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덱 구성 20 10 0 0
직업 특화 50% (직업 15 / 중립 15)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0%) / 도발 (10%)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3.1
제작 가격 6700
[정규] [예능용] 퀘법 저격덱 작성자 : 첼시마타 | 작성/갱신일 : 09-15 | 조회수 : 1399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흑마법사 (12)
1 지배당한 주민 x1
1 필멸의 고리 x1
2 노움페라투 x2
2 모독 x2
2 영혼 흡수 x1
3 배반 x2
3 울부짖는 마귀 x1
4 소환의 문 x1
4 암흑불길 x1
4 영혼 착취 x1
4 폭발성 수정 물약 x1
8 뒤틀린 황천 x1
중립 (12)
2 골락카 거대게 x1
2 비겁한 밀고자 x2
2 산성 늪수액괴물 x1
2 젊은 양조사 x2
2 타락한 광신도 x1
2 파멸의 예언자 x1
3 잿멍울 괴물 x2
4 비밀을 삼키는 자 x1
4 아장아장거리는 해골 x1
5 정신 지배 기술자 x1
6 엄습하는 외눈깨비 x1
8 리치 왕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6.7% (2장)
  • 243.3% (13장)
  • 316.7% (5장)
  • 420.0% (6장)
  • 53.3% (1장)
  • 63.3% (1장)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66.7% (20장)
  • 주문33.3% (10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예능용 퀘법 저격덱입니다.
퀘법 말고 사제라든가 비취 등 일부 덱 상대로도 괜찮습니다.
해적 상대로 힘들어서 골락카,수액 넣었구요.
기본적으로 상대방 카드를 강제로 없애 상대 기분을 더럽게 만드는 예능용 덱입니다.


운용법

1. 노움페라투로 상대 키카드를 태우고, 못태웠다면 양조사로 갖고와서 다시 씁니다. 태우는건 운빨이지만 초반에 써도 괜찮습니다.

2. 밀고자로 상대 키카드나 전함카드를 등판시킵니다. 초반에 내는건 크게 의미가 없고, 6턴 넘어가서 냅니다. 이때 간혹가다 역캐리가 되므로, 패에 영착,폭발성,종말이처럼 정리기가 있을때 냅시다.
퀘법은 수습생,안토니 외의 하수인은 전부 드로우 하수인이라, 손에 잡히면 보통 재깍재깍 나가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밀고자가 캐리할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밀고자를 절대 초반에 내지 맙시다.

3. 마귀+배반+모독 콤보로 상대가 쥐고있던 카드를 버리게만듭니다.
광신도를 중간에 끼워주면 10코에 모독 딜이 2+2+1+알파로 필드정리가 더 수월하고,
광신도 대신에 주민을 끼워주면 9코로
두 방법 다 상대방 최소 3카드는 버려집니다.
퀘법,사제처럼 들고있는 상대로는 주민이 좋고, 멀록기사처럼 필드장악 당했을때는 광신도와 함께 모독각 잘 보시면 필드정리와 상대패 털기까지 동시에 가능합니다.
다만 마귀는 패에서 놀기에 한장만 쓰는것도 고민중입니다. 마귀는 배반없이 나가면 절대 안됩니다.
마귀 한장이라면, 나머지 모독 한장은 필드정리때 쓰시고, 남은 배반 한장은 아장해골에 씁시다.

4. 퀘법이 상대라면 비밀은 얼방,얼보일테니 비삼자는 칼같이 나갈필요 없고, 얼방인것만 확인해주시고 나갑시다.
상대방이 전사,술사라면 거대게나 수액, 잿멍울을 가급적이면 멀리건에 들고갑시다.
드루라면 외눈깨비를 빨리 찾는게 좋긴한데... 이덱은 드루 상대론 힘듭니다. 

5. 후반에 가셨다면 이기기 힘듭니다.
이덱은 후반 캐리력이 부족해서 리치왕을 넣었습니다.
해골을 양조사,배반과 활용해 필드를 잡는 방법도 있습니다.
필드를 잡는 덱 상대로는 TC가 정말 좋습니다. 다만 TC는 패에서 놀때가 많으니 상대방이 퀘법,사제류라면 멀리건 잡지마시고, 그냥이라도 나가줍시다.




각 덱 상대법

퀘법: 보통 밀고자든 노움페라투든 마귀배반이든, 안토니를 잡으면 퀘법은 100에 99는 나갑니다. 콤보파츠가 많은 퀘법은 수습생이나 태고, 얼방 하나 타는것도 치명적입니다. 콤보 다모이기 전까진 본체를 때리지도 않기때문에 영능도 마음껏 눌러줍시다. 필드 몹들은 마귀배반모독각 보는걸로만 생각합시다. 이덱으로 퀘법 만나서 한판도 안졌습니다. 저격덱이니까요.
비법: 비법 상대론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모독을 가급적이면 필드정리에 써주고, 거울상각이라면 해골을 내줍시다.
정령법사: 밀고자가 무쓸모고, 무조건 죽기카드를 태워야합니다. 아니면 못이깁니다. 마귀배반모독각이 괜찮게 나오는게 그나마 다행.

멀록기사: 필드장악이 좋고 천보하수인들을 써서, TC각과 마귀배반모독각이 잘 나옵니다. 파도술사만 제때 잡아줍시다. 전함 하수인이 많아 밀고자도 활약하기 좋습니다.

해적전사: 무조건 골락카 수액 잿멍울 등 들고가셔야합니다. 생전을 자주써야하는 흑마라서 피가 너덜너덜하고, 패를 안모으기 때문에 마귀배반도 필요없습니다. 밀고자를 도발벽으로 씁시다.
망자의손패전사: 밀고자는 봉인하고, 마귀배반모독으로 패를 태웁시다. 근데 한번 싸이클 돌아가기 시작하면 못이기니까 바로 항복하고 나갑시다.

핸파도적: 카운터입니다. 이 덱도 기본적으로 콤보가 모여야하는 덱이라 카드패를 많이 들고있어야하는데, 핸파돚은 제압기도 못쓰게 필드를 다 치워버리고 제 키카드만 태워버립니다. 필드도 비어있기에 모독각도 안나오고, 밀고자로 뭘 내와도 다시로 가져가버립니다. 어떻게 죽기를 태우면 이기긴 하는데 가능성은 높지않으니 빠르게 포기합시다.
미라클도적: 제압기를 신중하게 씁시다. 죽기 태우면 이기는건 똑같은데 그래도 얘는 필드를 핸파돚보단 더 깔기 때문에 훨씬 낫습니다.

죽기흥마: 밀고자를 적극 활용해줍시다. 얘도 흥마라 피관리 안되는건 똑같은데, 하수인들로 킬각이 힘든 이 덱 특성상 별로 좋지는 못합니다. 죽기등판하면 무조건 지니까 그전에 태워야합니다.

진퇴술사: 의외로 괜찮습니다. 내 필드가 별로 중요하지 않기때문에 퇴화가 큰 역할을 못합니다. 역시 죽기 태우는게 베스트고, 분신수나 2/3복사도발 같은걸 밀고자로 빼와도 좋습니다. 진화가 외눈깨비에 타니 빠르게 찾읍시다.

미드냥꾼: 못이깁니다. 나갑시다.
비밀냥꾼: 비삼자로 엿먹입시다. 얘도 패가 마르는 덱이라 마귀배반모독보단 밀고자, 노움페라투 위주로 운영해줍시다.
죽메냥꾼: 죽메효과 때문에 모독각이 더 좋게 나올때가 있습니다. 노움페라투나 밀고자로 느조스나 움브라 퇴근시키는게 베스트.

비취드루: 외눈깨비를 최대한 빨리 찾고, 모독각을 잘 봅시다. 마나펌핑때문에 이기기 힘듭니다. 배반모독각 보려면 8코는 되어야하는데 이미 얘는 일전에 10코찍고 그카드 써놨을겁니다. 노루가 빡대가리가 아닌이상 비취키우면서 모독각 의식을 할것이기 때문에, 외눈깨비를 제때 내고 그카드를 태워도 지는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도발드루: 도발드루는 주로 주문을 통해 키우는경우가 많아서, 밀고자보단 배반모독각을 잘 봐야 합니다. 후반가면 이덱으론 이기기 힘드니, 패 말리면 그냥 나갑시다.
어그로드루: 이제곧 안보이겠지만, 어그로덱 상대론 뭐든 쉽지않으니 밀고자,잿멍울로 버팁시다. 모독각은 잘나오니, 각나오면 마귀배반욕심 부릴것없이 칼같이 써줍시다. 어차피 패 안모으는 놈들이라 버리는게 크게 의미없습니다.

하랜사제: 역시 키카드가 많고, 후반 무한슈팅을 위해 패를 모으는 경우가 많아 이 덱이 카운터치기 좋습니다. 퀘법과는 달리 이런저런 하수인도 많이 내기때문에 배반모독각도 더 잘나오구요. 라자와 죽기를 태우면 안토니없는 퀘법급으로 약해집니다.
빅사제: 기본적으로 엄청 불리합니다. 빅사제는 본인의 손패에 모든게 달렸다곤 하지만, 키카드들 몇몇 빼면 전부 힐,광역기라서 카드 태워도 큰 의미 없는경우가 많습니다. 모독각도 안나오고요. 특히 밀고자는 조심히 쓰셔야합니다. 12시사제가 항상 4턴반즈 낸다고요? 6시밀고자는 절대 반즈를 불러내지 않습니다. 게다가 초반에 밀고자를 냈다가 이샤라즈나 리치킹이 튀어나왔다면 그대로 esc누르고 나가셔야 하므로 왠만하면 쓰지맙시다.
침묵/천정내열사제: 왜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덱은 쉬운편입니다. 배반모독각도 나오고 키카드 수도 많아서 태워먹기도 쏠쏠합니다. 적 하수인들에 뭐 발릴때마다 정리기 아끼지말고 써줍시다. 다만 밀고자는 가급적 자제합시다.




조금씩 수정중이며, 피드백 대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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