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메 도적을 하다가 리노를 넣고 싶어서 하나씩 넣다보니 부족한 카드를 크툰카드들로 채워 넣은 덱입니다.
5등급 언저리에서 50% 살짝 넘게 승률은 나오는 듯 하네요
후반덱에는 서로 핸드 카운팅 및 제압기 싸움이 되는데 도적이다 보니 그전에 제압기를 다들 쓰다보니 후반 갈수록 힘이 붙네요. 방밀전사+얼방법사에게는 거의 이겼습니다. 오히려 무기전사에게 좀 고전하고요
어느 직업이든 후반,운영덱은 반반 싸움 가져가는것 같네요
그리고 위니가 문제인데 위니에서도 승률이 꽤 잘 나오긴 하는데 승기를 가져오기 직전에 한,두턴 차이로 지는 경우가 생기는데 생각보다 위니에 대한 대처도 나쁘지 않네요.
하수인 중심이고 죽메 중심이다 보니 필드 잡기 시작하면 후반,운영덱들에겐 생각보다 강력합니다.(특히 방밀,얼법)
위니에서도 초반 필드만 잘 유지하게 되면 6~8턴쯤에 리노로 상대방 탈주 시킬수도 있고요(이 경우가 생각보다 많았네요 리노를 다들 생각 못하던)
도발이 생각보다 많아서 잘 버팁니다만 초반 1~3턴까지가 딱 문제네요..
여기서 만약 좀 더 바꾼다면 브란을 빼고(쓸 각이 안나오더군요), 그림자 밟기를 쓴다던가, 전멸의비수등이 좋을듯 하네요
자릴이 있다면 (전 없어서 심연에서 뽑아쓰네요..) 자릴도 충분한 카드가 될 것 같구요.
크툰이 엄청 잘 크지는 않는데, 자객을 이용하면 그 어느 크툰보다 확 키울수 있고, 느조스, 크툰 둘을 쓰다보니 애매하면서도 효용성이 좋더군요.
도적을 좋아하시면서도 예전 주문도적에 질려 랩터도적등 필드싸움 좋아하시는 분들은 꽤나 재밌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