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왕은 서리한을 들고 있는 동안 카드를 내지 않습니다.
패가 터져도요!
탈진전사 하기 딱 좋은 환경입니다.
6턴에 트루하트로 영능 만드시고
난투로 영혼 한마리만 남기면 서리한 5딜, 영혼 2딜로 트루하트 영능이랑 교환하면 턴당 3딜 밖에 안들어옵니다.
맞아가면서 신나게 망자의 손패로 시린빛을 불려주시면 이긴다는 뜻이죠.
6턴안에 트루하트랑 난투만 챙기시고 나머지는 천천히 찾으셔도 돌아갑니다.
멀리건은 트루하트만 있으면 집으시면 됩니다.
나머지 카드는 콤보에 써야지 하고 집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간좀, 혼합물, 전리품만 챙겨주세요.
6턴까지 명치 지켜가시면서 필드 싸움 하시다가 6~7턴에 트루하트만 내주시면 이긴겁니다.
7턴 서리한부터 채력 봐가면서 굴리시면 됩니다.
영혼은 죽메있는 하수인은 안죽이려고 하고 서리한은 체력 2 이하 하수인을 안때리려고 할겁니다.
즉 체력이 간당간당한 영혼은 오작동하는 치유로봇, 시린빛점쟁이에만 반응해서 때리려고 할 거에요.
전리품 수집가나 혼합물전문가 같은 애들은 필드에 던지셔도 별 상관 없으니 패 터진다 싶으시면 버려주시면 됩니다.
오작동하는 치유로봇은 6/6이라 난투 던지기 전에 쓰인거 아니면 그냥 패에 쥐고 가셔야합니다.
리치왕이 얘한테 서리한 찍고 영혼이랑은 교환해버려서 3패이스로 너무 빨리 넘어가게됩니다.
단 격돌이 있으면 6/4로 예쁘게 찍어줘서 서리한에 찍히게 만드시고요.
무쇠살갗, 난투, 투스가르 행상인, 시린빛 점쟁이만 덱으로 되돌려주시면 어렵지 않게 1트 가능하실겁니다.
시린빛이 넘쳐서 시린빛을 필드에 던져야겠다 싶을때 대지고리회선견자로 영혼을 치료해시면 됩니다.
어지간하면 선견자는 영혼에 쓰시는게 변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적당히 덱 태웠다 싶으면 영혼 정리해주시고, 패에 모인 시린빛을 신나게 던져주시면 됩니다.
탈진전사나 방밀전사에 익숙하시면 중반에 트루하트 잡으셔도 클리어 가능은 합니다.
5딜 맞는거 힐이랑 방어도로 때워가시면 되거든요.
@ 마무리 일격이 망자의 손패를 돌리기 전 소모되지 않으면 패에 너무 넘쳐서 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