한장정도는 2코에 잡히면 내도 괜찮. 하지만 죽기로 변신하면 방어도를 쌓는 유일한 방법이므로 필드 잡은

           이후에 연계하는게 좋음





전투격노- 수액,구울,피의 칼날,죽기 영능등 내 하수인 피 깎는건 아주 쉬움.



          


영혼의 제련소-무기가 4장이라서 한장 채용해봄. 이덱은 3코 이후부터 폭발하는 덱이라 2코에 무기 차는거 말고

                    할 게 없음. 또한 덱 압축을 통해 후반에 무거운 것 들고오기 좋음




발키르 영혼약탈자- 사실상 이덱의 핵심카드 중 하나. 4코에 발키르 영혼약탈자+피수액 하면 필드 1/3 2/2 2/2

                           또한 구울, 피의칼날, 죽기 영능등과 연계 가능.




푸른비늘혈족 맹독전사- 원래는 리치왕을 쓰던 자리였으나 리치왕이 생각보다 잘 정리당하고 5코진이 살짝 아쉬어서  넣어 봤는데 밥값 충분히 함




해골마- 리치왕 뺀 이유 중 하나. 7코 이전에 필드 꽉 잡고 해골마 쓰면 매우 강력함. 특히 발키르 영혼강탈자나

           수행사제, 광전사 등과 연계하면 좋음


그롬마쉬 헬스크림- 죽기 변신 이후에 깜짝 킬각용. 물론 하수인 싸움을 위해 나가도 좋음



스컬지 군주 가로쉬- 8코스트라는 무거운 비용이긴 하지만 무기가 너무 좋음. 3턴 정도 상대 바보 만들면서 내 필드

                            깔면 굉장히 유리해짐, 또한 영능은 다른 격노 효과들과 연계가 좋음


데스윙- 비취드루 잡으려고 넣었음. 후반에 비취한테 필드 다먹혔을 때 한번정도 역전각을 보여줌. 리치왕 혹은

            푸른비늘혈족 맹독전사와 교체기용 가능.



2. 덱 별 상성과 플레이 방식




VS 해적전사


솔직히 힘듦. 예전 템포전사도 마찬가지였지만 이덱보다 빠른 덱에 굉장히 힘듦. 그러나 구울,피의 칼날들 광역 딜이 많아서 아주 못버틸 정도는 아님. 도발도 블러드 후프 용사와 해골마 각 2장씩 총 4장밖에 없어서 많이 불리한 매치업.


VS 퀘전사


어그로덱 잡으려고 퀘전사들이 간간히 보임. 도발 하수인이 대체로 낮은 공격력과 높은 체력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필드 잡기엔 우리가 유리함. 난투각 살살피하면서 전투격노를 이용한 드로우차이로 이길 수 있음.



VS 진퇴술사


요즘 보이는 주술사는 대부분 다 진퇴술사. 6코에 칼같이 분신수 진화를 하면 힘들지만, 구울, 피의 칼날등을 이용해서 토큰들 처리에는 굉장히 유리함. 또한 이덱도 3코부터 치고 나가는 덱이라 필드 싸움에서 크게 밀리지 않고, 전투격노를 통해 드로우사기를 치면 중후반 싸움에서 더욱 유리함.



VS 미라클 도적


이 친구들은 오픈명치 + 하수인수가 적으므로 굉장히 유리한 매치업. 상대가 벤클 사기를 칠 수 있으므로 마격한장 정도 들고가는 것도 나쁘지 않음.



VS 미드냥


요즘 미드냥들은 대부분 죽기를 넣는데 이 덱은 초중반 싸움이 미드냥과 비슷비슷함. 오히려 죽기로 변신하면 우리가 유리해짐. 상대 영능이 누더기 제작으로 바뀌는데 드로우가 없어서 결국 후반에 누더기 한장 씩 밖에 못냄.

또한 제압기도 적은 직업이라 광전사가 잘크거나, 해골마, 푸른비늘 등 하수인에 버프가 들어가도 못막음




VS 멀록기사


매우 힘든 매치업. 초반도 우리보다 빠른데 중후반에도 티리온,타림 등으로 필드를 잘잡고, 무기, 신성화 등으로 이득보는 교환을 많이 함. 마찬가지로 멀록기사도 패가 마르므로 전투격노 사기로 이기는 수밖에 없음.



VS 비취 드루이드


답도없음. 초반에 약 빨고 궁극의 역병쓰면 솔직히 못이김. 이기는 상황은 대체로 약을 못빨고, 궁극의 역병을 드로우 못해서 비취를 별로 못쌓고 패가 말랐을 때 뿐임. 후반 역전용으로 데스윙을 넣긴 했으나 요즘 자연화 넣는 드루이드도 많아서...



VS 컨트롤 흑마


대체로 코렌토가 만든 컨트롤 흑마가 대세. 이쪽도 광역기가 많아서 생각보다 불리한 매치업. 4코에 산악거인, 비룡 대비해서 마격 한장 들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음.




VS 퀘법사


유리한 매치업. 얼회 종말이각 살살피하면서 먼저 명치 부수면 유리함. 서로 손패싸움임




VS 사제


불리한 매치업. 그냥 이 친구가 얼마나 사기를 잘 치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결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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