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제덱은 아시아 19위를 기록한 xSolozx 님의 카피덱입니다.
운영법은 어느 라자쿠스덱이나 크게 차이가 없으므로 길게 적지 않겠습니다.
도적덱은 거의 해적을 쓰므로 골락카를 멀리건에 잡고 템포를 끊는게 중요합니다.
노루는 거의 이지선다를 겪게 되므로 상대를 잘 기억하는게 꽤나 주효합니다.
현 메타는 사제와 사제를 카운터치기 위한 덱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에 편승해서 골락카와 아키치마를 채용해 필드초기화를 시키는 덱입니다.
똥덱 굴리는 재미로 이것저것 하는 편인데 지인분에게 사제덱을 추천하기 위해서
사제덱을 카피해서 굴리다가 전설 달 생각이 없었는데 우연찮게 전설을 달아버렸네요.
게다가 죽기라자 빨리 찾으면 이기는 미러전도 없이 거의 무력하게 지기 쉬운 카운터에
가까운 덱만 만났는데 전승으로 전설을 주차하게 되었습니다. 멀리건빨은 2판정도입니다.
폰스스톤으로도 3~4판 이겼는데 그것은 논외로 치고 기록된 것만 명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비취노루가 정자 너프 후에 슬금슬금 늘어나는 추세지만 여전히 대세덱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는 것 같은지라 사제덱에서 점점 외눈깨비를 빼고 있고, 이 덱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설 상위구간 스트리머를 관전해도 사제의 괴랄함은 변함없습니다.
외눈깨비를 쓴다고해서 노루를 확실히 잡는 것도 아니고 안쓴다고 못 잡는것도 아닙니다.
노루 매치업을 제외하고는 덱압축 및 상대 사제의 슈팅포인트나 도적의 냉혈을 지우는 정도죠.
전설 상위권 유저도 아니고 사제유저도 아닌 즐겜유저이니만큼 관전같은 것은 받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