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글에 앞서 등급인증입니다.
휴가나온동안 전설달고싶었는데 똥덱하다가.... 3급에서 만족하고 ㅠ
정리하는 차원에서 승률 준수하고 뽕맛 넘쳐나는 어-썸 한덱을 소개시켜주고자 공략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승률인증)
가장 먼저 운영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멀리건
- vs 어그로(냥꾼, 해적, 주술사 등등) : 천벌, 휘둘이있으면 그대로 들고갑니다.
마나 부스팅 카드가 있으면 그대로 들고갑니다.
- vs 어그로 아닌덱 : 마나부스팅 카드가 아니라면 전부 교체해줍니다.
2. 운영방법
- 정말 간단합니다. 마나부스팅 해놓고 고코 하수인들 계속 내주면 됩니다.
하이랜더 사제 상대로는 죽기 항상 의식해줍시다.
3. 상성
- 운영법은 아니지만 상성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냥꾼에게 매우 약하고. 전사에게 살짝 약하고
멀록기사랑은 반반, 사제랑 비취에게 강합니다. 즉 요즘 메타를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카드에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소 의아한 카드들이 있을 수도 있을텐데, 이 카드는 어떤 생각을 하면서 넣었고, 어떤식으로 쓸모가있는지..
설명해드릴테니깐 수긍되시면 그대로 카피하셔서 쓰면되고 더 좋은 방안이 있다면 수정해서 카피하심 됩니다.
1. 객관적으로 필수 카드들(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이 램프드루라면 모두가 동의하는 필수카드입니다.)
- 정자, 급속, 천벌, 판드랄, 휘둘러치기, 육성, 죽기
2. 설명이 필요한 카드들
- 수렁의 수호자 x2 : 램프드루에 필요한 약입니다. 반즈사제와달리 사기칠 수 있을만한 건덕지가 없기 때문에
마나부스팅으로 승부를 봐야되는데 급속이랑 육성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급속, 수렁의 수호자중 한장은 무조건 뽑아야하기에 두장집어넣었습니다.
- 숲의 수호자 x1 : 침묵용으로 넣었습니다. 왜 주파자가 아니고 스텟구린 숲수냐면, 이 덱은 중~후반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사실 주파자의 스텟이 그렇게 요긴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2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숲수가 좀 더 유용합니다.
- 퍼저나가는 역병 x1 : 한장만 넣은 이유는 어그로들이 많이 줄었기 때문입니다.
- 전쟁의 고대정령 x2 : 준수한 도발카드(5/10)
- 궁극의 역병 x1 : 한장만 넣은 이유는 덱이 무겁다보니깐 손에서 놉니다.. 보통 드로우는 육성으로 채웁니다.
- 잊힌 왕 쿤 : 한턴동안 필드전개를 사기적으로 할 수 있는 잊힌 왕 쿤입니다. 방어도도 쏠쏠하구요.
- 파멸의 예언자 x2 : 어그로 대비용입니다.
- 리치왕 : 준수한 도발, 뒷심카드
- 태고의 비룡 x2 : 어그로 대비용이기도 하지만, 미드레인지 상대로도 많은 활약을 하는 태고의 비룡입니다.
데스윙과의 연계도 쏠쏠합니다.
- 거대한 마스토돈 x1 : 패잘풀렸다는 가정하에, 선공기준 2코 급속 -> 4코 수렁 -> 6코 육성 하면
9코가됩니다. 꼭 그게 아니더라도 어그로 상대도 그렇고 비취등 미드레인지
상대도 그렇고 도발이 굉장이 필요한데, 태고의비룡과 전쟁의 고대정령으론는
부족하다고 판단했습니다.
- 이세라, 데스윙, 용족군주데스윙, 이사라즈 : 뒷심용입니다.
3. 고민해본 카드들
- 아나콘다 : 생각보다 각안나와서 뺐습니다.
- 대지의 비늘 : 써본적은 없지만 패말림이 심할 것 같습니다. 어그로덱이 넘쳐나면 채용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 메디브 : 좋은 카드입니다.. 전 제 운을 그렇게 믿지 않아서 뺴버렸지만.. 좋은카드임에는 분명합니다.
궁금하신거는 언제든지 물어보셔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