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인증입니다. 3일정도 3급 지박령하다가 오늘 거의 연승으로 전설 달았습니다.
일리단을 이용해보고 싶어서 만든 덱입니다.
다른 켈레덱과 큰 차이는없고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드워프 1장 정도겠내요.
-

vs

같은 6코진으로 요즘 케른이 들어간 덱이 많았습니다. 확실히 안정적인 하수인은 케른입니다.
하지만 도적 미러전이라던지, 어그로매치에는 정리해야 한다는 압박이 케른보다 큰 하수인이라 일리단이 캐리해주는 판이 많았습니다. 한턴 생존하면 최소 토큰 1~2개정도는 깔려서 필드역전은 거의 안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
채용 이유 도적 미러전때문에 채용하였습니다. 같은 코스트에 주문파괴자가 있지만 주문파괴자는 애매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턴 공격력 2 부여로 상대방 하수인 정리각도 잘나오고 44하수인이라 주문파괴자보다 정리하기 좀더 까다롭습니다.
멀리건
- 도적 : 선공이던 후공이던 기습제외 다 바꿨습니다. 켈레서스 먼저 찾는쪽이 유리하기에.. 기습은 연계위주의 도적플레이상 필수라 생각됩니다. 연계가 아니더라도 각은 잘 나옵니다
- 드루 : 대부분 비취드루입니다. 갑판원 제외 전부 바꿔줍니다. 갑판원을 가져가는 이유는 12시 드루는 항상 2코에 정신자극을 씁니다.. 2딜이라도 더 넣는게 효율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 사제 : 무조건 켈레서스먼저 찾습니다. 사제가 광역을 먼저 쓰느냐 명치를 먼저 터치느냐 싸움이기에..
- 법사 : 퀘법보다 비법을 더 자주만나는듯 합니다. 기습빼고 다 바꿔줍니다. 기습들고가는 이유는 마나지룡, 비전학자, 키린토 마법사 등 3체력 자르기 아주 좋습니다.
- 흑마 : 흑마전 역시 기습 제외 바꿔줍니다. 화염임프, 말체자르의 임프 등등 자르기 아주 편합니다.
- 냥꾼 : 기습 제외 바꿔줍니다. 냥꾼 2코진에 피가 2 짜리가 대부분이라서 초반에 힘빼기 좋습니다.
- 술사 : 후공이라면 전부 갈고 선공일 시 기습 가져갑니다. 2코/3코 토템 자르기용 및 연계용입니다.
- 기사 : 보통 켈레기사에 간혹 멀록기사가 보입니다. 기습 가져가도, 안가져가도 무방합니다. 저는 다 바꿨습니다.
- 전사 : 해적이 다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템포는 예전보다 느리니 다 바꿔서 켈레서스 찾아줍니다.
상대법이 궁금하시다면 덧글달아주시면 답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