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카드만 넣으면 모든 덱이 다 굴러간다길래 만들었다가 이걸로 6급 막바지에 이걸로 5급을 가버려서 올립니다.
2. 초반을 급속성장이나 종말이로 넘기고, 퀘스트 완료 후 아티쉬-그카드-5장 드로우 중 하수인 모두 소환하여 필드를 완전 장악하는 덱입니다.
3. 데빌사우르스 알 죽메가 터지면 퀘스트 1스택도 올라갑니다.
4. 데빌사우르스 - 종말이 콤보는 퀘스트 스택도 쌓으면서 필드도 먹어 줍니다.
5. 메디브 후 그카드 사용시 5/5 구울 소환으로 퀘스트 1스택, 아티쉬에 의한 소환으로 1스택이 쌓입니다. 카드가 5장 들어온 후 퀘스트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손패 계산을 잘 못하면 퀘스트 보상인 바르나부스가 타버릴 수 있습니다.
6. 바르나부스도 야수이기 때문에 박물관감시에 의해 복사가 됩니다. 대지의 비늘을 바른 후 복사하면 9/9 스텟으로 복사됩니다.
유리한 매치
사제 : 전부 하이브리드 라자쿠스 사제인데 노루가 퀘스트 깨는걸 막지 못합니다. 퀘스트 깬 후 필드에 하수인을 전부 내지 않고 사제가 필드를 안간힘을 써서 정리해도 1~2 남을 정도로 유지하면서 명치를 치면 됩니다. 퀘노루가 굉장히 유리합니다. 엄습하는 외눈깨비를 쓸 확율이 높으니 대지의 비늘을 코스트 남을 때 그냥 써버리는 걸 추천합니다.
노루 : (기가 막히게 약을 빠는 비취는 논외) 어그로가 없고 다 비취인데 퍼져나가는 역병때문에 턴을 허비하지 않도록 자잘한 하수인을 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턴 비취괴수 나오기 전에 종말이를 깔면 상대 비취 스택이 많이 꼬입니다.
도적 : (기가 막히게 카드를 뽑은 미라클 제외) 미라클은 별로 안보이고 켈레를 쓰는 도적이 대다수인데, 소멸을 안 쓰기 때문에 반반만 가면 도적이 24시간 동안 하수인 정리하다 결국 명치맞고 죽습니다. 퀘스트만 무난히 깨면됩니다.
성기사 : 컨트롤 성기사의 경우 항상 다음 턴에 낼 하수인 1~2개를 남겨 놓으면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아르거스와 해골마를 깜작딜로 손에 쥐고 있으면 킬각을 볼 수 있을 때가 많습니다.
흑마 : 죽기 흑마의 경우 죽기를 써서 태어나는 악마들들 수가 퀘스트 깬 노루가 1턴에 낼 수 있는 하수인 수와 비슷합니다. 다만 퀘스트 깼다고 신나서 광역기에 정리되는 각을 주시면 안됩니다. 흑마의 정리기는 아군 하수인에게도 피해를 주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필드 정리 반에 적 명치 반 정도로 맞추어 달리시면 됩니다.
불리한 매치
사냥꾼 : 1턴에 퀘스트를 걸고 2,3턴을 그냥 보내면 노루가 무조건 집니다. 근데 퀘스트를 갈아도 딱히 하수인 싸움을 할 수가 없어서, 퀘스트를 걸고 종말이/약을 잘 찾아야 합니다. 80% 불리
흑마 : 어그로 일 경우 한정, 거의 만나본 적이 없음.
주술사 : 매우 불리한 매치. 자잘한 토큰을 정리할 수 없고 5턴에 피욕 맞고 질 때가 많습니다. 버텨도 6턴 분신수 진화를 막을 수 없음. 종말이를 내도 퇴화 당함. 제일 어려운 매치인듯.
전사 : 해적. 퀘스트 갈고 종말이 나오길 기도하세요.
나 자신과의 싸움
마법사 : 퀘스트 마법사가 대부분인데, 노루는 8~9턴에 퀘스트를 깨게 됩니다. 최대한 빠르게 상대 피를 1로 만들고 얼방+빙결 주문을 쓰게 만들어서 상대가 안정적으로 드로우를 못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노루는 그카드 2장으로 10장, 육성으로 6장을 드로우하고 드로우한 하수인을 모두 0코스트에 내기 때문에 아주 빠르게 사이클을 돌 수 있습니다. 데빌사우르스 알이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얼회+종말이가 나오면 데빌사우르스 알을 내고, 다음 턴에 데빌사우르스에 해골마 등 버프를 발라 명치를 때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