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자체가 느조스를 사용하기 좋기 때문에 퀘스트를 사용하면서 느조스를 살포시 얹어 줍니다.
죽음의 군주, 누더기, 토르톨란등을 이용하여 명치를 안전 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단, 죽음의 메아리 카드가 8장정도로 굉장히 적기 때문에 퀘스트를 깨는 것은 느조스를 사용해서 깨주는 편이 마음 편합니다.
2. 하이랜더 죽두인
이 부분은 정규에서 이미 쓰이고 있기 때문에 운영법은 다들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규와 다른점은 사라아드를 채용하여 패수급을 원활히 하였습니다. 또한 리노잭슨의 존재와 생매장, 빛폭탄,으로 인해 극강의 버티기를 할 수 있으며, 비슷한 컨트롤 덱을 만나 후반 까지 끌릴경우 퀘스트 + 리노 잭슨으로 최대 80힐을 노려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둠의 종복을 사용하는데, 이 카드는 상대보다 내 체력이 많아야한다는 조건이 붙는 등 상황을 조금 타기는 하지만 크게 의미는 없는것이 어그로 덱이면 종복으로 슈팅을 하기전애 게임이 끝나고, 컨트롤 대전일 경우 리노 잭슨과 퀘스트를 이용해 체력의 우위를 가져 올 수 있으므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3. 대체카드나 고려해 볼만한 카드
3-1. 벌목기 : 구 4코 존엄하지만 죽두인은 패수급을 해주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변화무쌍한 망령을 사용함.
3-2. 고수사 : 고수사의 경우 사실 넣는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이 덱이 욕심 덱인지라 기왕 욕심부리는거 고코스트 하수인 그냥 씁니다.
3-3. 벨렌 : 종복을 대체하는 카드로 넣을 수 있지만 덱이 너무 무거워 집니다. 또한 야생에서는 벨렌 채찍을 대신할만한 죽메 도발하수인들이 많기 때문에 벨렌의 입지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사실 다들 알고 계시잖아요. 벨렌보다는 벨렌의 선택이 더 좋다는걸..
3-4. 케른 : 옛날 옛적 6코 3대장이었던 케른의 경우 쓰려면 쓸 수는 있겠습니다만.. 나갔을 때, 내 명치를 지켜주는 것도 아니고 해서 안씁니다. 쓰시려면 석상이나 전설 벌목기 빼고 쓰세요.
3-5. 페일트리스 : 너무 약해요. 본체가... 사라아드 처럼 패를 늘려줬으면 고민을 해볼 수 있겠습니다만.. 글쎄요. 쓰시러면 석상이나 전설 벌목기 빼고 쓰세요.
3-6. 전설 벌목기: 사실.. 이거 넣는 것 보다는 고수사나 수집가 쓰세요. 그냥 뽕맛 + 느조스로 재활용 때문애 씁니다만 빼실 분들은 빼세요.
3-7. 정배 : 이거 쓰느니 생매장쓰세요. 근대 초반에 버틸 방법이 있으시면... 뭐 쓰세요.
3-8. 아키치마 : 사실 야생에서는 빛폭이 있어서 아키치마가 의미가 없지만 빛폭이 없으시다면 고려해 볼만도 합니다. 하지만 기왕 야생하시는거 빛폭하나 만드세요.
3-9. 브란 : 이번 확장팩 전 까지는 사용했는데요. 실제로 쓰일 곳이 브란 카자쿠스밖에 없기도 하고 해서 뺐습니다.
3-10. 움브라 : 움브라도 저번 확팩까진 썼는데요. 솔직히 움실바빼고는 효용성이 없습니다. 그래도 뽕맛은 있으니 쓰고 싶으면 쓰세요.
3-11. 탈노스 : 없으시면 수집가 쓰세요. 주문 공격력을 활용할만한 상황 많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