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설#34820 입니다.
이번 전설달성은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안해본 덱이 거의 없을정도로 (라자쿠스, 어그로도적, 비밀법사, 퀘법, 비치노루, 미드냥꾼, 진퇴술사... 등등)
갖가지 방법을 쓰고 애쓰고 해서 1급까지 올라왔는데..
2급으로 미끄러지기는 쉽상이고 3급까지 내려갔다 왔습니다..
가까스로 라자쿠스, 비취 특히 켈레정령도적(이것도 올릴까? ㅋㅋ)등으로 2~1급까지 복귀시킨뒤 확실히 조지는 덱을 연구한 결과 나온 덱입니다.
서론이 길었지만, 결론은 해적없는 켈레흑마입니다.
해적이 초반과 어그로에는 유용하지만, 빈필드에 해적선장이나가는 경우와 해적이 초반에 죽거나 1/1로 필드에 나가는 경우, 그리고 해적게에게 뜯어먹히는 경우 ㅠㅠ 를 방지한 덱입니다.
대신에 한턴살리기 무서운 테러닥스와 원로원을 넣고 혈폭풍물약을 통한 악마사기를 이용해서 조지는 덱입니다.
사제가 끔찍히 싫어하는 칼줘용과 해골마로 중후반을 강화하고 죽기로 후반을 터트릴 수 있습니다. (10턴까지 버텼다는건 상당히 힘들수도 있고, 죽기각을 굳이 보려고 애쓸필요 없습니다. 누가가미나 영불에 날아가도 쫄지마세요 ㅋㅋㅋ.)
아케루스같은 무능력한 카드를 빼고 피임을 넣어서 수정술사와 혈폭풍, 칼줘용, 해골마 각을 보는데 유리하도록 구성했습니다.
1코에도 내도 심심하지 않은 카드에요 ㅋㅋ
진짜 다양한덱을 해봤지만 빠르고 강하기에 다른덱보다 지더라도 덜 스트레스 받습니다.
즐기기 위한 게임!! 시원하게 플레이 하자구요 ㅋㅋ
멀리건은 1코하수인 하나, 켈레, 상황에 따라 말체잡혔을 경우 영불, 혈폭 정도 되겠네요.. ㅎㅎ
팁은, 유리한 정리외에는 명치를 달려 놓아야 킬각이 잡힌다는 겁니다. 1딜이 모자라거나
아! 아까 쳐 놓을걸..하는 경험 많이 하실거에요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