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상대 초상화에 주문 꽂는 덱입니다.
초반에 지룡이나 노움 가지고 가면 좋구요 전리품을 풋내기로 교체해도 되는데, 그럼 상대 명치에 1뎀이 아까워집니다. 최대한 빨리 잡아서 드로보면서 명치칩시다.
3-4코에 신비한 지능 없으면 힘듭니다. 5코정도에 얼방거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원래는 불작 말고 영혼의 넋으로 초반필드를 견제했는데, 딜이 약간 부족해서 못이길 때가 있어서 불작으로 교체했는데, 교체하고 나니 10코에 불작던지는 맛에 취해 버렸습니다.
전사 : 이덱 하면서 방어도게이들 말고 요즘 뜨는 크툰전사랑 하면 만만합니다. 방어도 못쌓게 계속 괴롭혀주시고, 얼방이 필드를 먹는 마법을 보여 주시면 됩니다. 횃불로 도M사제를 죽여버리고, 방어구 제작사는 쿨하게 씹어줍시다. 격노전사가 돌아다닌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땐 위험합니다. 격노가 워낙 한방성이 강해서리…
흑마 : 눈보라는 빙결이라 공격을 한턴 늦추지만, 우리의 좆니좆마는 6코 이전에 필드잡고 굴릴겁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풋내기보단 전리품으로 체2응 끊으며 드로보는게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놈의 문어풀기는 사기중의 사기입니다. 만약 원로원이 나오면 빨리 원로원 죽여줍시다. 보통 3코에 제 필드엔 전리품, 노움이 있는데, 횃불로 처리합시다. 망할 3코5체…
주수리 : 서로 명치를 터뜨리려고 하는데, 패 잘풀리면 이깁니다. 안풀리면 처맞고 죽습니다. 눈보라가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일종의 얼방이라 볼 수도 있죠. 하지만 질풍+대무대무는 무섭습니다. 하지만 요즘 황혼의 망치 가지고 다니더군요…? 알아키르는 어디갔는지 안보이고…그래도 보통 1코 트로그 2코 토템골렘이니 지가 지 과부하 빨다가 패망하기를 바라는 수밖에 없습니다. 흑드라군은 보통 뒤지질 않기에, 여차하면 얼창을 드라군 막는데 쓰셔도 됩니다. 그 대신 상대명치를 10아래로 줄이는 대에 집중하고, 불작으로 인성질 해줍시다.
기사 : 갑자기 출몰하는 노랑렉사르와 힐기사가 좀 힘든데, 전자의 경우는 요즘 나온 보호막누나덕분에 체1들이 나가 뒤지질 않습니다. 주문으로 명치 집중해야합니다. 힐기사는 답이 없습니다. 2코 6힐 때문에 우리의 염구가 무효화됩니다…가끔 어둠속의 빛으로 변수를 만드는 녀석들이 있는데, 비밀먹는애만 안나오면 될 것 같습니다.
사제 : 크툰사제의 10힐누나가 좀 성가시더군요. 그래도 사제는 높은 공격력을 지닌 하수인이 많이 없기에 명치터지는게 좀 느립니다. 이쪽에서 먼저 명치를 털어줍시다. 우린 한방덱입니다. 저쪽은 아니죠. 하지만 최근 나온 어둠을 받아들여라에 급속치유가 급속정붕이 됩니다. 얼방으로 막으면 사제는 매우 슬플겁니다. 사적은 만나봤는데, 열심히 기도하셔서 얼방 안가져가게 하고, 심리주작으로 타우릿산이나 안성생만 안나오게 빌어야합니다. 그래도 이 덱이 하수인이 많아서, 자주 터뜨리진 않더라고요.
냥꾼 : 요즘 안보이더라고요 우리 렉사르… 근데 얼방같은 슈팅냥꾼이 가끔 보입니다. 보통 빙덫과 폭덫으로 막는데, 어차피 하수인이 죽메가 있고, 필드를 먹든 안먹든 상관 없어서 그닥 상관은 없지만, 돌냥이라면 횃불로 하수인을 제거해주시고 영능으로 체1들도 짬짬이 끊어주세요. 기억해야하는게, 이댁은 8-9코에 패가 공격주문이 몰려있고, 그때가 타우릿산얼방이 나갈 타이밍입니다.
돚거 : 크툰돚거가 돌아다닌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거짓말처럼 한번도 못봤습니다. 연계돚거는 아직 돌아다니고, 요즘은 전부 느조스돚거더군요. 상대가 뭘 내든 명치만 칩시다. 느조스돚거는 힐카가 많이 없어요. 만약 핸파면… 빠르게 포기하는게 빠를 수도 있습니다. 주문위주의 공격인데 주문이 다 터지면 답도 희망도 없습니다.
법사 : 상성이고 전략이고 뭐고 모르겠는데, 가끔 크투니 데리고 오는 녀석들이 있어요. 그냥 팹시다. 얼보가 나오면 성가시니까 이게 얼보인지 아닌지 잘 찍어서 비밀 빼면 되는데, 같은 냉법이면 패싸움입니다. 역시 실력겜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며, 실력을 키웁시다.
노루 : 너프먹더니 동생놈따라 같이 타락한 듯 합니다. 클락시는 죽질 않고, 아라코아는 계속나오고, 크툰은 계속 큽니다. 방어도 1씩쌓는 이 영능을 우리 영능으로 막아봅시다.
위에는 이교도넣었는데, 4코 2/2코볼트도 괜찮은 듯 합니다. 퍼렁이룡은 5코라 좀 무겁더라구요.
제가 전설을 못찍었고, 횃불넣어서 보기에는 과금노전설 ㅂㅅ덱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패가 블랙홀처럼 말리지 않는 이상 이깁니다. 기억해야하는게, 인성질은 절대 안됩니다. 제 마법이 당신을 조각낼거예요!를 외치고 바로 명치에 주문꽂읍시다.
이 덱은 알렉넣고 피15남은 적을 원콤내는게 아닙니다. 코스트 남을때마다 계속 던지세요. 상대가 달리는만큼, 저희도 달리는겁니다.
고통의 수행사제가 드로를 못볼때가 간혹 있습니다. 그거 걱정되면 5코에 직접 영능으로 자해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