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두번째 전설을 이샤반즈로 달았습니다!
우선 기존의 이샤반즈와 차별성 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사실 기본적인 구성은 이샤반즈끼리는 다 똑같습니다.
당연히 들어가야할 놈들입니다.
데스윙 시리즈를 넣는분도 있는데, 저는 안넣었기때문에 이걸 두개 꽉 채워 넣었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1. 죽기 안두인
솔직히 쓸모가 없습니다. 비취가 많이 안보이는 요즘은 5뎀이상으로 꽉채워진 필드를 보기 힘들어요, 상대가 잡아놓은 필드를 정리한다 하더라도, 8코 가기전에 명치가 너덜너덜해지기 때문에 영능힐도 사라지는게 치명적입니다.
2. 성스러운 일격
분명 도움이 될때가 많습니다만, 은근히 손에서 놀때가 많습니다. 이 카드가 존재하는 이유는 초반 상대의 필드장악을 저지하기 위해서인데.
3.상급 치유 물약
암흑의 환영도 있는데 이걸 2개나?
넣어야겠더라고요. 명치가 너무 아픕니다.. 암흑의 정수는 애꿎은 반즈나 소환하고 있죠.
잇어봤자 손에 놀겠지. 라고 생각할수 있는데 이샤라즈로 사기치는게 아닌 이상 우리는 항상 샌드백입니다.
쳐맞고 쳐맞고 쳐맞고, 요즘 유행하는 덱들은 피니쉬가 괜찮기 때문에 누적되면 위험하죠.
상대 필드가 위험할때 정리한번 해주고, 다음턴 상급치유물약 써주면 매우 안전해집니다.
4.광기의 물약
저코스트 필드 정리용입니다. 더 이상 말이 필요없죠.
결과적으로 가장 큰 차이는 제가 봤을때는 상급 치유의 물약 2개인거 같더라고요. 어둠의 환영으로 가져올때도 자주 있기때문에, 말그대로 좀비가 됩니다.
상성
1. 하이랜더 사제
높은 등급에서 가장 많이 보이죠, 이덱이 나름 괜찮은 이유도 하이랜더 사제가 많기 때문입니다. 상성이 나쁘지 않아요. 하이랜더 사제의 하수인들은 정리가 다 쉽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건 이거 두놈입니다.
정리가 안되요. 석상나오면 진짜 상대는 아무것도 못해요. 다만 축소-공포를 한장정도 넣는 하이랜더도 자주 보이기 때문에 너무 필드에 올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때는 누구 신앙심이 더 높냐입니다.
원콤도 가아끔 되더라고요.
다만 우리는 상급치유물약 2개가 있으니 패에 마가 끼는게 아닌이상 할만합니다.
2. 진화 토큰 주술사
이 개새끼 상대로는 멀리건에 꼭

(되면 축소까지) 가져오세요,
광기의 물약이나 광역기 잘 이용해야해요
3. 도적
무슨 도적이라고 부르죠? 켈제라스 도적이라고 해야할까요?
도적은

잘뽑아야합니다. 명치만 더럽게 때리기 떄문에, 흑요석 나오면 그만큼 취약해요. 도적이 초중반 필드장악과 공격력 뽕빨이 되게 무서워요. 다만 피니쉬기가 좀 애매하더라고요? 절개도 안쓰니까요.
그러니 개쳐맞아서 피 1남아도, 후반에 석상뽑아서 버티다가 물약 빨아대면 이깁니다.
흑마는 나중에 업로드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