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번 시즌 부터 빅사제 자주 돌리던 유저 입니다. 빅사제로 전설은 이번시즌이 처음이구요.
원래 벨렌에 정분까지 넣어서 뽕맛을 즐기다 생각보다 승률이 잘나오길래 한번 짜봤습니다.
벨렌이 은근히 반즈에서 함정카드 역할을 많이 해서 빼버리고 광역기 더 넣어서 돌렸는데
훨씬 안정적으로 돌아가네요. 영혼의 절규가 진짜 개사기 카드 같아요. 주문석은 빅사제 한정으로만 사기인거 같고.
대충 멀리건은 어그로 제외하고는 반즈나 암흑의 정수 무조건 찾고,
어그로 상대로는 성스러운 일격, 고통, 영혼 채찍, 공포 정도 들고 가시면 됩니다.
광역 많아서 생각보다 잘 잡혀요. 가끔 3턴부터 매턴 써도 될정도로 핸드에 들어 올때도 있음.
운영은 일반 빅사제하고 똑같네요. 제압기하고 광역으로 버티다가 4턴에 반즈나 6턴에 암흑의 환영 쓰시고
그때 부터 부활 쓰시면서 운영하시면 됩니다.
말리고스가 있어서 성스러운 일격이나 데스 코일등으로 킬각 잡기도 수월한 편이구요.
컨덱들한테는 거의 안지는 편이고, 어그로나 템포 상대로도 할만 해요.
덱에 힐이 따로 없는데 요즘 성기사 흑마 말고는 어그로가 많이 없어서 흑요석이나 말리+영채등으로 충분히 버틸만
하고 좀 힘드시면 침묵 빼시고 힐 넣으셔도 되구요.
법사전만 비밀 때문에 조금 힘들구요. 0코 마법으로 마차 확인 잘 하시면서 운영 하시면 됩니다.
정말 영혼의 절규가 너무 사기 카드 같네요. 사제 7턴 전에 못죽이거나 피 다 빼놓지 않으면 거의 못 이김.
개인적으로 역병보다 더 사기 카드 같은데 빨리 패치 좀 해줬으면 좋겠음.
다른 컨덱 해보려구 짜다가도 이 카드 생각나서 덱을 못짜겠네요.