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덱 구성 4 26 0 0
직업 특화 90% (직업 27 / 중립 3)
선호 옵션 발견 (7%) / 생명력 흡수 (3%) / 침묵 (3%)
평균 비용 3.5
제작 가격 8940
[정규] 18급 -> 5급 개꿀잼 반샤말렌 슈팅사제 작성자 : 공부안해야지 | 작성/갱신일 : 09-29 | 조회수 : 1168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제 (15)
1 광기의 물약 x2
1 성스러운 일격 x2
1 신의 권능: 보호막 x2
2 암흑의 환영 x2
2 어둠의 권능: 고통 x2
2 어둠의 권능: 죽음 x2
2 영혼 채찍 x2
2 정신 분열 x2
3 신성한 폭발 x1
4 대규모 무효화 x2
4 상급 치유 물약 x1
4 영원한 족쇄 x2
5 용숨결 물약 x2
7 암흑의 정수 x2
7 예언자 벨렌 x1
중립 (3)
5 반즈 x1
9 말리고스 x1
10 해방된 분노 이샤라즈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33.3% (10장)
  • 33.3% (1장)
  • 416.7% (5장)
  • 510.0% (3장)
  • 6
  • 7+16.7% (5장)
덱 구성
  • 하수인13.3% (4장)
  • 주문86.7% (26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하스에 흥미를 잃어가던 차에 가루가 남아 만든 덱이 개꿀잼에 다른 덱도 잘 이기길래 공유해봅니다.

먼저 덱의 특징은 크게 몇 가지가 있는데

1. 하수인이 4장만 들어가는 것

2. 덱에서 하수인 꺼내는 6코스트 '암흑의 정수' 주문

3. 죽은 아군 하수인을 발견해서 소환하는 4코스트 '영원한 족쇄'

가 조금 특별한 점이구요. 덱 전체적으로는 반즈 이샤라즈 덱이랑 슈팅사제를 좀 합친 느낌? 입니다.



일단 5급 주차시킨 거 인증이구요. 위에 스샷 보시면 5코스트에 이샤라즈 이샤라즈 말리고스가 나와있죠 ㅋㅋㅋㅋㅋ

운영
저번 전설 갈 때는 제가 덱 별로 운영법을 적었었는데요. 이번 덱은 운빨과 뽕맛 덱이기 때문에 운영이 딱히 없네요.

18급에서 5급까지 연승 쭉쭉 하면서 올라갔구요 그동안 흑마 빼고 여러 직업 다 만나본 것 같습니다.

직업들 중에 사냥꾼이랑 해적전사는 어려웠는데 다른 덱들은 다 할만했습니다.


필드 전개할 때는 성기사, 흑마법사처럼 강력한 광역기가 있는 친구라면 큰 거 한 장씩 내서 광역기 빼는 것이 중요,

드루이드나 해적전사, 주술사, 도적처럼 강력한 광역기가 없는 친구들 상대로는 낼 수 있는대로 다 내면 됩니다.


멀리건




반즈, 정수, 환영 순으로 멀리건 가져가면 가장 좋습니다.

반즈가 잡혔다면  까지 가져가도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상대가 주술사, 어그로 드루이드, 사냥꾼, 해적 전사 등 어그로 덱이라면




필드를 쓸어버리는 게 중요합니다.



최상의 멀리건을 잡은 모습입니다.



반즈가 개사기 쳐줬습니다;; 반즈가 저렇게 뽑아주면 정말 최상입니다. 사실 말리고스만 뽑아줘도 좋구요.

이제 이렇게 나오면 상대가 이샤라즈를 정리하겠죠? 최소한 1/1 이샤라즈라도 정리할겁니다.



그러면 4코 영원한 족쇄로 새 것으로 부활시켜줍니다.



??? : 며용?



이샤라즈를 못 잡기 때문에 이미 끝난 게임.


결론적으로 반즈가 멀리건에 들어오면 거의 대부분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3코스트에 동전 반즈로 이샤 벨렌 뽑고 4코에 이샤라즈 부활시켰더니 이샤라즈가 다시 이샤라즈를 데리고 온

개꿀잼몰카같은 상황. 상대는 갑자기 싸해진 분위기에 자리를 떠났습니다.



1코스트 멀리건에 냥이 잡았다고 좋아하다가 반즈 이샤라즈 이샤라즈 보고 띠용한 상대 냥꾼

근데 이 판은 치명적인 사격으로 필드 정리 다 당하고 후속 패가 좋지 않아서 졌습니다.



말리고스를 보고 황급히 입구를 틀어막고 번브리슬 뒤에 숨어 진은검으로 힐까지 했지만

벨렌 부활시켜서 쏜 말리벨렌 정분 20딜 맞고 나가떨어진 성기사.

손에 정신 분열 하나 더 있으니 40딜 까지 가능하네요. ㄹㅇ 정신분열 ㅋㅋ


아무튼 정리해보자면

1. 멀리건은 반즈가 가장 중요. 상대가 어그로 덱이면 초반 버티는 카드들도 들고 가면 좋습니다.

2. 승리 루트는 두 가지 - 강한 하수인들 부활시켜가며 필드 힘으로 이기기 , 혹은 말리고스나 벨렌을 살리거나 부활시켜 슈팅으로 원턴킬

3. 빠른 덱을 만나면 죽지 않기 위해서 발악만 하면 됩니다. 어차피 후반가면 이 덱 하수인이 훨씬 셉니다. 광역기 적절히 아껴야 됩니다.


만약 상대 필드가 어떻게 하다보니깐 너무 쎄졌다.  +  하면


특히 첫번째 벨렌 채찍이나 말리 채찍 콤보는 썼을 때 필드 정리 + 명치 회복이기 때문에

명치만 깎던 상대의 전의를 잃게 만듭니다.

덱은 계속 수정중인데 덱 돌리면서 광역기 비율만 조금 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  콤보를 덱에 넣어볼까도 생각중입니다.



덱 돌리시다보면 운영이랄 게 정말 없는 덱이라서 쉽습니다. 쎈 하수인 빨리 내고 슈팅 되면 하고

명치가 너무 아프면 광역기 써버리고 하고싶은대로 하면 되는 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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