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덱 구성 14 14 1 0 1
직업 특화 83% (직업 25 / 중립 5)
선호 옵션 죽음의 메아리 (13%) / 연계 (13%) / 전투의 함성 (13%)
평균 비용 3.6
제작 가격 9920
[정규] 비취와 미라클을 적절히 섞어쓰는 '비라클 도적'입니다요(0911수정) 작성자 : 헤도라 | 작성/갱신일 : 09-20 | 조회수 : 1306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도적 (16)
0 기습 x2
0 마음가짐 x2
1 비취 무리전사 x2
1 포자 환상 x2
2 비취 수리검 x2
2 절개 x2
2 칼날 부채 x1
2 혼절시키기 x1
3 그림자칼날 x1
3 에드윈 밴클리프 x1
4 비취 정령 x2
4 시체꽃 셰라진 x1
5 썩은가시 식인꽃 x2
6 소멸 x2
6 아이야 블랙포우 x1
9 환영자객 발리라 x1
중립 (4)
1 혼합물 전문가 x1
5 트로그 절도범 x1
7 가젯잔 경매인 x1
12 비전 거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13.3% (4장)
  • 116.7% (5장)
  • 220.0% (6장)
  • 36.7% (2장)
  • 410.0% (3장)
  • 510.0% (3장)
  • 610.0% (3장)
  • 7+13.3% (4장)
덱 구성
  • 하수인46.7% (14장)
  • 주문46.7% (14장)
  • 무기3.3% (1장)
  • 장소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일퀘만 찔끔찔끔깨는 전설도 못달고 500승도 한참남은 도적유저 하린이 입니다용.

첨으로 덱시뮬에 글을 써보는데 장난삼아 만든 덱이 괜찮게 어찌저찌 굴러가는 것 같아서 한번 올려봅니다.

노루는 하기싫고 도적이 재밌다 하시는분들은 한번 쯤 재미삼아 해보셔도 될 법...? 합니다.


덱을 만들게 된 계기인 '리브하이님의 비라클 하세요' 라는 댓글을 보고 실제 있는덱인지 없는덱인지 모른채로 무턱대고 만들어본 비취+미라클 도적입니다.




--- 전체적인 공통 운영법 ---


미라클도적과 비슷하게 주문카드의 양이 많습니다. 13장으로(자릴 독약이 무사히 들어오면 15장, 환상과 강도가 훔쳐오면 추가로 더올라감) 벤클리프, 셰라진을 응용할 수 있고 비전거인을 0코스트까지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거기에 비취의 필드장악력을 더하여 적을 잡아먹는 운영을 합니다.


**이 덱의 키카드 들입니다.



미라클 도적의 핵심카드중 하나인 셰라진입니다. 필드에 던져놓는 것만으로도 적에게 제압기를 하나 강요하는 카드입니다. 요즘 주파자를 하나씩 넣는 추세인데 얘가 주파자를 맞아도 할일은 끝난겁니다. 안맞으면 1~2번은 살아나며 적을 끊임없이 괴롭히는 카드로써 침묵 등의 제압기를 맞게되면 뒤에 아이야가 편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미라클 도적의 핵심카드중 두번째 벤클리프입니다. 위조동전이 없는만큼 초반 사기를 칠 수는 없지만 저코 주문과 비취무리전사, 강도들 뒤에 냄으로써 비전거인 한장을 3코에 더 낸다는 느낌으로 운영합니다. 마찬가지로 제압기를 빼는용도로도 사용가능하며 아이야를 지켜줍니다.



비취 도적의 핵심카드 입니다. 비취골렘을 2번 소환해주는데 앞에서 셰라진, 벤클리프가 먼저나와서 제압기를 빼주었으면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앞선 두장이 안나왔으면 제압기를 대신 맞아주는 용도로 서로 상부상조 하는 역할입니다.



도적에서 빠질 수 없는 식인꽃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



요즘메타에서 빠질 수 없는 소멸입니다. 마음가짐 뒤에 쓰는것이 베스트, 그냥 쌩으로 나가도 캐리해주는 카드입니다. 미라클의 경우 죽기-맘가-소멸-비거-복제비거 콤보가 정석이지요. 비라클의 경우엔 맘가없이 쌩으로 소멸로 나갔어도 죽기상태일 경우 '소멸-비취수리검-복제비취수리검' 등으로 비거 못지않게 적에게 4뎀을 주고 하수인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무리전사가 뒤늦게 들어온경우 무리전사를 전개할수도있고, 비취정령도 낼 수 있습니다.



비전거인입니다. 0코로 한장 더 복사되어 나가는 압도적인 위용은 적에게 압박감을 선사합니다. 필드가 불리하면 0코가 아니어도 내줍시다. 후에 비취골렘이 커져서 역전이 가능합니다.



환자 발리라 입니다. 도적의 뒷심을 확실하게 책임져주는 카드입니다. 기본적인 콤보는


'죽기-(맘가)-소멸-비거-복제비거'

'죽기-(맘가)-소멸-비취수리검-복제비취수리검'

'죽기-(맘가)-소멸-비취정령'

'죽기-(맘가)-소멸-비취무리전사-복제비취무리전사'

'죽기-맘가-소멸-벤클-복제벤클'


등이 있습니다. 비거가 앞서 필드를 장악하기위해 나갔다가 잘렸다고해서 걱정을 안하셔도 되는 것이 비라클 도적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죽기는 강도가 훔쳐온것을 2번씩이나(물론 5코이하) 사용할 수 있게 해줘서 폭발력이 어마어마합니다.


위 카드들은 이덱에서 뺄수가 없다라고 생각되어지는 만큼 조금 비싼 덱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적유저분들은 저거 다 가지고 계시잖아요? :)



**그외에 카드들.


미라클 도적은 안쓰는 비취 수리검입니다. 연계를 해야 2뎀과 함께 골렘이 소환되는데 소멸이후 연계가 좋으며 기습과의 연계도 좋습니다.(처리하기 애매한 4체의 하수인 안녕)

기습, 절개와 더불어 딜주문이 2장 더 들어갔기 때문에 적을 견제하기 참 좋습니다. 일반카드에요. 만드세요!



1코 주문을 두장(혹은 한장...ㅠ) 주는 좋은 카드입니다. 연계가 주생명인 도적에게 참 좋은 카드인데 없으신 분은


얘를 대신쓰셔도 됩니다. 1코 무겁긴하지만 적이 함부로 주문을 못쓰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아 작정하고 동전만 막줘서 핸드파괴시키는 괴상한 유저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상대가 미라클유저거나...핸파도적이거나...)

자릴 대신 넣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필드를 장악하기 위함과 후에 나올 가젯잔과의 연계, 벤클과의 연계등을 위해 넣었습니다. 핸파도적한텐 정말 쥐약이지만 그래도 상대방은 이걸 자르기위해 1동전은 주게되고 처리하더라구요.

도적끼리 붙었을땐 저코 하수인이 없었는지 주문-식인꽃으로 잘라서 1동전 잘 사용하였습니다.




얘의 경우 아이야, 무리전사가 죽었을 경우 나가면 필드에 전개를 한번 더 시켜주는데, 무리전사의 경우 한번 적에게 박아서 죽은 후 골렘이 되기 때문에 한템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죽기로 무리전사 장난을 쳤다면 무리전사만 잔뜩나올수도있음) 그래도 골렘을 키워주는데 한몫하지만 만약 낼타이밍이 계속 안나오기도 하고 다른것으로 대처하고 싶으면



미라클 도적의 또다른 친구 이분으로 바꿔주셔도 됩니다. 주문의 비중이 많기 때문에 셀프제압만 안하면 쭉쭉나갑니다. 아 물론 우린 6시라서...음...어...




느조스를 뺐습니다. 뒷심 하나가 아쉽긴 하지만 드로수단이 많이 부족한 듯 하여 트로그 절도범과 같이 더불어 사용하기 위해 가젯잔 경매인을 채용하였습니다. 일단 한장만 넣고 굴려보는데 운좋게 5코 절도범, 6코 경매인이 칼같이 나와서 잘풀린 판만 생겼네요. 좀 더 굴려보고 부족하면 가젯잔 한마리를 더 채용할 수 있도록 수정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덱의 운영은 미라클처럼 보이게 속이면서 운영하거나 비취처럼 보이게끔 속여 운영합니다.

멀리건과 처음 2~4코까지의 드로가 비취무리전사 혹은 정령이 안나왔다 싶으면 미라클처럼 운영하다가 비취로 전환하는 법이고, 비취무리전사와 정령이 나왔으면 비취를 키우다가 적이 내것을 정리했다 싶으면 소멸-비거 콤보로 필드를 역전 시키는 법이 기본운영법입니다.

특히 적 하수인과의 교환은 내골렘vs적 비취소환 하수인 위주로 교환하여주세요. 아이야는 침묵을 맞았을 때나 정령, 아이야가 있는데 적 필드가 우세할때 소멸을 쓰면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내필드가 쓸리고 적 필드가 가능하다해도 걱정마세요. 소멸과 함께라면 언제든지 필드역전이 가능합니다.



0911 수정분 : 강도 두장, 느조스한장, 자릴한장  -> 환상 두장, 가젯잔 경매인 한장, 트로그 절도범 한장 으로 대체







--- 직업별 상대법 ---


**그직업



노루의 경우 어그로, 비취 만 보이더라구요. 도발은 저만 안보이는건가...?


어그로--(소멸바로나가면 승률이 꽤 높습니다. 소멸 못찾으면 터짐...)


살마나 때문에 어그로 드루의 경우 멀리건에서

만약 살마나전에 적 필드에 하수인이 다른게 조금 남아있다면 다 처리해주세요. 살마나가 올라가면서 터지면 마나가 조금이라도 들어와서 드루가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비취--(그카드가 아프고 짜증나긴 하지만 필드는 계속 도적이 먹고 있는상황이라 자체적인 승률은 5~6할정도 나왔습니다. 아물론 전설이상이 아니라 노루분들이 실수하는게 좀...)





정도가 잘풀린 멀리건 입니다. 혼합물전문가는 한장뿐이라 잘 안잡힐수도있고 천벌에 쉽게 잘릴 수 있으므로 적당히 내 체력을 봐가면서 던져주세요.



**사적



노루에 가려진 1티어 사적입니다. 요즘은 하이랜더와 반샤라즈로 유저들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하이랜더--(죽기나오면 이기는 판이 거의없음...ㅠ그나마도 필드가 많다면 적이 필드정리대신 영웅에게 모두 박는데 그럴경우 승률이 약간 생김. 8~9코전에 끝낸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싸워주세요)




영능-벨렌-영능-정분-영능에 20이 날아가면서 원킬당하더군요. 이길려면 죽기나 라자가 정말 뒤에 밀려있길 빌거나 잘려도 비취 특유의 전개와 비전거인들로 빨리 명치를 박살내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긴판도 대부분 그런정도. 멀리건으로는 비취를 빠르게 키울수 있는 멀리건을 잡아주세요.



반샤라즈--

이덱으로는 반샤라즈를 만나보질 못했습니다. 혼절 한장이 반즈가 소환한 애를 올려보내 바보만들기 위해 넣은감도 있는데 안보이더라구요. 반즈 소환물은 절대 잡아서는 안됩니다.  부활 성가셔요. 만약 반즈에서 이샤라즈가 나오면 답이없어집니다. 제발 이샤라즈만은 아니길...



**빡빡이





하하맨, 출항맨, 패치스 전개를 처리하기위한 칼부와 가끔나오는 광전사, 3-4하수인을 자르기위한 기습, 비취수리검 등으로 억제하면서 필드에 비취골렘이 하나둘 씩 깔리면 이길 수 있었습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1 / 비추천 : 2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