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을 드로우 카드/도발 카드로 버텨내고, 메디브를 낸 후 다음 턴에 쿤+역병을 사용합니다.
메디브가 전 턴에 죽지 않았다면 7/7 + 7/7 + 5/5 + 최소 6/6 이상이 뜨는 끔찍한 필드 콤보를 낼 수 있습니다.
한방의 파괴력이 엄청난 덱입니다.
아래는 정규전 한정으로 아티쉬에서 나올 수 있는 10코스트 하수인들을 등급별로 정리해 뒀습니다.
하위권 꽝 하수인
크툰 : 10코스트 주제에 6/6이라는 최악의 능력치에, 토큰으로 소환되기 때문에 전투의 함성조차 없습니다.
요그사론 : 역시 7/5라는 낮은 능력치를 갖고 있습니다.
느조스 : 5/7의 능력치. 이하동문.
중위권
잊힌 왕 쿤 : 7/7의 능력치는 낮은 편이지만, 위의 고대신 세명보다는 낫습니다.
바다 거인, 서리 거인 : 8/8의 그럭저럭 나쁘지 않은 능력치입니다.
울트라사우루스 : 체력이 14로 높지만 도발이 없기에, 그냥 무난한 7코스트 공격용으로 쓸 수 있습니다.
상위권
얼굴없는 괴수 : 10/10의 꽤 높은 능력치를 자랑합니다.
최상위권 당첨 하수인
데스윙 : 12/12에 데스윙의 기본 패널티가 없어짐으로 엄청난 수치를 자랑합니다! 만약 메디브가 한 턴 동안 죽지 않았다면 필드 공격력 총합이 무려 31입니다!
용족의 군주 데스윙 : 위의 데스윙에 용족 모두 소환이라는 추가 능력까지 보유합니다! 만약 자신이 용족 덱이라면 최상위권 당첨 하수인.
이샤라즈 : 10/10에 내 덱에서 하수인을 하나 소환하는 능력으로, 만약 덱에서 2/2 이상의 하수인이 나온다면 위의 데스윙보다 더 높은 파괴력을 자랑할 수 있습니다!
티란투스 : 12/12로 데스윙과 동일하지만 이쪽은 주문과 영웅 능력에도 지정되지 않습니다! 주문 등에도 제압당하지 않기 때문에 최상급 당첨입니다.
이 덱은 예능이기 때문에 그냥 즐기시는 용도로 사용하셔도 좋고,
자신이 있으시다면 조금 수정하여 실전으로 사용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덱이 부족하면 이리저리 바꿔 가시면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