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덱 구성 22 7 0 0 1
직업 특화 73% (직업 22 / 중립 8)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3%) / 도발 (13%) / 죽음의 메아리 (10%)
평균 비용 2.9
제작 가격 6120
[정규] 인증)전설! 5~1급 생태계 교란종, 렉싸르! 작성자 : 핵창언니 | 작성/갱신일 : 09-16 | 조회수 : 26162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냥꾼 (14)
1 길고양이 x2
1 사냥꾼의 징표 x1
1 이글거리는 박쥐 x1
1 추적 x1
2 인자한 할머니 x2
2 청소부 하이에나 x2
2 파지직거리는 무쇠턱 랩터 x2
3 개들을 풀어라 x2
3 곰상어 x2
3 기워 붙인 추적자 x1
3 살상 명령 x2
3 치명적인 사격 x1
4 사냥개조련사 x2
6 죽음추적자 렉사르 x1
중립 (7)
1 굶주린 게 x1
2 골락카 거대게 x2
4 멍서스 x1
4 주문파괴자 x1
5 둥지를 튼 로크 x1
7 해골마 x1
8 리치 왕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26.7% (8장)
  • 326.7% (8장)
  • 413.3% (4장)
  • 53.3% (1장)
  • 63.3% (1장)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73.3% (22장)
  • 주문23.3% (7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진성 냥꾼유저입니다. 흐릿해서 잘 보이진 않겠지만, 나름 1000승을 넘겼답니다.
 두 단계의 확팩에서 은총을 받지못한 비운의 렉사르가 하필 제가 제일 좋아하는직업인지라, 어떻게든 살려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해적도 넣어보고, 용, 멀록도 넣어보고 느조스 써보고 하다가 결국 무난한 미드냥을 만들게 되었네요.

 

 ++그리고!! 바로 그 덱으로 생에 첫 전설을 달았습니다! 바로 제 자작덱으로요!

 (덱의 변경점은 없지만, 3~2급에서 헤메다 전설을 찍엇고 해서 다시 올립니다.)


 ++ 현재 9월 16일, 덱에 감염된 늑대를 빼고 멍서스를 넣었습니다. 당장 필드 파워는 약해질 수 있어도, 죽음의 기사 카드가 너무 좋아서 멍서스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일단 현재 이 덱으로 4급이네요.

 

거두절미하고 덱 소개 들어갑니다.

 

1마나 라인 하수인셋입니다. 아시다시피 냥꾼은 쉴틈없이 하수인 깔아야 하는 직업입니다. 그래서 네장이나 쳐넣었습니다. 뭐가 됐든 첫 멀리건에 들어온다면 갈지말고 집고갑니다.
다만 두 장 이상 잡혔을 경우에, 사제, 주수리전엔 박쥐 먼저. 나머지는 고양이나 게가 좋습니다. 1뎀 영능에 짤리지 않을 수 있거든요. 사제전에 길고양이 안내는 이유는 다친사람 찾는년이랑 광기의 물약에 농간당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이 녀석은, 주수리, 기사 전에서 랩터가 있지 않는한 던져주지 않고 아껴주는게 좋아요. 전 랩터가 있어도 아끼는 플레이를 종종 하는데, 미리 내놓고 뒤늦게 나온 멀록 하수인 체력 깎으며 정리하는 것보다. 전함으로 쳐먹고 2/2 버프 받는게 더 좋음.

 

   주문들입니다. 추적은 카드를 다 쓰기 힘든 냥꾼에겐 필수카드에요. 다만, 두장을 쓰기엔 버려지는 카드도 너무 많고 이 덱은 죽기 영능 하나만 보고 가는 덱이 아닙니다.

 

 사냥꾼의 징표는 개같은 도발조지려고 쓰는 카드에요. 별 설명 필요 없겠네요.

 

 

       
 2코스트 하수인들이에요. 별 다른 설명이 필요치 않습니다. 다 두장씩 넣었어요. 냥꾼은 초반부터 튼튼해야 하기 때문에, 이녀석들은 필수에요.
 다만, 사제전일때 인자한 할머니는 생각 잘 하고 내셔야 합니다. 광기의 물약 쳐맞고 3/2늑대 뺏기면 개빡쳐요.

 팁을 드리자면, 냥꾼전을 제외하고는 요즘 냥꾼은 후공이 무조건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제 덱에서는. 가장 이상적인 플레이는 동전 인자한 할머니 후, 랩터를 발라주는 건데. 요즘 사제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건 이 족같은 카드에 당할 확률이 많다는 소린데, 랩터를 바를때 기도를 해주고, 베스트는 공3 버프, 그 다음으로는 천상의 보호막, 체력3 버프 입니다. 그래야 광기 쳐맞아도 늑대 안뺏길 수 있어요. 최악은 역시 1/1 토큰 둘 소환이랑 1/1버프겠네요.

 

 

 

 3코스트 친구들입니다. 하수인은 곰상어와 추적자 뿐이네요. 여기서 취향이 많이 갈리는 것 같은데, 설명을 해드릴게요.

 곰상어는 제가 이번 확팩 공개됐을 때. 가장 기대하고 있었던 하수인이에요. 물론 3딜 4체력이었으면 얼마나 좋았겠느냐만은, 이거라도 준게 어딥니까.

 

 이거 안쓰고 이거 쓰는 이유는, 저 우월한 스텟에 주문, 영능 면역이라는 점.

 

 

 예를들어봅시다.

 요거에 이걸 바르면 이거에 뒤지지만.

 

 요거에 이걸 바르면 이거에 안 뒤져요.

 

 상대하는 입장에서 갑갑해 뒤집니다. 무엇보다 3코에 칼같이 썼을 때 요즘 자주나오는 드루나 사제 입장에선 필드를 먹혔다면 모를까 이걸 단칼에 짜르기가 매우매우 힘들어요. 즉, 다음턴 사냥개 조련사와의 콜라보가 거의 보장이 됩니다.

 야벗의 랜덤성에 내 자신을 맡겨야하는게 싫기도 하구요.

 

그리고 이건 장궁 대신에 넣은 카드입니다.

 

장궁이 참 여러모로 좋은 카드인데, 추적자를 넣은 이유는. 아무래도 사냥꾼인지라 드로우가 너무 딸려요. 그리고 패가 꼬였을 때, 아름답게 패를 풀어줄 수 있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3코진은 취향차이니, 야벗 장궁을 선택해서 써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개풀 살상 이거 두장씁니다. 개풀은 주수리나 램프드루에게 매우 강력해요. ..사실 매우까진 아닌데, 광역기 없는 냥꾼은 이거라도 써야죠 뭐. 특히 상대 드루가  이거 꺼냈을 때. 몇마리까지 정리할지 생각 잘 해야됩니다. 연꽃의 징표같은 버프카드가 얼마나 남았는지, 야포 썼는지 이렇게요. 적절히 정리해주고 나머진 명치때리는 플레이라던가...


개풀은 하이에나와도 궁합이 잘 맞습니다. 


2턴에를 던지고 상대 필드에 깔려있다 쳐요.

담턴 개풀쓰고 정령 하나에 두마리 꼴아박아도 돼요. 좀 저돌적으로 플레이해도 좋습니다.

 살상은 딱히 설명 할 말이 없고, 치명적인 사격은 이런 새1끼 조질때 너무 좋아요. 1턴에 길냥이 깔고 2턴에 할머니냈는데 이거나오면 템포 너어무 느려집니다. 저거때문에 코도도 넣었었어요. 2코에 1/5도발 개사기임 아주그냥. 밀고자는 2/6에 상대 패에서 하수인 하나 꺼내는데 얜 야수종족값도 있어. 사실 야수도 냥꾼보다 드루가 더 잘 쓸듯.

 

 

 조련사 둘, 주파자 하나.

 

 주파자는 가돋탈같은 새1기 조질때 너무 좋고, 조련사는 냥꾼에겐 필수카드. 감염된 늑대는 아쉽게 필드가 정리되어있거나, 조련사 나갈 각이 안보일 때 한장 던지기 좋아서 넣었습니다.



 감염된 늑대 자리에 멍서스를 넣었습니다. 당장 냈을 때 감늑보다 필드가 약한 감이 있지만, 죽음의 기사 카드가 효율이 진짜 너무좋아서 넣었습니다. 리치 왕도 있지만, 멍서스도 있으면 승기가 더 단단해져요.


 


 이 카드들이 멍서스와 리치 왕이 주는 죽음의 기사 카드들입니다.

 그리고 사냥꾼은, 이 모든 카드들이 필요할 정도로 쓰레기 직업 제압기, 광역기, 드로우가 딸립니다.


 이를테면 사자의 군대 카드는 하이랜더 사제나, 비취 드루같은 친구들한텐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 함정카드예요. 하지만 주문도 별로 없는 이 덱에 사자의 군대는 8할의 확률로 성공합니다.


 특히 가장 좋은건 대마법 보호막. 개풀과 대마법 보호막으로 깜짝 킬각이 날 수가 있습니다. 그냥 냥꾼한테 안좋은 게 없어요 요건. 


 다만 하이랜더 사제가 많은 지금, 그리고 곧 이어질 드루 너프로 더 많아질 하이렌더 사제를 상대할 때는


 이거 각을 진짜 잘 봐야 합니다. 만약 패에 인자한 할머니가 있고 멍서스가 있다면, 인자한 할머니를 기꺼이 광기의 물약 제물로 바치는 한이 있더라도 멍서스 광기의 물약에 뺏기면 안 됩니다.

 사제전엔 눈치싸움 진짜 잘 하면서 내야해요. 오히려 게임이 터질 수도 있음.

 

 코도쓰다가 로크썼어요. 왜? 내 명치 터지거든. 4딜에 7체력이면 나쁘지 않은 스텟에, 도발도 손쉽게 걸 수 있어요. 물론 하수인 2개 안깔려있으면 도발 안걸리지만, 그렇다고 5코에 패에 있는데 아끼진 마세요. 5코에 걍 던져도 좋은 카드임.

 

 

 

 6코 신성화. 방어도 5 퍽 괜찮은 영능.

 

 누더기 야수는 상황따라 기워붙여 주시고,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킬각을 봐야할 땐 절대로 변신하지 않는 겁니다. 영능 바뀌어서 2뎀 못꽂아요.

 

 이 카드 괜찮아요. 두 장 넣기도 하던데 사실 자리도 없고, 정 급하면 추적자로 뽑아쓰면 됩니다.

 

 

 

 리치왕. 뒷심깡패입니다. 다 진 게임도 이 녀석이 뒤집어 줄 때가 있어요. 8코 88에 도발. 어썸합니다.

 

 

 

 이거 쓰다보니 영 귀찮아져서 설명이 부실해져가네요.

 

 비취드루, 램프드루 잘 이깁니다. 물론, 킹극의 갓병이 나오는 순간 GG. 살아 움직이는 마나가 나왔는데 필드에 하수인 없고 개풀, 죽기가 없으면 GG지만, 지금 그 상황까지 가서도 드루에게 카운터펀치 먹이는 덱이 있을까요.

 

 진짜 냥꾼 덱 개같이 많이 만들어봤는데, 이게 가장 승률이 잘 나와요.

 

 덱 트래커에 전적이 남지만, 거의 폰스스톤으로 게임을 해서 폰 스크린샷을 인증으로 남겼네요.

 

 시간 날때 플레이방법 올리도록 할게요. 즐겜하세요! 냥꾼유저 화이팅!!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26 / 비추천 : 5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