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고승률 기록하다 3연패 후 결국 10승 1패로 전설 달성한 켈레세스 템포 도적 덱입니다.
켈레템포도적 덱은 들어가는 카드가 어느정도 굳어져 있지만
냉혈을 한 장만 쓰고 3코에서 6코까지 고효율 하수인을 다양하게 한 장씩 골라 넣은 것이 나름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
1. 멀리건
사실 상대 직업과 선/후공에 따라 다양하지만
되도록 이 셋 중심으로 찾아주시고
켈레가 처음부터 잡히면 그밟 찾아도 괜찮습니다.
후공이면 동전이 있으니 얘네도 한 장 정도 같이 들고 가도 괜찮고,
이 중에서 연계가 필요한 요원을 제외한 나머지 네 종류는 선공 때도 한 장 정도 들고 가곤 했습니다.
주로 멀리건 하면 고코 하수인만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그렇게 했습니다.
요원, 벤클, 식인꽃 등 무조건 들어가는 카드들 제외하고 나머지 설명 드리자면
얘네는 세 종류 내에서 총 장수만 세 장으로 맞춰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저는 1/1/1)-잿멍울은 어그로덱 막기에 좋고 상대가 정리하기에도 까다로워서 한 턴 정도 벌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테러닥스는 살아남으면 당연히 좋고, 아니더라도 어그로가 상당히 강해 제압기를 잘 빼줍니다. 그만큼 상대가 쓸 마나 코스트가 줄어들기에 초중반에 특히 효율이 좋습니다. 그러며 마찬가지로 한 턴 정도 벌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문파괴자는 제가 침묵 카드 한 장은 넣는 것을 좋아해서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굳이 안 쓰셔도 됩니다.
얘네는 각 한 장 또는 케른을 빼고 칼줘용만 두 장 중 고르시면 됩니다.-칼줘용은 버프를 받을 하수인이 필요하기에 두 장이 아닌 한 장만 썼습니다. 그 빈자리엔 케른을 넣었습니다.
-케른은 죽메 때문에 상대가 처리하기 까다로워하고, 공4라서 사제 상대로 좋기에 칼줘용 한 장 대신 썼습니다.
히드라는 잿멍울, 테러닥스, 주문파괴자, 칼줘용, 케른 중 아무거나 골라서 빼고 그 자리에 넣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3. 미세한 팁 (하린이, 초보 또는 자주 실수 하시는 두자리수 등급 분들께)
어느정도 하시는 분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해적
해적 잘 사용하시면 쉽게 게임 터뜨리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거대게 맞지 않게 잘 봐주시고, 남쪽바다 선장도 다른 해적 공체+1 버프 신경 써서 사용 해주세요.
(ex. 체+1 버프 이용하여 휘둘러치기로 인한 필드 초토화 피하기 등)
-연계용 or 해골마용 저코 하수인 (또는 주문) 남겨놓기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1/2 정령 하나 남겨놓고 연계용으로 쓰거나 8코 이상일 때 정령 + 해골마 콤보
그밟 사용해서 0코가 된 하수인이 있으면 마찬가지로 핸드에 남겨놓고 후에 연계 또는 해골마
-비취드루 상대시 TC 또는 퍼져나가는 역병 대비
랭크에 비취드루가 여전히 많은데, 이 부분만 신경 쓰셔도 비취드루 상대로 승률이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