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에 올린 리스트에서 좀 더 안티 어그로로 짜서 전설 3위까지 왔습니다.
3위에서도 계속 연승해서 3위에서 5승 정도 했는데도 2위도 못 왔고, 계속 해봤지만 75% 승률로도 못뚫었습니다.
제가 쉬는 사이에 다른 일본 유저가 올라와서 전설 3위에서 4연승 정도 했는데 그대로 3위라 해서, 저도 현재 한 순위 내려온 4위에서 시즌은 끝내려고 합니다. MMR이 공개 안되고 한 게임이 매칭만 잘못되어도 순위가 확 떨어지는 하스스톤 래더 특성상 최상위권에 가려면 도박을 할 수 밖에 없는데, 시즌 초중반에 박제한 유저가 몇 승이나 차이나는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로또수준의 승률을 바라는 건 무리같아서 이번 시즌은 상위 5위권으로 만족하려고 합니다.
제가 미국에 살고 있어서 시차때문에 여기서 낮 시간에 아시아 서버를 돌리다보면 오토 해적전사도 많이 만나고, 최근 2일간 갑자기 일반 유저들 사이에서도 질풍로봇, 강회 철퇴와 둠해머까지 쓰는 극어그로술사도 급상승해서 마지막에 극 안티어그로로 바꿔서 돌렸습니다. 계속 한두장씩 리스트를 바꾸면서 돌리긴 했는데, 이 리스트가 제일 승률이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벨렌하고 어둠의 종복을 뺏다보니 미러전이나 컨트롤 전에서 좀 약하긴 하지만, 미러전에서는 최대한 드로우를 볼 수 있는 만큼 많이 봐서 라자와 죽기를 빨리 뽑고 타우릿산으로 라이라와 광명을 줄여서 라이라 광명 사이클로 킬각을 보는 방식으로 커버를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어그로를 너무 많이 만나서 이렇게 짰는데, 만약에 사제 미러전이나 컨트롤 전이 더 많다 싶으면 제가 이전에 올린 7위 리스트로 바꾸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리스트로도 3위는 갔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