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따로 덱트래커를 쓰지않아서 승률은 정확하지 않으나 그래도 55%이상은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기존 플러리님이 쓰시는 덱에 3코 요원대신 훔쳐쓰는 덱컨셉으로 샤쿠를 넣었습니다.
생각보다 행상인과의 시너지도 괜찮고, 행상인 자체로도 바닐라 스탯으로 훌륭합니다.
기본 승리플랜은 어그로 상대 템포 플레이 및 밴클리프 사기, 컨트롤덱 상대 죽기 발리라 변신후
소멸 + 비전거인 으로 필드압박정도입니다.
어그로 상대로 멀리건은
기습/칼잡이강도/언더시티상인/절개/칼날부채 정도를 들고 가며
확실한 제압기가 없는 토큰 노루를 상대로는 동전/밴클리프/마음가짐도 생각할만 합니다.
얼마없지만 토큰수리를 상대론 주로 템포 플레이하며 상대 키카드(마나해일토템, 불꽃의 토템)를
자르는 플레이와 더불어 1-2체가 많은 토큰수리 특성상 탈노스+칼날 부채를 염두해놓고 계셔야 합니다.
컨트롤덱을 상대할 땐
1코 칼잡이강도/ 2코 언더시티상인 혹은 칼/ 3코 깍지/ 4코 셰라진 정도가 최고의 템포고
상대 빅하수인은 암살꽃으로 제압하며 비전거인으로 필드 압박이 주 승리플랜이었습니다.
저코 주문들은 하수인 정리에 쓰긴 쓰되 가젯잔을 위해 몇장 남겨둬야 합니다.
저도 도적에 대해 잘 몰랐을땐 플러리님 방송을 보면서 익혔고, 제가 올린 덱도 플러리님 쓰시는 덱과 비슷하니
보시면서 플레이를 익히시는것도 정말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요즘 미라클에는 퀘스트모험가 를 쓰는 덱들이 많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퀘스트를 키우려 저코주문들을 쓰다가
막상 가젯잔타이밍때 주문이 부족해서 핸드보충이 잘 안되더라구요.
환상/강도/언더시티/샤쿠로 가져오는 상대 직업카드는 생각보다 변수창출이 용이합니다.
특히 몇장 가져와 핸드에 들고 있는 상황에서 나가는 행상인은 정말 최고죠.
어그로덱을 상대로는 소멸로 이득을 볼 수 있거나, 바로 하수인이 나갈수 있는 경우 혹은
하수인 교환에서 이득을 보고 소멸로 다시 갖고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든 질문, 비판 환영합니다.
물론 제가 쓰는 설명보단 플러리님 방송을 참고하시는게 정말 도움이 되실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