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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덱 구성
15
14
0
0
1
직업 특화
73% (직업 22 / 중립 8)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0%) / 침묵 (7%)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3.1
제작 가격
12800
[
정규
]
전설막차 실리적인 하이랜더 사제
작성자 : 유포니 | 작성/갱신일 : 08-31 | 조회수 : 8681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사제 (22)
0
침묵
x1
1
광기의 물약
x1
1
북녘골 성직자
x1
1
신의 권능: 보호막
x1
2
광명의 정령
x1
2
생각 훔치기
x1
2
암흑의 환영
x1
2
어둠의 권능: 고통
x1
2
어둠의 권능: 죽음
x1
2
영혼 채찍
x1
2
정신 분열
x1
3
신성한 폭발
x1
3
호기심 많은 미명뿌리
x1
4
대규모 무효화
x1
4
상급 치유 물약
x1
4
어둠의 권능: 공포
x1
4
카자쿠스
x1
4
태양의 후예 라이라
x1
5
속박된 라자
x1
5
용숨결 물약
x1
7
예언자 벨렌
x1
8
암흑사신 안두인
x1
중립 (8)
2
골락카 거대게
x1
2
전리품 수집가
x1
2
파멸의 예언자
x1
2
혈법사 탈노스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1
3
잿멍울 괴물
x1
5
트로그 절도범
x1
6
엄습하는 외눈깨비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3.3% (1장)
1
10.0% (3장)
2
36.7% (11장)
3
13.3% (4장)
4
16.7% (5장)
5
10.0% (3장)
6
3.3% (1장)
7+
6.7% (2장)
덱 구성
하수인
50.0% (15장)
주문
46.7% (14장)
무기
장소
추가 설명
얼왕기 나오고 복귀해서 짬 내서 틈틈이 게임하다가 전설 막차 탔네요.
마지막판은 외눈깨비가 안 나와서 맞탈진에 비취 12까지 구워졌는데 이겼네요. 후......... 피1 보이십니까.
(심지어 4턴 판드랄에 5턴 육성 정자 육성 당함 -- 개극혐)
우선 사제 하이랜더가 현 메타에 강한 이유를 꼽자면
1. 현재 메타에 강한 필드정리기 보유 (어그로 드루 카운터 마법들이 확실하게 존재)
2. 외눈깨비 장착으로 몇몇 컨셉덱 카운터 가능 (진화, 방밀(안보이지만), 안 풀린 비취(....) 등)
3. 저코 카드들을 활용하여 버스트 데미지 중첩 가능
이 있겠네요. 이 점을 극대화 시키는 덱입니다.
그리고 이 덱의 특성은
과
조합으로 한 턴 20뎀+@를 줄 수 있고
동전 수급으로 인한 추가 영능 데미지
동전 등과 연계하여 여러 마법 생성 및 영능 데미지를 가하는 덱입니다.
그 외의 카드들은 가능한한 저코와 필드컨트롤 마법들로 구성하여 명치보호 및 영능 데미지 중첩에 주를 뒀습니다.
운영 핵심으로는 '저코카드들을 중반 이후부터는 막 던지지 마라' 입니다.
이 녀석들은 훌륭한 영능 탄환이에요. 대 어그로전이 아니라면 카드를 내도 될 상황에서도 안 내야 할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그 차이가 전설을 가느냐 마느냐를 결정해요.
그리고 생각외로 영능을 본체에 치지 않고 정리만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킬각이 생각외로 자주 나오므로 핸드상황과 적 영웅의 체력을 보고 킬각을 자주 계산하시는게 좋습니다.
반대로 하랜 vs 하랜이면 저같으면 가능한 한 피 20 이상으로는 유지할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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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안 쓰는 이유: 축소 공포 각 잘 안나옵니다. 핸드에 썪거나 외눈깨비 터질 때가 많..
같은 이유로 축소 공포를 보기에는 요즘 덱들이 너무 악랄하기도 하고, 6코는 무겁습니다.
이 둘을 빼고 더 가볍게 짜면 핸드 말림이 확실히 덜해지는걸 느낄 수 있을겁니다.
이 둘을 넣고 위의
조합을 포기해도 괜찮아요.
전 이 둘을 넣으려고 저 둘을 뺐거든요.
아 그리고..
는....
노루에 무기파괴 넣고 이길 생각하는 유저가 양심이 없습니다.
아, 그 이전에 노루를 하는 유저들이 양심이 없는건가. (가끔 메디브 넣는 개노양심 노루도 있긴 하지만)
해적 많이 보이시면 얘내들보다는 해적게 넣고 만찬 넣는게 훨씬 낫습니다. 제 체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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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에 자리가 하나 비는 녀석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바리에이션을 두긴 하는데요.
는 고정이 아닙니다.
올라가는데 막차라 어그로덱들이 판 쳐서 꿀 빨고 올라왔는데
여러 바리에이션으로는
대 컨트롤 전(컨덱 다수일 때), 탈진전 뒷심 UP
대 비취전 및 일부 컨트롤 전, 후반에 필드 먹히고 가망없을 때 아 ㅅㅂ 쾅!
보통, 4~5턴의 허리 담당 및 자꾸 명치가 오목해질 때 채용
정도가 있었습니다. 올라갈 땐 만나는 상대들 파악해서 바꿔가면서 올라갔습니다.
------------------------
멀리건으로는 뭐 다들 아시겠지만
가 잡히면 '무조건' 가져가시고
대 드루전은 비취인지 어그로인지 알 길이 없으므로
정도는 들고갈 만 합니다. 고통, 죽음은 사기 방지용.
어그론데 함부로 고통 쓰다가
튀어나오면 겜 터지니 요주의.
비취도 위의 멀리건으로 가되, 비취스택 쌓이는 것에 주의하면서
침묵각 잘 잽시다.
비취 스택만 사기 못 치게 하면 무조건 덱 파워는 이쪽이 센데
약점으로는 중반에 상대가 약 쳐먹는거보다 비취스택을 개 빠르게 쌓는 경우 아무것도 못하고 터질때가 있습니다.
모쪼록 스택관리에 주의를...
그리고
사용 타이밍은 쓸 수 있을 때 쓰면 좋지만
가능하면 '그 카드'를 사용한 바로 그 다음턴에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비취를 '그 카드' 쓰기 전에 먼저 사용했을 경우 덱압축 효과로 비취스택이 더 개 잘 쌓이는 효과를 당할 수 있기에
드로우 된 카드들도 털어갈 겸 보통은 '그 카드' 다음에 붙여 사용합니다.
대 퀘법전은 생각외로 쉽습니다.
그냥 무조건 명치 달리세요. (정리 ㄴㄴ) 그럼 보통 상대가 카드 7장정도 남고 퀘 못 깼을 때 이기더군요.
어짜피 필드야 얼회 종말이로 정리하겠지만
우리에게는
가 있으니
안심하고 명치에 달리시면 됩니다. 침묵카드는 가능하면 아꼈다가 얼려진 아군에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빠른
변신은 필수입니다.
핸드는 7장정도 유지하면서 계속 필드 유지 및 명치 치다보면 상대가 10장 남았는데 사기쳐서 퀘완+무한염구
터지지 않는 이상 쉽습니다...
나머지 덱들은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외로 제 핸드에 따라 상대하기 쉽고 어려운게 결정됩니다.
한 번 하랜 사제 해 보세요. 재밌습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평가중
추천 :
4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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