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10 19 0 0 1
직업 특화 86% (직업 26 / 중립 4)
선호 옵션 선택 (20%) / 전투의 함성 (13%) / 도발 (10%)
평균 비용 4.5
제작 가격 10600
[정규] [5급주차]드루잡는 드루 비거비취드루(BB드루) 작성자 : 박혁거게 | 작성/갱신일 : 11-21 | 조회수 : 1032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드루이드 (17)
0 정신 자극 x1
1 비취 우상 x2
1 연꽃의 징표 x1
2 급속 성장 x2
2 대지의 비늘 x1
2 천벌 x2
3 비취꽃 x2
3 야생의 분노 x1
3 휘둘러치기 x2
4 비취 정령 x2
4 판드랄 스태그헬름 x1
5 비취 괴수 x2
5 육성 x2
6 아이야 블랙포우 x1
6 퍼져나가는 역병 x1
7 역병의 드루이드 말퓨리온 x1
10 궁극의 역병 x2
중립 (3)
2 혈법사 탈노스 x1
10 희망의 끝 요그사론 x1
12 비전 거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3.3% (1장)
  • 110.0% (3장)
  • 220.0% (6장)
  • 316.7% (5장)
  • 410.0% (3장)
  • 513.3% (4장)
  • 66.7% (2장)
  • 7+20.0% (6장)
덱 구성
  • 하수인33.3% (10장)
  • 주문63.3% (19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공혁준님 덱과 비슷해보이지만 마법의존도를 낮추고 하수인의존도를 올려 적절하게 섞고 현메타인 왕쿤비취와 죽기사제를 상대로 굉장히 높은 승률을 보이는 덱입니다.



처음 손패는


비취우상, 급속성장, 비취꽃, 육성, 궁극의 역병을 잡으면 좋습니다(이것말고 있나)


단, 어그로덱 상대일때는 천벌과 휘둘러치기, 비취정령의 우선순위가 좀 더 높습니다.
최악의 손패는 6이상인 카드가 손패에 가득잡힌 경우인데 상대가 비취드루가 아니라면 이때엔 포기합니다
(드로우 시뮬레이팅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런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정자가 한장인 이유
2장인 경우 정말 하수인이 절실해진 패마른 상태의 드로우때 정자가 잡힐 확률이 높아짐
그럼에도 정자 1장이 필수인 이유는 비전거인,요그사론,9코스트때 역병각, 5코스트때 어그로상대로 퍼저나가는 역병.....  되게 많이 사용됨
아예 마법과 비취위주로만 짠다면 2개를 넣겠지만 요그사론님이 예전만 못하므로 역전이 힘듬

-대지의 비늘 or 연꽃의 징표?
대지의 비늘을 2개 넣거나 각각 1개씩 넣거나 취향대로

-야생의 분노 1장? or 수렁의 수호자 펌핑은??
수렁의 수호자까지는 넣기힘듬. 수렁의 수호자 1장이 들어가는건 비전거인 코스트가 1 늘어난다는 뜻
펌핑을 해서 코스트를 채우는 효율보다 분노 한장으로 딜을 넣거나 벙어를 올리면서 비전거인 코스트 줄이는게 더 이득.

-퍼져나가는 역병 1장? or 2장?
2장을 들면 어그로 상대로 좀더 잘버팀. 어그로가 많다면 2장을 넣는것도 나쁘지 않음
컨트롤이 많다면 1장만 넣으면 됨







vs 왕쿤비취드루 or 빅드루
사실 이 개X끼들을 잡으려고 만든 덱입니다. 장담컨데 씨를 말려버릴수 있으니 한 번 믿고 써보세요
10판중에 9판은 이길 수 있는데 불리한 경우는 상대가 나보다 비취꽃 먼저먹고 펌핑해서 6턴쯤에 왕쿤 역병콤보 맞는경우였습니다만 이런 사기는 마찬가지로 저도 칠 수 있으니 확률상 넘어갑니다.

처음 약을 먹는게 당연스럽게 중요합니다. 
급속,정자,육성,비취꽃 후에 역병이 손패에 있는게 베스트인데 없으면 육성을 드로우로 사용합니다.

비전거인이 7코스트 이하인 경우 낼게 없을때 내면 거의 이깁니다. 드루는 10코 전에 8/8을 쉽게잡을 수 있는 방법이 없어요. 그리고 비취 vs 비취전을 할때 보통 메디브나 왕쿤으로 필드를 역전하려 하겠지만 비전거인이 필드를 확실하게 쥐면 절대 뒤집어 지지않습니다. 비취를 늘리면서 비전을 섞으면 상대를 안드로메다로 관광보낼 수 있습니다.
또 비전거인과 대지의 비늘 두가지를 같이 사용하면서 9힐+9/9 필드를 잡으면 어그로를 상대로도 상당히 버틸만 합니다.

빅드루를 상대할때는 데스윙각을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줍니다.

vs어그로드루
가장 머리아픈 경우입니다
어그로드루가 잘풀려버리면 사실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1턴 까마귀 2턴 정령정령 동전 징표...)
상대가 어그로였던걸 나중에 알아도 천벌이나 휘둘은 이미 멀리건으로 돌려버린 후일겁니다
그래서 저는 드루상대로 첫 멀리건에 천벌이 나올때 들고갑니다. 만약 어그로 드루 상대로 천벌이없고 약만 잡은 손패라면 이미 졌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vs죽기사제 or 부활사제 or 원펀용사제
죽기사제는 자기가 이겼다 생각하고 외눈깨비를 내고 싱글벙글하며 죽기로 변한뒤에 위협버튼을 누르겠지만
그때 기다렸다는듯이 비전거인 두장을 따다닥 내면서 비취를 깔아주면 사제가 막을수 있는 수는 카자쿠스 10코 양변 뿐입니다. 그전에 벨렌 원턴킬 각을 잘 봐주면서 비취를 틈틈히 내고 방어도를 꾸준히 올려둡시다.

부활사제는 카드 4개가 빠지면 힘이 쑥 빠집니다.
영원한 족쇄 2장, 암흑의 정수 2장
흑요석 석상이 나왔을때 하수인을 왠만하면 내지 않으면서 잡는게 좋습니다만 그럴경우가 거의 없으니 하수인을 교환하면서 깨줍니다
요즘 정신지배를 넣는 미X놈들도 있는데 비취를 꾸준히 키우면서 4-5코전에 템포를 자신에게 맞춰놓는게 중요합니다

원펀용사제는 의외로 상대하기 쉽습니다.
하수인을 낼때마다 딜을 넣어서 체력을 야금야금 깎고 투기장처럼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vs켈레흑마
켈레서스를 2코에 낸후에 반갑다를 누르고 실실 쪼개겠지만
푸른용나오는 5코스트때랑 해골마나오는 7코스트전에 하수인이 싹 정리되있으면 ㅂㅅ이 되는 덱이니 정리하면서 비취를 늘리시면 됩니다. 처음 손패에 천벌이나 휘둘같은걸 들고가시면 수월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vs겔레도적
5턴전에 승부가 납니다.
5턴이 될때까지 비취를 키우지 못하면 집니다. 약을 먹는것 보단 비취를 키우면서 필드 하수인을 늘리는게 좋습니다.

vs전사
보통 해적전사이거나 망자의 손패전사인데
다 무난하게 뚜들겨 패서 잘 모르겠습니다.


vs사냥꾼, 성기사
이 덱의 천적입니다.
4턴째에 체력이 15이하라면 거의 진게임입니다
다행히도 이런 덱은 켈레덱이나 어그로 드루에게 두들겨 맞아서 많이 안보이니 다른데가서 얻어맞으라고 무시해줍니다.

vs주술사
이덱도 어그로 덱으로 간주하고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5턴이 되기전에 필드가 꽉채워지는 걸 막아야하는데 약보다는 천벌과 휘둘 그리고 하수인 전개가 중요합니다



ps 악마를 잡기위해 악마를 이용해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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