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5 15 0 0
직업 특화 90% (직업 27 / 중립 3)
선호 옵션 비밀 (23%) / 전투의 함성 (17%) / 빙결 (3%)
평균 비용 3.4
제작 가격 2880
[정규] 싸고 강력한 비밀법사 작성자 : 잡초스피릿 | 작성/갱신일 : 10-29 | 조회수 : 3436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마법사 (16)
1 나불대는 책 x1
1 마나 지룡 x2
2 마술사의 수습생 x1
2 메디브의 하인 x2
2 비전학자 x2
2 얼음 화살 x2
2 태고의 문양 x2
3 거울상 x1
3 마법 차단 x2
3 신비한 지능 x2
3 주문왜곡사 x1
3 키린 토 마법사 x2
3 화산 물약 x1
4 화염구 x2
6 비밀결사 수정배달부 x2
7 불의 땅 차원문 x2
중립 (2)
5 거센물결 히드라 x1
7 해골마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0.0% (3장)
  • 230.0% (9장)
  • 330.0% (9장)
  • 46.7% (2장)
  • 53.3% (1장)
  • 66.7% (2장)
  • 7+13.3% (4장)
덱 구성
  • 하수인50.0% (15장)
  • 주문50.0% (15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최근 비셔스 리포트를 보면 비밀 법사 티어가 상당히 올라서 대부분의 구간에서 1~2티어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일단 싸다는 것. 전설 하나 없이도 잘 굴러갑니다. 

지난 달에 10~6급구간에서 잠깐 썼었고, 이번 시즌은 11급까진 위니흑마, 9급까진 냥꾼, 4급까지는 비법만 돌렸는데 9급에서 4급 3성까지 5패정도만 하고 쭉 올라왔네요. 1패는 도적, 1패는 위니흑마, 3패는 사제였는데 사제한테 약해서라기보단 그냥 사제를 많이 만나서 많이 진 것 같습니다. 사제와의 상성은 빅사제로 반즈 - 이샤라즈 - 이샤라즈 사기 치는 경우만 아니면 할만합니다. 전설욕심은 지금 당장은 별로없어서 4급찍은 이후에는 그냥 어그로드루 돌리거나 일반전 하고있네요.


비밀
일단 비밀을 총 4장 씁니다. 세 장만 쓰는건 너무 적더라구요.
마차는 두 장, 거울상과 왜곡사는 각각 한장 씩 씁니다.



마차랑 거울상은 다들 잘 아실테고 왜곡사가 생각보다 장점이 많습니다. 일단 먼저 비밀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덕분에 메디브 하인이랑 연계하기 좋고, 굳이 타이밍을 안재더라도 3코에 키린토 마법사랑 같이 던지면서 내주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상대 버프 주문을 상대로는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상대 하수인에 발릴 버프를 차단해 줄 뿐만 아니라 내 1/3 하수인에게 버프를 뺏어올 수 있어서 마법차단 두 배의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웬만하면 마차랑 왜곡사 같이 걸지 말아주세요. 예전에는 그냥 둘 다 걸어놔도 마차가 먼저 발동돼서 왜곡사는 남아있었는데, 가장 최근 패치 이후로 상대방이 하수인 대상 주문을 사용하면 마차, 왜곡사 둘 다 빠지고 1/3 토큰 하나만 남게 됩니다. 



멀리건

비밀법사지만 절대 멀리건에서 비밀을 챙겨가지는 않습니다. 웬만하면 비전학자로 뽑아먹는다고 생각해주세요.



1순위 :

지룡은 말안해도 다 아실테고, 비전학자는 2코 2/3의 준수한 스텟에 덱압축까지 해주는 완벽한 갓카드입니다. 이 카드 덕분에 운고로 이후에 비밀법사를 쓸 수 있게 됐다 해도 절대 과언이 아님.














운영법
일단 아셔야 할게 비법은 다른 법사 덱 아키타입들과 다르게 필드싸움이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필드싸움 최대한 안 밀리게 해주셔야하고 메디브하인, 얼화, 영웅능력 등으로 내 하수인들을 최대한 지키면서 필드를 전개해 나가야 합니다. 필드 싸움 최대한 우위를 가져가 주시고 상대 명치에 딜을 조금조금씩 누적시켜주세요.


저같은 경우에 얼화, 불땅차는 상대 하수인 끊는데 사용해주고 화염구는 정말로 이득볼 수 있는 경우가 아니면 웬만해선 아껴뒀다가 상대 명치 한 번에 달릴 때 사용합니다. 태고에서도 광역기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화염구 나오면 일단 집고 갑니다. 


직업별 상대법



사제 - 하이랜더를 꽤 잘 잡습니다. 하지만 비밀을 낼 타이밍에 대해서 생각 많이 해주셔야 합니다. 4코 카자쿠스, 5코 라자 or 카자쿠스물약, 6코 용숨결, 8코 안두인은 무조건 외워두세요. 상대가 4코에 카자쿠스를 썼으면 마차를, 안썼으면 거울상을 걸어주세요. 거울상으로 이득볼 수 있는경우가 라자랑 벨렌정도밖에 없어요. 라자정도만 복사해줘도 충분합니다. 마차로는 카자쿠스물약이나 용숨결 뽑아먹는게 베스트입니다. 
8턴 빛날배 각을 잘 보셔야 합니다. 7턴에 칼 해골마는 웬만하면 자제해주세요. 버프바른 하수인이랑 해골마까지 동시에 날아갑니다 ㅠㅠ. 손에 0코 비밀결사 수정배달부가 있다 하더라도 내 필드에 하수인이 충분하다면 일단은 아껴주시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8코에 안두인 각이 나왔는데도 안쓰면 그냥 손에 안두인 없다고 생각하시고 해골마 바르고 명치 달리면 됩니다. 상대가 안두인 변신을 했다면 비밀결사 수정배달부랑 해골마랑 손에있는 하수인 다 털어버리시면 됩니다.
태고에서는 웬만하면 화염구, 불작, 불땅차 같은 단일 번카드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제 상대로 상급 신비한 화살이 은근 꿀입니다. 사제 같은경우엔 필드 전개를 거의 하지 않아서 빈 필드에 이거 쓰면 그대로 명치에 9뎀 들어갑니다. 빈 필드 한정해서 불작 상위호환.
 

빅사제의 경우엔 거울상 아껴뒀다가 8턴 이후에 쓰시면 되고 반즈 이샤라즈 사기치면 절대 못이깁니다. 상대방 반즈에서 뽑은 이샤라즈가 이샤라즈 뽑아오고 1/1 이샤라즈 토큰 잡으니까 이샤라즈 다시 부활시키고 필드 난리나서 졌네요... 

주술사 - 요즘 잘 보이지도 않긴 한데 99퍼는 토큰 진퇴수리입니다. 화산물약이 캐리하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도발 뒤에 숨어있는 불토 마해토는 메디브 하인으로 잘라주시고, 태고에서는 눈보라 불기둥 화산물약같은 광역기 위주로 찾아주세요. 거울상으로 이득 볼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고(그나마 심연의 괴수), 필드 정리 꾸준히 해주세요. 어차피 5코 이전에 나오는 토큰들은 심연의 괴수를 제외하면 대부분 체력이 1~3이라서 화산물약이랑 영능으로 한 번만 깔끔하게 정리해주면 됩니다. 마차로는 진화나 피욕 끊는 경우가 베스트고 심연의 괴수는 불땅차나 화염구로 정리해주세요.

흑마 - 이 친구는 좀 까다롭습니다.. 켈레서스 칼같이 나오면 힘들어집니다. 테러닥스 그냥 나오면 괜찮은데 켈레 버프 받고 나오면 4/4라서 얼화로 한번에 짤리지도 않고 ㅠㅠ 적당히 필드 싸움 해주다가 상대 체력 얼마 안남았고 손에 불땅차나 화염구와 같은 번카드가 충분하다 싶으면 그냥 필드싸움 하지 말고 무조건 명치달려주세요. 악랄한 공포의 군주 의식해서 웬만하면 체력 2 이상으로 유지해주시고, 체력 1남은 애들은 그냥 상대방 하수인이랑 교환해주세요.

드루이드 - 비취 아니면 어그로. 비법하면서 램프 드루는 못만나봤네요. 
드루이드 상대하면서 가장 힘든 점은 상대방이 어그로인지 비취인지 알 수가 없어서 멀리건을 가져가기 약간 애매하다는 점입니다. 지룡이나 비전학자같은 것들은 그냥 들고 가면 되는데 화산물약이 나와버리면 이걸 챙겨가야할지 말아야할지 정말 고민됩니다...ㅠㅠ 일단 비취가 더 많아서 웬만하면 그냥 비취라 생각하고 멀리건 가져갔습니다. 

비취드루의 경우엔 상대방이 약 빨기 전에 무조건 달려주세요. 상대방 5코 육성 타이밍에는 마차를 걸어주세요.  끊어주면 대박이고, 못끊어도 상대방 약 빠는 타이밍을 약간 늦춰줄 수 있습니다. 동전 - 육성의 경우엔 어쩔 수 없고 ㅠㅠ... 마찬가지로 10코 타이밍에도 궁극의 역병 생각해서 일단 마차 걸어주세요. 
어그로드루는 필드 최대한 정리해주고 늦기 전에 마차 꼭 걸어주세요. 뜸들이다가 3~4마리에 연징이랑 야힘 발리면 난리납니다... 얘도 해골마까지만 버텨주면 됩니다. 

전사 - 요즘 고인이라 어차피 보이지도 않음. 해적전사는 무조건 내 명치를 지키는 방향으로 가주세요. 마법차단은 절대 도움안되고 거울상으로 3코 이상 하수인만 복사해줘도 이득입니다. 어찌어찌 끝까지 버텨서 7턴 해골마만 바르면 이깁니다. 탈진전사랑 퀘전은 난투랑 물밥각만 조심해주면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법사 - 퀘법은 정말 쉽습니다. 거울상은 웬만하면 쓰지마세요. 복사해서 이득볼 수 있는 하수인도 없는데다가 종말이 복사해오면 필드 날아갑니다. 얼회종말맞고 필드 완전히 다 쓸리는 것만 조심해주세요. 체력 1로 얼방 최대한 빨리 빼주시고, 그 뒤에는 그냥 아무 것도 안하고 상대 명치에 영능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맞비법전은 뭐라 해드릴 말이 없습니다.  
그 외 특징
이 덱의 모태는 Eloise의 히드라 비법이었습니다.(http://dda.ac/deck/deckView?id=1999) 개인적으로 나불대는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저도 처음에는 히드라를 두 장 꽉꽉 채워넣어서 썼었습니다. 사제 상대로 한 마리가 죽음 맞고 죽어도 다른 한 마리가 바로 다음턴에 나와서 캐리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구요. 근데 히드라라는 카드 특성상 아무 생각없이 막 던지기에 좋은 카드가 아니라서 손에 두 장 다 노는 경우가 종종 생겼습니다. 그래서 한 장을 나불대는 책으로 교체해주었습니다. 멀리건에 잡혀도 1코에 맘편히 낼 수 있고, 중반에 나와도 그냥 남는 코스트로 필드에 간단히 던져주기 좋았습니다.

수습생도 한장만 쓰는데 그 이유는 3/2라는 스텟이 짤리기 정말 쉽고, 생각보다 주문 코스트로 이득 보는 경우가 많지 않아서였습니다. 2턴에 칼같이 나와서 안짤리고 살아남으면 3턴에 신비한지능, 태고 동시에 쓰는정도랑 상대 1/3 하수인이랑 이득교환 할 때 정도? 최근에는 심지어 수습생을 아예 두장 다 빼버리고 해적게 두 장 넣는 비법도 봤네요.

다른 비법이랑 비교해서 가장 큰 특징은 아마 화산물약인 것 같네요. 컨덱 상대로는 정말 쓸모없는 카드인데 어그로덱들, 도적이나 주술사 상대로 하드캐리하는 경우가 종종 나옵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3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