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lmon' 님의 용매 리치왕 정규전덱을 개인적으로 조금 수정한 덱입니다. 저는 잘 안돼서...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차이라면 도발카드와 비밀카드를 뺐다는거...?
그리고 하수인을 최소한으로 하고 주문카드를 많이 우겨넣었습니다.
이유는 용매를 키우기 위한 주문들을 대체할만한 다른 공/체 버프주문들을 잡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함이었구요.
도발카드는 리치왕이 잡으면 리치왕의 하수인으로 넘어가기때문에 오히려 7코 이내에 잡기가 상당히 까다로워 졌기에 과감히 뺐습니다.
해도, 역시나 운이 굉장히 많이 따라줘야 하는 덱입니다.
공략은 기본적으로 님의 덱과 동일합니다. 필드정리와 버프카드가 나올 가능성만 극대화 해보았습니다.
1. 멀리건

(필수),

(최선) ///

이외에 어떠한 주문을 들고가도 차선입니다.
(사실상 다음코스트에 오른쪽에서 나오는 카드가 뭐냐가 더 중요*)
2.
절멸 맞으면 맘편히 재시작 합시다...7코 이전에 웬만하면 못깹니다.
3. 6코에

눈보라 맞으면 바로 재시작입니다.
2코에 어두운 신념 바른 용매로 한마리 정리하시고 명치 갈기시거나 얼려져 있다면 어두운신념만 발라둡니다.
3코에 용매가 살면서 필드를 잡아야합니다. 이를위해서 단순 공격력 버프 카드로는 거진 불가능하고 공/체 버프 혹은 천상의 보호막을 적절히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공격은 최대한 명치위주로, 상대 필드를 정리하면서 하수인이 살 수 있으면 하수인을 때리되 웬만해선 교환해서는 안됩니다...어차피 상대편 하수인으로 가기에 전혀 이득이 되지 않습니다.
용매에게 천보, 공/체 버프카드 바르면서 용매는 죽이지 않으면서 질풍을 이용하여 상대하수인을 정리해주시고 명치를 갈기시는게 포인트입니다.
4~5코에 기적적으로 용매가 살았다. 5~6코 이때

카드가 필수입니다. 이거 없어도 거진 재시작입니다.
바를 수 있는 공격력 카드 다바르고 축복받은 용사 바르고 명치 시원하게 갈기시면 됩니다.
3코에 절멸 안맞고, 6코에 눈보라 안맞고, 리치왕 하수인에 껄끄러운 도발 하수인이 없다면 잡으실 겁니다.
굉장히 운이 따라줘야 하는 덱이며 아니면 무한 재시작이 답, 혹은 다른 덱이 답입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글이 지저분하지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와같은 초보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