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번달에는 노루때문에 너무 랭크가 재미 없어져서 전설 안달려고 하다가 새벽에 개강 때문에 빡쳐서 돌리다가 월말 막차로 전설을 가게 되었습니다.
3급 1성부터 쭉 이덱으로만 했고요 다섯판 지고 전설 달았습니다. 제가 덱트래커 이런걸 안쓰고 아이폰으로 하다보니 로그는 없네요 ㅠㅠㅜ
*기본적인 운영법
1턴부터 쉬지않고 필드 주도권을 잡으면서 종족값과 버프를 이용하여 딜누적을 시킨 뒤 살상명령과 개들을 풀어라 같은 카드를 이용하여 피니쉬를 내는 덱입니다. 딜이 딸리더라도 후반에 패가 말리면 죽기 렉사르로 변신하여 무겁고 강한 야수들을 전개해주시다보면 자연스레 킬각이 나오게 됩니다.
원래 사냥꾼을 안하던 유전데 치명적인 사격과 곰상어가 요새 메타에 이렇게 좋은 줄 몰랐네요.
주문으로 하수인을 제압하는 드루, 사제가 워낙 많다보니 곰상어가 진짜 엄청난 캐리를 해줄 때가 많았습니다.
*직업별 상대법
제가 만나 본 직업들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워낙 판수가 적다보니 다른 직업은 자세히 설명드리기 조금 그렇네요. 그래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멀리건, 운영 등등) 댓글로 남겨주세요. 보는대로 친절히 답해드리겠습니다.
주술사의 주문은 냥꾼이 상대하기에 너무나 힘듭니다. 필드버프와 죽메, 종족값으로 싸우는 냥꾼에게 퇴화란... 너무나 가혹합니다. 혼소차는 언제맞아도 너무나 아픈 주문이고요, 냥꾼 하수인들이 비취번개에 너무나 잘 짤린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얘네들을 짤라주다보면 (절대 무시할 수 없는 하수인이죠 ㅜㅜ 특히 필드 싸움 하는 미드냥에게는요) 갑자기 적은 비용으로 55도발이 튀어나옵니다....
주술사는 그냥 상대 핸드가 말리길 기도하시는 게 답인 것 같습니다. 너무 상성이 안좋다보니 더 말씀드릴게 없네요. 죄송해요.ㅜㅠ
도적
도적은 예나 지금이나 냥꾼이 상대하기 좋습니다. 필드 템포 맞춰서 내주시고요 나중엔 꾸준히 영능만 눌러주셔도 쉽게 이깁니다.
미라클이 대부분일텐데요 (핸파면 감사합니다 하고 이기시면 됩니다) 미라클은 도발과 힐이 없어서 냥꾼이 정말 편합니다. 칼잡이로 뺏어가도 냥꾼도 마찬가지로 도발과 힐이 없죠 ㅋㅋㅋ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비취드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