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0 17 2 0 1
직업 특화 76% (직업 23 / 중립 7)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7%) / 도발 (7%)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2.5
제작 가격 7560
[정규] [발번역] Dog's Deadmans Hand Warrior Guide 작성자 : Name1ess | 작성/갱신일 : 09-14 | 조회수 : 13217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3)
1 격돌 x2
1 마무리 일격 x2
1 소용돌이 x2
2 관선 변호인 x1
2 덤벼라! x2
2 망자의 손패 x2
2 물고기 밥이나 되라고 x2
2 방어구 제작자 x2
2 방패 올리기 x2
2 전투 격노 x2
4 피의 칼날 x2
5 난투 x1
8 스컬지군주 가로쉬 x1
중립 (5)
2 비겁한 밀고자 x1
2 혈법사 탈노스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2
3 시린빛 점쟁이 x2
6 엄습하는 외눈깨비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50.0% (15장)
  • 313.3% (4장)
  • 46.7% (2장)
  • 53.3% (1장)
  • 63.3% (1장)
  • 7+3.3% (1장)
덱 구성
  • 하수인33.3% (10장)
  • 주문56.7% (17장)
  • 무기6.7% (2장)
  • 장소
추가 설명
원문 출처 :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HS/comments/6yu3d0/dogs_deadmans_hand_warrior_guide/

적당히 번역해둡니다. 노력은 했지만, 오역 의역 많고, 수정사항 제보해주시면 최대한 고칩니다.
어차피 노루새끼들밖에 없는데 나머지는 번역 안해도 되겠지..
저도 영어 더럽게 못하는데 저보다 더 못할 하린이에게 방밀아재가 이 글을 바칩니다. ㅅㅂ호드를 위하여.

덱 소개:
덱의 목표는 상대방을 탈진시키는 것 입니다. 상대에 따라서 이 전략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상세한 사항은 아래에 적어두었습니다. 생존하고, 키 카드를 복사하고-방어도 얻기, 제압기, 드로우 카드-, 상대방의 카드는 소진시키기위해 노력하세요.
이 덱에는 수많은 드로우용 카드들이 있고, 그 카드들로 핵심 카드들을 복사하기위해 패순환을 하게됩니다. 드로우용 카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투격노2, 격돌2, 고통의 수행사제2, 시린빛 점쟁이2, 혈법사 탈노스1 - 고통의 수행사제로 2장의 드로우, 전투격노로 2~3장의 드로우를 볼 수 있다고 가정했을 때 총 15~17장의 카드 드로우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턴 시작마다 받는 드로우를 포함하면 11~12턴정도에 전사의 카드가 바닥납니다. 물론 패말림이 있다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요. 활용도가 적은 카드들은 빨리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보통 엄습하는 외눈깨비와 피의 칼날, 스컬지군주 가로쉬를 최대한 빨리 사용하는 편입니다.

카드 선택:
제 생각에 이 덱에서 선택적으로 바꿀 수 있는 부분은 관선 변호인, 혈법사 탈노스, 비겁한 밀고자 정도입니다. - 다른 카드들은 반드시 기본적으로 들어가야합니다.
비겁한 밀고자 - 퀘스트 법사와 비취드루, 하이랜더 사제를 상대할 때 좋습니다.
관선 변호인 - 이 카드를 덱에 추가하기 전 까지 해적을 상대하기가 힘들었습니다. 떡도발로도 사용되고 전투격노와 연계도 기대합니다.
혈법사 탈노스 - 카드 드로우와 함께 소용돌이, 물고기 밥이나 되라고와 연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그로 드루이드를 상대할 때 많은 활약을 해줬습니다.

이글거리는 전쟁도끼 - 관선 변호인이나 비겁한 밀고자보다 좋은 경우가 많지만 곧 너프예정이기 때문에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영혼 제련소 - 이글거리는 전쟁도끼가 덱에 없다면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파멸의 예언자 - 여러 상황과 스컬지군주 가로쉬등을 세팅할 때도 도움이 되지만, 덱에 파멸의 예언자를 보호할 도발 하수인이 적어 쉽게 제거됩니다.

덱별 상대:
어느 상대를 만나더라도 먼저 상대방 카드덱을 파악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덱을 알면 어떤 카드를 복사해야할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이 덱을 낮은 등급에서 플레이했을 때 좀 고생했던 건 그 등급에서는 듣도보도 못한 덱이나 욕심이 넘쳐나는 덱이 너무 많아서 무슨 카드를 아끼고, 쓸지 알 수가 없었어요. 이 덱은 낮은 등급부터 등급을 올리는 것에는 매우 구리고, 5등급정도부터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만... 그건 여러분의 마음대로...

어그로 드루이드(약 60%정도 승률) - 버텨서 이기기
잡고갈 카드 - 소용돌이, 물고기 밥이나 되라고, 피의 칼날, 난투 * 나머지 카드들 코스트를 보고 격돌을 남기기도 하고, 소용돌이가 잡혔다면 탈노스를 들고가기도 합니다.
- 어그로 드루이드를 상대하는 전략은 매우 간단합니다. 죽지 말고 상대 하수인들을 제거하면서. 상대방 필드가 비었을 때 나오는 살아움직이는 마나에 대처하기 위해서 광역기를 준비하세요. 덤벼라!는 필드 정리수단이 있을 때에는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어그로 드루이드전은 긴 게임이 아니기때문에 어떤 카드를 복사할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보통 여유가 있다면 물고기 밥이나 되라고, 스컬지군주 가로쉬, 방어도를 주는 카드정도를 복사합니다. 보통 어그로 드루이드전은 초반 압박을 견디면 끝납니다. 그리고 어그로 드루이드는 보통 히드라같은 큰 하수인을 2장 정도만 사용하기 때문에, 마무리 일격을 2장 손에 가지고 있다면 1장은 적당히 사용해버리고 두번째 히드라가 빨리 나오지 않기를 기도하세요. 생존하기 위해서 키카드들을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마세요.

비취 드루이드(약 45%~55%정도 승률) - 탈진시켜 이기기
잡고갈 카드 - 고통의 수행사제, 피의 칼날, 엄습하는 외눈깨비, 전투 격노 - 방어구 제작자는 잡고갈만합니다. 저는 보통 전투 격노와 함께 있을 때만 잡고갑니다.
비취 드루이드는 꽤 어렵습니다. 비취 드루이드 상대로는 상대방이 뭘 어떻게 플레이했는지가 아주 중요합니다. 상대 드루이드가 약을 거하게 빨고 당신을 아침식사 한끼정도로 씹어먹지 않도록 행운을 빕니다. 상대방의 키카드를 정확하게 파악해야합니다. 당신의 덱의 무한 순환에 신경쓰지 마세요. 대부분의 게임을 이기는 데에는 1장의 망자의 손패가 좋은 카드들을 복사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비취 드루이드는 아야 블랙포우를 포함해서 10장의 비취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카드들을 잘 파악한다면 게임의 마무리 단계에서 제압수단이 얼마나 필요할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고통의 수행사제/전투 격노를 이용해 최대한 카드를 보면서 너무 많은 생명점을 잃지 않으면서 필드를 정리하는 것에 집중하세요. 상황이 가능하다면 마무리 일격을 아껴두어 후반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보통 1장만 복사해도 충분합니다.) 게임의 진행상황을 예측하긴 힘들지만 보통 드루이드는 마나를 부스트하고, 전사는 거기에 맞춰 플레이합니다. 비취 드루이드를 상대할 때 큰 역할을 하는 카드는 엄습하는 외눈꺠비도 있지만 스컬지군주 가로쉬도 아주 중요합니다. 8턴에 너무 큰 체력손실이 없었다면 가능한 빠르게 스컬지군주 가로쉬를 사용하는 것을 저는 선호합니다. 드루이드의 거의 모든 필드를 영능과 공격으로 정리하면서 후반을 위해 마무리일격을 아껴둘 수 있습니다. (6까지정도의 비취정령은 여러가지 수단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후반에 드루이드가 하수인을 거의 소진했다면 생명점이 낮더라도 덤벼라!를 사용해서 버틸 수 있습니다. 드루이드가 후반에 한번에 줄 수 있는 데미지는 8-11정도입니다.(휘둘2=8, 영능3) 최근 비취드루이드는 자연의 분노를 잘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휘둘러치기가 빠졌다면 7~11정도의 체력으로 버티기도 합니다. 또한 시린빛 점쟁이를 복사하는 것에 집중할 필요는 없습니다. 덤벼라!와 마무리 일격을 복사하는 것이 좋고 상황에 따라 즉시 드로우를 하는 수단을 복사하는 것도 좋지만 비취 드루이드전은 카드 소진이 빠르고, 압박이 심하기 때문에 복사될 카드에 대해 너무 고민하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스컬지군주 가로쉬는 비취 드루이드를 상대할 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카드이지만, 가장 중요한 건 초반에 전사가 원하는 대로 플레이하는 것 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수단으로 드로우를 돌려서 가로쉬를 찾는 것이 낫습니다. -하지만 스컬지군주 가로쉬를 최대한 빨리 꺼내는 것이 비취 드루이드 상대로는 아주 중요합니다.

기타 중요한 팁들
- 컨트롤덱을 상대할 때 고통의 수행사제로 최대한 2장을 받을 수 있어야합니다. 소용돌이를 덱순환에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마세요.
- 상대덱을 상대하는데 꼭 필요한 카드를 먼저 복사하고 사용하세요.
- 상대방에게 탈진이 왔을 때, 시린빛 점쟁이로 킬각을 노리세요.
- 카드를 복사해서 넣을 때 핸드카드가 말리지 않도록 카드 드로우 수단을 고려하세요. 언제 카드 드로우가 필요한지 고민하세요.
- 어그로덱을 상대할 때 시린빛 점쟁이를 사용한 후 상대를 감당할 수 있을지 없을지 잘 판단하세요.
- 어그로덱을 상대할 때 망자의 손패를 사용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 망자의 손패로 무한동력을 하는 것은 거의 필요 없습니다. 망자의 손패 한장은 최대 9장을 복사할 수 있고, 2장의 망자의 손패는 최대 18장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게임에서 저는 망자의 손패로 핸드를 복사하고 시린빛 점쟁이로 복사한 카드를 찾아옵니다.
- 이 덱은 해골마+메디브 같은 조합을 상대하기에는 너무 느립니다.

이 글 작성을 마치며 저는 특정 매치업에서 특정 카드를 복사하는 것을 단정짓는 것이 꽤 힘들다고 느꼈지만 보통 '드로우+제압기'정도면 승리하는 것에 문제가 없습니다. 거의 모든 상황에서 망자의 손패로 무한동력을 하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그냥 필요한 카드를 복사하세요. 예를들어 떡대사제를 상대할 때, 덱이 10장이 남았고 시린빛점쟁이2, 마무리일격2, 망자의손패가 핸드에 있다면 그냥 망자의손패를 사용하세요. 4장의 처형이 덱에 들어있고 추가적으로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이 덱이 좋은 이유는 상대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기 때문이고, 반대로 이 덱이 나쁜 이유는 상대방의 전략을 반드시 파악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대부분의 사람이 그냥 인터넷에서 카피한 덱을 사용하고 있죠.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11 / 비추천 : 1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