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2 15 2 0 1
직업 특화 80% (직업 24 / 중립 6)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7%) / 죽음의 메아리 (13%) / 도발 (7%)
평균 비용 2.9
제작 가격 7320
[정규] 5급-전설 느조스전사 작성자 : 다크워커 | 작성/갱신일 : 11-22 | 조회수 : 550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4)
1 격돌 x2
1 마무리 일격 x2
1 방패 밀쳐내기 x1
1 소용돌이 x2
2 망자의 손패 x1
2 물고기 밥이나 되라고 x2
2 방어구 제작자 x2
2 방패 올리기 x2
2 전투 격노 x2
3 산불의 방어구 x2
4 피의 칼날 x2
5 난투 x1
5 새끼 공포뿔 x2
8 스컬지군주 가로쉬 x1
중립 (4)
2 비겁한 밀고자 x2
3 고통의 수행사제 x2
6 엄습하는 외눈깨비 x1
10 타락자 느조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3.3% (7장)
  • 236.7% (11장)
  • 313.3% (4장)
  • 46.7% (2장)
  • 510.0% (3장)
  • 63.3% (1장)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40.0% (12장)
  • 주문50.0% (15장)
  • 무기6.7% (2장)
  • 장소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 ) 무가옳 이후 가장 재밌게 돌려서 글쓰러 왔습니다.
기존의 피보나치 느조스덱을 그대로 카피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매우 느리므로 빠른 등급 상승을 위해서는 비추합니다.

간단한 멀리건과 팁 그리고 직업에 대한 짧은 코멘트입니다.


공통멀리건: 1순위 피칼, 소돌, 고수사, 2순위 물밥, 방막, 방제자 
전격은 방제자와 함께 잡혔을 때 들고갑니다. 방밀 역시 방막과 같이 잡힌다면 들고가도 좋습니다.


몇 가지 팁 -
1. 1딜이 매우매우 중요한 덱입니다. 소용돌이를 한번에 여러장 소모하면서 필드정리는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칼역시도 무기로 보기보다는 소용돌이를 킵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일단 착용하면 명치건 하수인이건 쳐두어서 내구도를 1만들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고수사는 두 장 이상을 드로우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을 때 내는 것이 좋습니다. 필드에 1딜 하수인이 있더라도 제압기가 좋은 상대의 경우는 고수사를 무조건 킵하는게 좋습니다. 덱이 순환되는 게 매우 중요하므로 신중히 냅시다.

3. 난투는 생각보다 손에서 많이 놀게됩니다. 술사나 흑마같은 매치업이 아니면 과감히 써도 좋습니다.

4. 망손은 느조스와 전격, 방제자를 포함하는 것이 좋지만 상황에 따라 굳이 안넣어도 괜찮습니다.

직업 별 코멘트
1. 도적
켈레가 빠르게 안나오길 기도합시다. 켈그켈이 아니라 켈레세스가 초반 단위에 한번이라도 나오면 게임이 어렵습니다. 망손을 굳이 느조스를 기다렸다가 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한번만 내도 보통 게임이 끝납니다.  8코에 맞추어서 가로쉬를 낸다면 게임이 편해집니다.


2. 사제 - 라자쿠스, 빅사제

라자쿠스 - 방밀을 들고있다면 과감히 밀고자를 던지는게 좋습니다. 벨렌이나 운좋게 라자를 뽑는다면 딜부족으로 이깁니다. 두개를 뽑지 못하더라도 망손으로 느조스와 방제자를 넣고 방어도만 착실히 쌓아주면 카드 30장 다보고 이길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가젯잔이나 라이라처리를 위한 것이 아니라면 죽기를 늦게써도 좋습니다.
빅사제전에 잡아야하는 하수인은 - 이샤랴즈, 이세라, 리치왕, 흑요석2, 부활2, 6코5/5 2장(+덱에따라 호박석)
흑요석에 마격을 난사하면 주요 하수인인 이샤라즈와 이세라, 리치왕 처치가 곤란할 수 있습니다. 4공은 상대적으로 압박이 덜되기도 하고 사제의 체력회복은 승리플랜과는 관계가 없으니 몇대맞더라도 제압기를 킵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의 이샤라즈가 나왔을 때, 체력상황이 좋다면 한턴정도 더 맞아주고 밀고자 난투로 제압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망손은 느조스빼고 제압기 위주로만 넣어도 좋습니다.


3. 법사 - 퀘법, 비법, 제이나법

퀘법 - 드로우를 영혼까지 땡기고 밀고자를 찾습니다. 망손도 밀고자 두개만 넣으면 됩니다.
카운트할 하수인은 다음과 같습니댜: 나불책1 비전2 풋내기2 시린2 종말2 =9장
처음부터 상대 카드를 잘 체크합니다. 장수에 여유가 있고 코스트도 되는 내지 않는다면 키카드라 간주하고 저격해봅시다.

비법 - 어려운 매치업입니다. 내손이 중요하기 보다는 법사가 안풀리길 기도합시다.
후공이라면 동전은 마차 확인용으로 씁시다.
제이나법 - 매우매우 느립니다. 후반부에 하수인을 안내고 방어도만 쌓으면 탈진으로 이깁니다. 공포뿔이 변이를 많이 맞습니다. 두번째 공포뿔은 난투와 섞어줍니다. 망손타이밍도 자유로운 편이니 공포뿔을 포함해서 넣어도 좋습니다. 가로쉬 변신이 늦어도 좋습니다.


4. 드루 - 빅드루, 어그로드루, 비취드루
빅드루 - 극도로 불리합니다. 졌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용풀데스윙이 나오면 게임이 매우 어렵습니다. 한판 이겼는데 이샤라즈에게 한턴맞고 밀고자 난투에서 밀고자가 살아서 이겼습니다.

어그로드루 - 모든 드루는 어그로라고 생각하고 멀리건을 잡습니다. 어떤 것보다 소돌과 피칼을 잡기위해 노력합니다. 망손은 의미가 없습니다. 막는다면 대개 그냥 나갑니다.
비취드루 - 개인적으로 가장 재밌어하는 매치업입니다. 
1.우상을 쓰지못한 채 외눈이 나가면 비취가 최대로 크는 것은 8/8입니다. 최대치를 고려해서 제압기를 분배합니다.
2. 어떠한 매치업보다도 죽기변신이 중요합니다. 8코에 맞추어서 변신하면 게임이 많이 편해집니다. 
3. 드루가 한콤보로 넣을 수 있는 딜은 9딜(죽기 후 11)입니다. 
세 가지를 꼭 기억하면서 합시다.


5. 술사
모든걸 갈고 소돌과 피칼을 찾는 노오력을 합니다. 후공에는 난투를 챙겨도 좋습니다. 망손에 느조스를 넣을 필요 없이 제압기와 죽기를 넣으면 됩니다.


6. 흑마
멀리건에 격돌과 방제자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운없으면 1코에 나온 3/2 임프한테도 신나게 맞을 수 있습니다. 2코에 방제자가 있다면 내는 것이 좋습니다. 필드에 하수인이 남아 있다면 3코 테닥을 잡을만 하지만 없으면 방막방밀뿐이기에 힘듭니다. 8코 칼죽기가 매우 좋습니다. 망손에는 느조스없이 난투나 물밥만 넣어도 좋습니다.

나머지는 안씁니댜.(어차피 안만나잖아요..)
인증안하면 비추니까 인증하고갑니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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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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