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를 이용한 덱이고 제 입맛에 맞게 수정하여 클리어 한 덱입니다.
이덱의 장점은 코어 하수인만 있어서 마법카드만 잡고 가더라도 14뎀만 맞는다는 겁니다.
점쟁이, 전리품 같은 카드로 덱압축을 노리는것보다 체력관리가 중요한거 같아서 다 빼버렸습니다.
멀리건은 무조건 하수인 찾으려고 노력하시면 됩니다. 애초에 운이 좀 필요한 덱이기에 여러번 트라이 하실수도 있습니다.
운영방법은 1~5까지는 무조건 정리 및 덱압축, 필수 하수인 카드(남작, 알 1개, 파수병)를 찾으면 됩니다.
**중요**
6코스트
방법1 : 6코에 4코스트는 정리에 사용하시고 2코스트는 알을 까는데 쓰셔야 합니다.
방법2 : 만약 정리가 너무 중요한 경우(리치왕 필드에 도발이 있는경우)에는 체력이 여유있는지 확인하시고 6코스트를 모두 정리에 쓰셔도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체력에 여유가 있어 6코스트를 모두 정리에 사용한 후 진행하였습니다.
7코
방법1을 하셨다면 7코에 파수병으로 알에 도발을 걸고 남작을 내면 됩니다.
방법2를 하셨다면 서리한으로 한대 맞으셔야 합니다. 알만 깔아주면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시면 적 7코에 서리한을 끼고 턴을 넘기거나(방법1), 명치를 한대 맞게 됩니다(방법2).
방법1 대로 하셨으면 적 필드에 있는 하수인을 정리해가며 악몽을 찾아서 내주시면 됩니다.
방법2로 오셨다면 8코스트에 파수병과 남작을 내고 하수인을 정리하며 악몽을 찾으시면 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적 필드에 있는 2/6하수인을 하나 남겨놓고 카드를 찾으며 악몽 데미지를 불리는 것입니다.
다시 정리해 드리면
방법1
1~5코 : 정리정리 6코 : 4코스트 정리 사용, 2코스트 알 투척 7코 : 파수병, 남작 깔고 악몽찾아 클리어
방법2
1~6코 : 정리정리 7코 : 알 내기 8코 : 파수병 남작 깔고 악몽찾아 클리어
입니다.
필카(남작, 알2, 파수병2, 악몽2)를 제외하면 자유롭게 튜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