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제작 배경
랭크 돌려보시는 분은 알텐데 3급부터 도적 진짜 너무 많습니다. 근데 막상 덱 중에서 도적이 가장 상성을 안 타는 것 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미러전을 유리하게 가져가면서, 다른 직업들도 잡아보면 어떨까 싶어서 만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정령도적 베이스에 미러전에 유리할 카드들을 추가했습니다.
3급부터 돌릴 때, 폰스로 해서 정확한 승률은 모르겠는데 대략 70~80%정도 였던 거 같습니다. 빠르게 전설 등반했어요. 미러전이 많았고, 거의 다 이겼습니다(켈그켈 당한 거만 빼고요...)
솔직히 내로남불덱 맞습니다. 인정... 그래도 켈레 운빨에 의지하지 않는게 나름 매력입니다.
-상성
유리 : 템포 도적, 사냥꾼, 어그로 성기사, 켈레 전사
불리 : 비취 드루, 술사
반반 : 하이랜더 사제, 어그로 흑마
술사는 한 판도 못 만나봤는데 불리할 거 같긴 합니다. 술사 다 어디 갔나요?
근데 기본적으로 도적은 술사 이기기 힘들다보니...
술사 안 만나서 전설 달았다고 하시면 할 말은 없네요 ㅎㅎ 근데 최근에 술사 안 보이는 건 사실입니다. 드루랑 사제때문인듯
-기본적인 컨셉
일단 켈레세스를 안 씁니다. 엄청 좋은 카드인건 맞는데, 나는 안 나오고 12시는 2턴에 나오기 때문에 차라리 켈레를 포기하고 다른 2코 카드들을 써봤더니 승률이 확실히 괜찮았습니다. 위에 말한 것처럼 상대 켈레 1번 정도는 맞아도 충분히 이길만합니다.
미러전을 이기기 위한 카드입니다. 사실 미러전 말고는 어그로드루, 몇몇 흑마, 냥꾼 정도에만 쓸모가 있습니다. 그래도 기본 공체합이 나쁜 것도 아니고, 체감상 미러전이 3판 중 2판정도여서 캐리하는 판이 훨씬 많았습니다. 1장만 쓰기에는 2코에 칼같이 나가는게 좋기 때문에 2장 씁니다.
정령 도적이 템포 도적보다 달리는 속도가 느리긴 한데, 필드 장악력은 훨씬 좋습니다. 특히 3,4코가 워낙 강력하고 필드에 미치는 영향력도 크다보니 그 타이밍에 승부가 많이 갈립니다.
- 주요 카드 설명
리로이, 갑판원 등 돌진 카드를 안 쓰다보니 2장을 쓰기에는 무리가 있고 해골마, 식인꽃, 불길소환사 연계는 쓸만 해서 ㅎㅈㅈㄷ 씁니다. 2장 패에 잡히면 필드가 너무 밀려서 기분 나쁜 것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적을 안 쓰다보니 1코 연계할 만한 카드가 많지 않아서 한장정도 쓰고 있습니다. 나름 변수 창출에도 좋습니다. 칼잡이강도보다는 발견이다보니 훨씬 좋은 카드 얻을 확률이 높더라구요
켈레와 해적을 포기하고 2코에 쓸만한 하수인을 찾다보니 이 녀석이 눈에 띄더라구요. 2코에 그냥 던지기에도 나쁘지 않고, 변수 창출도 좋습니다. 대신 사제전에서 광기 각 잘 보셔야 합니다. 뺏기면 개 빡칩니다.
켈레를 포기하고 얻은 최대의 이득이라고 봅니다. 켈레 버프받은 남쪽바다선장, 요원 짜르기에도 좋고 리로이를 안 쓰다보니 마무리용으로도 좋습니다.
사제전에서 용숨결 각 피하는 것도 좋고 잿멍울, 톨비르랑 같이 필드 잡기에도 좋아서 한 장 씁니다. 2장도 써봤는데, 6코에 케른이 꼭 필요할 거 같아서 한 장은 뺐습니다. 만약에 케른 없으시면 이거 2장 쓰세요.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